울진 가볼만한곳, 가족과 1박 2일로 가기 좋은 여행코스
울진 가볼만한곳, 가족과 1박 2일로 가기 좋은 여행코스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06.0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음이 지기 시작하는 5월 입니다. 하늘은 맑고 바람은 시원하고 햇살은 따듯한 여행하기 딱 좋은 요즘, 5월 가볼만한곳으로 추천 드리는 1박 2일 여행지, 경북 울진 입니다. 
바다를 품고 있는 울진은 물이 맑고, 해산물이 많이 잡히는 지역으로 특히 대게를 저렴하게 즐길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그리고 '캠핑클럽'에 나왔던 차박성지로 유명한 탁트인 바다와 멋진 모래사장을 만날 수 있는 해수욕장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실내보단 실외여행지를 위주로 즐길 수 있는 울진 가볼만한곳 1박 2일 울진 여행코스 , 이제 소개해드릴게요.

 

울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1일차 후포 등기산 스카이워크 & 등기산 공원 → 후포항 어시장 대게 먹방
2일차 월송정 → 구산해수욕장 → 이현세 만화 벽화거리

스카이워크가 무료! 포토존 인증샷은 덤!
후포 등기산 스카이워크 & 등기산 공원
후포 등기산 스카이워크 운영 정보
- 입장료 : 무료
- 개방시간 : 3월~5월, 9월~10월 09:00~17:30 / 6월~8월 09:00~18:30 / 11월~2월 09:00~17:00
- 휴무 : 매주 월요일
등기산 공원 운영 정보
- 상시 개방

 

후포 등기산 스카이워크는 입장료가 없어서 울진 여행시 많은 여행객들 찾는 여행지 인데요. 스카이워크아래에는 주차장들이 분포되어 있으나, 방문객들의 차량을 모두 수용할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주차란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이점만 빼면 무료로 이용해볼수 있는 스카이워크이기에 충분히 만족하고 올 수 있는 곳입니다.

탁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자리하고 있는 스카이워크는 요즘 코로나19때문에 입장시 줄을 서서 체온체크와 손 소독하기, 마스크 착용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위 3가지를 하나라도 거부 하실 경우 이용할수 없으니 이점 참고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스카이워크 중간 지점부터는 신발을 감싸는 덧신을 신고 이동을 해야합니다. 바닥면의 유리보호를 위함이니 양해 바라며,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이면 길게 뻗어 있는 스카이워크가 흔들 거려요. 순간 놀이기구 타는듯한 느낌까지 받았던 곳입니다. 

동해를 바라보고 있는 스카이워크 앞은 시야를 가릴수 있는 작은 섬조차도 없이 탁트인 전망을 자랑합니다. 답답한 가슴 이곳에서 훌훌 털어버리세요.

 

 

출렁다리를 지나 언덕을 오르면 등기산 등대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나라별 등대들의 색다른 모습들을 만나볼수 있으며 가장 안쪽에는 포토존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사각형의 프레임 안에 들어가서 액자처럼 사진찍을수 있는 곳으로 많은 분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가는 곳입니다. 후포 등기산 스카이워크와 함께 둘러보시면 좋은 여행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후포항 어시장 대게를 즐기다

 

후포항 어시장은 낮이고 밤이고 대게 찾는 방문객으로 항상 손님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새벽경매로 그 날 구입한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수 있기 때문에 다른 지역보다 알차게 즐길수 있습니다. 
대게를 판매하는 가게와 울진 특산품을 판매하는 가게가 서로 마주보고 자리하고 있는 어시장의 풍경, 밤이 되면 조금은 한산한 느낌이라 정해진 정찰제 가격에 흥정을 하면 조금 더 푸짐하게 즐길수도 있다는점, 참고!

 

대게가 정해진 정찰제라? 
수족관 칸마다 대게들이 들어가 있고 가격이 적혀져 있습니다. 부르는게 값이 아닌 정해진 금액으로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혹여나 바가지 쓸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세요. 
그리고 새벽에 들어온 신선한 대게를 바로 먹을수 있기 때문에 갈때마다 만족하고 오는 곳입니다.

 

울진 가서 뭐먹지? 고민된다면 추천드리는 메뉴, 대게입니다요^^

바다와 솔밭 사이, 월송정

 

울진 후포항에서 10분거리에 있는 바다 앞 솔밭에 자리하고 있는 멋진 정자가 하나 있습니다. 신라신대 화랑들이 이곳에서 선유를 즐겼던 곳이라고 합니다. 풍유를 아는 선비들이 택한 정자여서 인지, 울창하고 멋스러운 솔밭과 월송정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풍경이 가히 일품이라 할수 있었습니다. 

울진 데이트코스로도 추천 드립니다. 월송정 주차장에는 깔끔한 찻집도 있어서 커피 한잔의 여유도 즐길수 있어요.

 

 

바다도 보고 시원한 솔밭도 걷고 정자에서 쉬어도 보세요. 정자 앞으로는 탁트인 모래사장의 해변도 있어서 걷다 쉬다 올수 있습니다. 구입한 커피와 함께 바닷바람 쐬면서 커피한잔 여유를 즐겨보세요 신라시대 화랑들의 선유 못지 않을거에요. 

그런데 지금 5월은 송진가루가 날리는 시기 이기 때문에 마스크는 필수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때문에 마스크를 써야하지만, 이곳은 송진가루 때문에라도 꼭 착용하시는게 둘러보는데 더 이롭더라구요^^

차박성지, 구산해수욕장

 

예능프로 캠핑클럽에서 나왔던 이쁜 해변이 바로 울진 구산해욕장이라고 하여 달려가 보았습니다. tv 에서 본것과 같이 너무 아름답고 고운 해변을 가진 곳으로, 5월이지만 성수기 인것처럼 캠핑장과 솔밭야영장은 인산인해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유를 갖고자 찾는곳 입니다. 

수심이 생각보다 얕고 투명하다 못해 빛나고 있던 바다해변을 보고 있으니 바다에 뛰어들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던 곳입니다. 

 

현재 구산해수욕장은 샤워장은 미오픈 상태이지만, 세면장과 화장실이 오픈되어 있어 야영캠핑족들에게 인기가 좋으며, 차박을 하기 위해서 방문한 분들도 엄청 많았습니다. 무료 주차장 끝자락에 주차를 하고 바다를 바라보며 차박하시는 분들이 그렇게 부러울수가 없더라구요.

여유롭게 사회적 거리 유지하면서 즐길수 있던 울진의 해변입니다.

공포의 외인구단 만화를 담은
이현세 만화 벽화거리

 

 

어릴적 즐겨보았던 만화 중 하나가 까치가 나오는 공포의 외인구단이였는데요. 지금은 까치 라는 주인공 이름과 그림체만 기억이 났었는데 이곳에 방문 하고 나서, 어릴적 기억을 다시 떠오르게 되어 추억여행하고 온 울진 가볼만한곳 입니다. 

5월부터는 이현세작가님의 작품중 유명한 "남벌"이라는 작품을 이름으로 딴 남벌열차도 오픈을 하여 카페로 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포항 출신의 작가님의 작품들을 작은 마을에서 온전히 느낄수 있습니다.

 

 

공포의외인구단 이야기를 벽화로 만나볼수 있는데, 이날은 운 좋게도 직접 벽화를 그리는 작가님을 만나볼수 있었습니다. 그분의 벽에 선을 긋는 모습에 저절로 박수가 나오더라구요. 그림들은 벽의 구조와 금이 간 모습을 그대로 살려 그려졌고, 벽앞에 핀 꽃이라던지, 벽이 감싸고 있는 초가지붕과의 조화를 살려서 그려진 그림들이 많았습니다. 보는 중간중간 고운 그림과 살이숨시는 꽃들과의 어울어짐에 눈이 즐겁던 곳입니다.
 

가족들과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신다면, 한적하고 여유롭던 경북 울진 여행을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너른 모래해변에서 신나게 물놀이 하는 아이들의 천진한 웃음소리에 미소짓게 되고, 맛있던 음식을 먹으면서 즐거움을 느꼈던 울진의 1박 2일 여행코스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