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한 가득 만끽할 수 있는 남해 가볼만한곳
봄을 한 가득 만끽할 수 있는 남해 가볼만한곳
  • 이진경 에디터
  • 승인 2020.03.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다음으로 우리 나라에서 따뜻한 봄을 먼저 만날 수 있는 경상남도 남해. 잔잔하고 깨끗한 풍경이 한 가득해 한 번 다녀오면 계속 생각나는 여행지인데요. 
오늘은 봄이 오기 전에 살짝 먼저 다녀온 따뜻한 남해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나도 SNS 컵라면 맛집 왔다! 인증~
남해 가볼만한곳, 보리암 / 금산산장

남해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하는 첫 번째 남해 여행지는 '보리암 / 금산산장' 입니다. 보리암은 금산의 기이한 암석과 남해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찰로, 강원도 낙산사 홍연암, 강화도 보문사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관세음보살 성지로 꼽히는 사찰인데요.  SNS에서는 컵라면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보리암과 금산산장에 가려면 복곡탐방지원센터 및 매표소에서 매표를 하고, 20분 가량 산행을 해야하니 운동화는 필수! 
(보리암 개인 입장료 : 1,000원/ 초,중,고 학생증 소지 시 무료 )
 

 

주차장 이용 팁
1,2 주차장 모두 시간 관계없이 4,000원

- 여행객이 많고, 시간이 부족하다면, 1주차장 주차 후 마을 버스 이용 추천
2주차장이 다 차면 1주차장에 주차 유도를 해주는데 1주차장 주차 시에는 마을 버스를 이용해 매표소까지 올라갈 수 있어요.
(마을 버스 이용요금은 왕복 2,500원이고, 승차권은 내려올 때 반납해야하니 잃어버리시면 안 돼요!)

-  시간이 넉넉하고, 여행객이 많이 없다면, 2주차장 주차 추천
2주차장까지는 자차로 이용할 수 있는데, 올라가는 길이 조금 험하고, 좁아요. 2주차장이 꽉 차면 자리가 날때까지 오랜 시간 기다려야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보리암에서 남해의 경치와 한 눈에 담고, 표지판을 따라 좀 더 이동을 하면 드디어 컵라면 맛집 금산산장을 만날 수 있는데요.

금산산장은 작은 가옥에서 컵라면, 파전,음료 등 가공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산 정상까지 힘들게 올라온 만큼 금산산장에서 컵라면과 파전의 맛은 꿀맛으로 느껴지실거에요. 산 꼭대기에서 먹는 파전의 맛은 안 먹어보면 모른답니다. (입맛은 개취)

금산산장 앞의 인생샷 명소는 여행객이 많을 경우 줄을 서야하니 컵라면은 자리 나는 걸 보고 뜨거운 물을 부으시는게 좋겠죠? 컵라면을 먹으면 좋았겠지만 아침에 라면을 먹은 관계로...컵라면은 패스...다음에 다시 오게되면 그땐 컵라면을 도전해볼거에요.

금산산장 앞 벤치는 인생샷 남길수 있는 명소라 자리 경쟁이 치열하니 눈치싸움은 필수랍니다.
 

보리암 :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65

 

스릴 넘치는 인생샷도 OK!
남해 가볼만곳, 남해 보물섬 전망대

남해에 새롭게 떠오르는 두번째 남해 여행지는 바로 남해 보물섬전망대입니다. 남해 보물섬 전망대는 대한민국 최남단 '남해'를 아름답게 비추는 '등대'의 모습을 형상화한 건축물로, 전망대에서 360도 바다 조망을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16.5km의 남해 물건리와 미조면 두 지역이 첫 글자를 따 물미해안도로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남해 보물섬 전망대가 떠오르는 이유는 국내 최초 유리로된 하늘길과 전망대의 외벽을 스릴 넘치게 걸을 수 있다는 거죠!

남해 보물섬 전망대 앞에는  달길(데크로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1층은 갤러리와 기념품샵, 2층은 카페/스카이워크, 3층은 옥상정원인 전망대가 자리하고 있답니다. 특히 3층의 전망대는 눈이 시원해지는 남해의 바닷바람 맞으며 풍경 감상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남해 보물섬전망대 스카이워크 이용안내
- 운영 시간 : 매일 07:00~21:00 (계절에 따라 변동)
- 1인 : 3,000원(7세 미만 탑승 제한) / 20명 이상 단체 1,000원 할인

남해보물섬전망대 :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720

 

여기가 바로 로맨틱 인생샷 성지!
남해 가볼만한곳, 섬이정원

남해 가볼만한곳 세 번째 여행지는 섬이정원이에요. 최근 로맨틱 인생샷 성지로 떠오른 남해 여행지인데요. 섬이정원은 한려해상공원 남해의 바다와 다랭이논, 오랜된 돌담, 연못을 품은 유럽식 정원인데요. 

섬이정원 내 많은 정원들 중 '하늘 연못 정원'이 바로 동화 속의 한 장면을 담아 낸 듯한 신비한 풍경을 자랑하는 인생샷 스팟입니다. 하늘 연못 정원은  해를 등지고 찍어야 실루엣과 연못에 비친 반영사진으로 일출부터 일몰때까지 특별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으니 삼각대는 필수겠지요.


 하늘 연못 정원 외에도 물고기 정원, 숨바꼭질 정원 등 아기자기한 포토존이 자리하고 있어 여행 중 잠깐의 휴식이 필요하다면 섬이정원 산책도 좋겠지요.

섬이정원 이용안내
- 운영시간 : 일출에서 일몰까지
- 입장료 : 3,000원

 

섬이정원 안내도 (출처 : 섬이정원 홈페이지)

섬이정원: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남면로 1534-110

 

다가 오는 봄을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남해여행. 인생샷 스팟을 찾고 있었다면 남해 가볼만한 곳 즐겨찾기 꾸욱! 

 

사진 : 에디터 소장 사진
내일뭐하지 이진경 에디터 webmaster@naeilmohaji.co.kr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