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가볼만한곳, 뚜벅이를 위한 여행 코스 5
#담양 가볼만한곳, 뚜벅이를 위한 여행 코스 5
  • 조유진 에디터
  • 승인 2019.12.2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겨울, 집에만 틀어박혀 있지는 않으신가요? 오늘은 사계절이 아름답지만, 특히 알록달록 예쁜 겨울을 맞이할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바로 전라남도 담양입니다!
맛있는 딸기도 직접 수확해 보고 알록달록 커플 스냅사진 장소에서 사진도 찍고, 맛있는 디저트에 크리스마스 축제까지!

메타 프로방스마을과 딸기농장, 그리고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각각 걸어서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답니다. 뚜벅이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코스, 담양으로 떠나볼까요?


담양의 예쁘고 작은 프랑스 마을
메타프로방스

#담양 가볼만한곳 메타 프로방스는 기념품 가게, 카페, 맛집과 펜션 단지를 함께 조성한 종합관광지입니다. 알록달록 예쁘게 채색된 건물들을 배경으로 관광객을 사로잡는 곳인데요. 담양 전통 맛집부터 양식까지 다양한 음식점과 빵집, 카페들이 있고 최근에는 오락실을 비롯하여 아이들이 즐길만한 것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임실치즈체험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체험 거리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매번 방문할 때마다 늘어나는 건물들과 눈길을 끄는 포토존. 이것이 바로 담양 군민들과 관광객의 발길을 끊기지 않게 하는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프로방스 마을 외곽 쪽에서는 담벼락에 주렁주렁 매달린 자물쇠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작은 메시지와 함께 걸려있는 하트 모양 자물쇠들은 형형색색 모여 눈길을 끕니다. 하트 모양 사진스팟은 연인들이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만드는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에디터가 알려주는 인생샷 꿀팁! 다양한 색으로 칠해진 건물 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멋진 프레임 속에 들어간 듯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벽화들도 많으니 건물 벽면을 유심히 구경하다 나만의 포토스팟을 발견하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거랍니다. 

사진출처 : 천년담양 홈페이지

담양읍 구도심,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오는 29일까지 담양 산타축제가 진행됩니다.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유럽형 크리스마스 마켓도 펼쳐질 예정이에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포토존 등 야간 경관을 비롯해 캐롤콘서트, 버스킹, 이벤트 등 문화・공연 프로그램도 운영된다고 하니 더 늦기 전 서둘러 담양을 방문해보세요!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깊은실길 2-17


겨울에도 아름다운 가로수길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이제 ‘담양’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산책 코스가 아닐까 합니다. 가로수길의 총 길이는 약 8.5km로 도로를 사이에 두고 양쪽 길가에 높이 10~20m의 메타세쿼이아가 심어져 있는데요. 긴 가로수길을 따라 걷다 보면 청둥 오리떼가 떠다니는 호수와 징검다리, 그리고 벤치들과 카페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보는 것과는 또 다르게 천천히 걸으면서 슬로우시티 담양의 자연적인 멋을 느낄 수 있는 #담양 가볼만한곳이죠.

가로수길을 따라 걷다 보면 가로수길 농원이 나오는데요. 농원만 방문하시는 분들도 별도의 입장료 (2,000원/담양군민은 무료)를 내야 가로수길에 들어갈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하세요!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33

이용 시간 : 하절기(5~8월) 09:00~19:00 / 동절기(9~4월) 09:00~18:00
이용요금 : 개인 - 어른 2,000원 / 청소년, 군인 1,000원 / 어린이 700원
※ 무료(관련 신분증 제시) - 담양군민, 경로, 국가유공자, 장애인, 초등학생 미만

TIP l 가로수길 농원에서는 딸기찐빵, 딸기잼 등 본격 딸기 수확철이 아니더라도 체험활동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겨울이 끝나가는 3월부터는 딸기를 수확하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담양 명품딸기는 맛있고 달기로 유명한데요! 특히 메리 퀸 딸기와 죽향 딸기는 당도가 매우 높은 딸기입니다.

딸기 체험을 할 때는 두 손가락 사이로 딸기를 넣어 '똑' 소리가 나게 딴 뒤. 나누어준 용기에 담으면 되는데요. 시식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답니다. 
보통은 딸기의 꼭지 부분 식감이 부드럽지 않기 때문에 많이 잘라내고 먹는데, 사실 가장 비타민이 풍부한 부분이니 딸기 꼭지의 잎 부분만 떼고 바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 가로수길 농원에서 생산된 딸기는 인근의 카페로 옮겨져 말린 딸기, 딸기 아이스크림, 딸기잼 등으로 가공되어 판매되며 딸기 쿠키 만들기 체험 등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고 먹고 또 먹고! 일석삼조 딸기체험 농장도 추천합니다!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44-13

 

담양 딸기로 만든 수플레 팬케이크
코튼드 수플레 (카페)

목화처럼 부드러운 수플레 팬케이크 전문점, 코튼드 수플레를 소개합니다. 에디터는 그간 많은 수플레 팬케이크를 먹으러 다녀봤지만, 이곳에서는 정말 입에서 사르르 녹아 사라지는 수플레 팬케이크를 맛볼 수 있었는데요. 
감성적인 인테리어의 내부는 밖에서 보이는 것과 달리 넓기 때문에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수플레 팬케이크는 주문 후 즉시 조리하므로 약 30분이 걸리니, 인내를 갖고 기다려주세요!

수플레 팬케이크 외에도 보틀에 담아 생딸기 우유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딸기 메뉴 말고도 다양한 카페 음료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딸기 덕후’ 에디터는 역시나 생딸기 우유를 선택했어요.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새콤달콤한 딸기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코튼드 수플레. #담양 가볼만한곳 필수 여행 코스입니다!

주소 : 전남 담양군 고서면 가사문학로 327
운영시간 : 12:00 - 20:00 (매주 월요일 휴무)


응답하라 어린 시절!
담양 추억의 골목

학교 앞 병아리 장수와 불량식품, 옹기종기 모여 보았던 만화영화. 담양 추억의 골목에는 그 시절 추억을 떠올려 볼 수 있는 전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때의 교복을 입고 떠나는 시간여행, 시작해 볼까요?

교복 대여소에서 교복을 빌려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천 원만 내면 직접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달고나 체험도 즐길 수 있답니다. 어린 시절 먹었던 불량식품도 판매하고 있으니 옛 추억을 떠올리기 위해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담양 가볼만한곳입니다.

굴렁쇠, 딱지치기, 땅따먹기, 팽이치기, 윷놀이까지 다양한 민속놀이도 준비되어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셔도 좋답니다. 여러 상점과 건물을 구경하고, 알록달록 밝은 색감의 벽 앞에서 예쁜 사진도 남겨보길 추천합니다.
담양 추억의 골목에서 다시금 떠오르는 옛 추억을 다시 마주해보세요.

주소 : 전남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길 282-6
이용 요금 : 대인 7,000원/ 소인 5,000원/ 담양군민 5,000원, 교복대여료 2,000원
운영 시간 : 09:00~18:00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천년담양 홈페이지 (담양산타축제 포스터)

 

내일뭐하지 조유진 에디터 webmaster@naeilmohaji.co.kr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