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눈 내리는 #부여가볼만한곳 BEST 4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눈 내리는 #부여가볼만한곳 BEST 4
  • 이진경 에디터
  • 승인 2019.12.11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겨울로 들어선 듯합니다. 입김도 나고 추운 날씨에 모두가 롱패딩을 교복처럼 꺼내 입고 있는데요. 산간지역에는 벌써 눈이 내리기 시작을 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눈 오는 겨울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로 부여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따뜻한 실내 물놀이도 즐길 수 있고, 부여의 명소들과 함께 눈 내린 궁남지의 모습은 연꽃 피는 여름과는 또 다른 멋을 느낄 수 있답니다. 겨울에 더 아름다운, 부여로 겨울 여행 떠나볼까요?

 

눈 내린 연꽃밭

궁남지

부여 궁남지는 연꽃 연못으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 연못으로 선화공주와 서동의 전설이 있는 곳인데요. 7~8월이면 홍련, 백련, 수련 등 다양한 꽃들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그래서 여름철 인기가 더 많지만 눈 오는 겨울날 꼭 가봐야 하는 명소이기도 하죠. 눈 내린 궁남지의 모습을 보시면 단번에 반할 테니까요.

흰 눈이 내리면 포룡정의 지붕은 새하얗게 변하고, 그곳에 서식하고 있는 새들은 돌 위에 올라와 휴식을 취하는데요. 연못에 비친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감탄사가 나온답니다. 한국적인 멋과 단아함을 느낄 수 있는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하는 곳입니다. 눈 오는 겨울에 더 아름다운 부여 궁남지로 떠나보세요.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운영시간 : 24시

입장료 : 무료

주차 : 무

 

백제역사 완벽 재현

백제문화단지

백제문화단지는 1993년 백제의 도읍지 부여가 백제문화권특정지역으로 지정되며, 무려 17년에 걸쳐 조성된 곳입니다. 백제의 마지막 도읍지로 명칭하는 사비성, 부여 일대의 평야를 사비원이라 하고 그곳에 큰 도읍이 건설되었는데요. 현재는 이곳 부여 백제문화단지에는 당시의 사비성의 위엄을 재현해놓았답니다. 

엄청난 규모에 사비궁, 능사, 고분공원, 위례성, 생활문화마을, 그리고 식당과 매점 등이 있어서 천천히 둘러보면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사비궁 안에는 중궁전, 동궁전, 서궁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특히 중궁전은 궁궐 내 가장 웅장한 곳으로 높이가 19m에 달합니다. 백제 시대 때 왕의 즉위식, 신년행사 등 국가 의식 등이 거행될 때 쓰인 곳입니다.

사비궁 바로 옆에는 멀리서도 보이는 능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목탑은 1:1로 똑같은 사이즈로 재현하였는데 이 목탑에서는 국보 288호인 창왕명석조사리감이 발굴되기도 했지요. 그 높이만 38m로 보자마자 입이 떡!

또 이곳에서는 부여에서 출토된 고분을 이전 복원하여 조성된 고분공원과 백제의 초기 도읍지인 위례성을 재현한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TIP l 무료 서비스로 제공되는 문화해설을 통해 백제의 역사와 당시 이야기를 들으면서 더욱 알차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6회에 걸쳐서 진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맞는다면 문화해설과 함께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55

운영시간 : 9시 -17시(매주 토요일 22시까지 야간개장)

휴무일 : 매주 월요일(단,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정상개관)

입장료 : 성인 6,000원, 소인 3,000원

 

백제 불교의 숨결

정림사지박물관

정림사지박물관은 백제의 사비시대의 불교문화와 관련된 유적지가 전시된 곳이자 우리나라 국보 제9호인 정림사지오층석탑이 자리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역별로 국보를 보유하고는 있지만, 쉽게 만나기 어려운 것도 있는데, 이곳 박물관에서 만날 줄이야!

사비시대 수도의 가장 중앙에 위치했던 정림사의 정림사지 5층 석탑은 깔끔함과 세련미가 느껴지는데요. 보존도 잘 되어 있고, 기존 목탑적인 기법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변화를 시도하여 구조미를 확립하여 우리나라 석탑의 시원양식으로서 그 가치 역시 높습니다. 겨울에는 눈 쌓인 정림사지 5층 석탑이 멋스럽기 그지없답니다.

박물관은 백제가 불교를 수용하면서 일본에 전파하는 과정과 기록, 유물들을 둘러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함께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정림로 83

운영시간 : 매일 09:00~17:00 (1월 1일, 설날, 추석 휴관)

입장료 : 어른 1,500원, 청소년 및 군인 900원, 어린이 700원

 

실내 워터파크 즐기기

부여 롯데리조트

부여에서 하룻밤을 보낸다면 추천하는 부여 롯데리조트! 잠시 머물다 가더라도 사우나와 실내워터파크가 있어서 추운 날씨에 몸도 녹이면서 즐길 수 있고, 외관이 화려하여 야경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투숙한다면 실내워터파크 이용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눈 내리는 겨울, 리조트의 화려한 네온사인 사이로 떨어지는 흰 눈의 풍경을 본다면 행운일 거에요. 백제문화단지에서 걸어서 이동이 가능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더욱 편한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00

아쿠아가든 운영시간 : 평일 10시 - 18시, 주말 9시 - 20시

입장료 : 대인 주중 31,000원, 주말 36,000원, 소인 주중 24,000원, 주말 29,000원, 36개월 미만 무료

 

사진 : 에디터 소장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