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겨울방학 체험하기 좋은 경북 예천 여행지 BEST 3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겨울방학 체험하기 좋은 경북 예천 여행지 BEST 3
  • 설광현 에디터
  • 승인 2019.12.1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예천. 처음 이름을 들었을 땐 어디서 들어본 것 같은데 정확히 뭐가 유명하고 어떤 게 있는 도시인지 한 번에 알 수 없는 곳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예천은 그 유명한 회룡포부터 용문사와 명봉사, 삼강주막, 그리고 tvn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인 초간정까지 많은 볼거리가 남아 있는 곳인데요. 경북 의성과 함께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선정되어 관광지로서의 점점 성장할 가능성도 풍부한 곳이기도 하답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누구나 찾아가는 여행지 대신 남들이 많이 가지 않는 색다른 여행지를 원한다면,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경상북도 예천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다가오는 겨울방학 아이와 가기 좋은 예천의 체험학습 명소들을 소개할게요.


REAL 활쏘기 체험
예천진호국제양궁장

첫번째 장소는 예천진호국제양궁장. ‘예천에 활이 유명했었나?’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는 지난 10월 ‘예천 세계 활축제’가 개최되기도 했습니다.
양궁과 활이라는 성격상 어쩔 수 없이 바깥에서 체험해야 하긴 하지만, 가만히 서서 쏘기만 하는 체험에서 끝나지 않고 활을 쏘는 자세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진행합니다. 

또한 실내에서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해 움직이는 타깃을 맞추며 점수를 쌓는 체험은 물론, 코트를 중심으로 피구 하듯이 스펀지가 달린 화살로 상대팀을 맞춰 아웃시키는 서바이벌 게임도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신없이 활을 들고 뛰어다니다 보면 어느샌가 추위 대신 이마에 땀방울이 맺힐지도 모른답니다.

양궁장의 실내에는 간단한 매점은 물론 전통의상 체험을 하며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결코 지루하지 않은 체험이 될 것입니다. 단, 추운 계절에 예천진호국제양궁장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양궁 체험에서의 안전도 중요하겠지만 땀 흘리며 놀다가 감기에 걸리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가는 것이 좋겠죠?

주소 : 경상북도 예천군 예천읍 양궁장길 38
요금 : 리커브 활쏘기 체험(평일+주말) 20발 5,000원, 30발 7,000원 등
문의 : 054-650-6411


의외로 귀여운 곤충의 세계
예천곤충생태원

이번에 찾아갈 장소는 효자면에 위치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예천곤충생태원입니다.  
곤충이라고 하니 징그럽게 느껴지지는 않을까 하던 우려와는 다르게, 예천곤충생태원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 또한 재미있게 즐기며 구경할 수 있는 귀여운 캐릭터와 체험 및 놀이시설, 전시관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예천곤충생태원을 둘러볼 예정이라면 주차장 건너편의 전시관을 구경하는 것으로 시작해 호박벌 만지기, 악세서리 만들기와 같은 체험을 즐기고 곤충 테마로 만들어진 키즈카페 ‘원더힐’에 들러 보는 순서를 추천합니다.

날씨가 그렇게 춥지 않다면 모노레일을 타고 미끄럼틀과 그네는 물론 정글짐과 미로까지도 있는 계곡 건너편의 놀이터에 가 보는 것도 좋은데요. 아이들만 출입할 수 있는 원더힐을 비롯해, 동심을 간직한 어른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놀이터도 만들어져 있답니다.

주소 : 경상북도 예천군 효자면 은풍로 1045
요금 : 보통권 일반 5,000원, 아동 및 청소년 4,000원
문의 : 054-652-5876

 

지상에서 떠나는 우주여행
예천천문우주센터

분명 시작할 때만 해도 특징을 떠올리기가 쉽지 않은 예천이었는데 아직도 체험거리가 남아있습니다. 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는 별천문대에서의 천체관측 체험과 우주비행사들의 훈련 코스에 필수적으로 들어간다는 중력체험이 가능한데요.

에디터는 해가 떠 있는 주간에 방문하기도 했고, 앞선 두 장소에서 이미 체력을 꽤 소모하고 왔기 때문에 조금 얌전히 돌아보기로 하고 천체관측을 제외한 각종 체험이 가능한 우주환경체험관으로 향했습니다.

우주환경체험관에서는 격렬한 4D영상체험과 일반인이 견뎌낼 수 있는 3G(일반중력의 3배) 중력과 달중력 체험이 가능합니다. 특히 3G 중력체험의 경우 사람에 따라 체험 도중 어지러움이 발생할 수 있으니 체험 전 미리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력과 4D영상체험이 아니더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예천천문우주센터의 우주환경체험관에서는 자신이 그린 그림을 스크린에 띄워 그림이 밤하늘을 유영하는 모습을 바라보거나, 잉크 대신 불이 들어오는 펜을 이용해 특수 벽면에 빛으로 그림을 그리는 가벼운 체험시설 또한 마련되어 있답니다. 아이들과 유익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주소 : 경북 예천군 감천면 충효로 1078
요금 : 우주환경 체험관 4D영상체험 일반(성인, 학생, 청소년) 4,000원, 아동(6~7세) 4,000원, 영유아(5세 이하) 체험 불가 / 우주환경체험 A 일반 15,000원, 아동 및 영유아 체험불가 / 별천문대 천체관측체험 일반 7,000원, 아동 6,000원
문의 : 054-654-1710

에디터 추천 맛집

용왕도 반한 맛!
예천 용궁순대

양궁체험에서 곤충생태원, 천문우주센터의 중력체험까지 다양한 체험을 하느라 슬슬 허기가 진다면 용궁면에 위치한 ‘용궁순대’를 추천합니다. 용궁순대는 예천에서 가장 맛있는 순대국밥을 맛볼 수 있는 맛집으로 유명해 식사시간 전후로도 항상 붐빈답니다.

만약 평소에 순대국밥을 그렇게 즐기지 않는 편이라면 용궁순대의 또 하나의 시그니쳐 메뉴인 ‘오징어 불고기’를 주문해보세요. 씹을 때마다 은은한 불향을 풍기는 오징어 불고기는 순대국밥과 곁들여서 먹어도 좋지만, 공깃밥과 함께 비워도 맛있답니다.

주소 : 경북 예천군 용궁면 용궁로 158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 매월 두번째 화요일 정기휴무
문의 : 054-655-4554

 

 

사진 : 에디터 소장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