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크리스마스 데이트, 뚜벅이 커플을 위한 데이트 코스 6 (이태원/샤로수길/강남역)
서울 크리스마스 데이트, 뚜벅이 커플을 위한 데이트 코스 6 (이태원/샤로수길/강남역)
  • 오현민 에디터
  • 승인 2019.11.1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위기만으로도 마음 따뜻해지고 설레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어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뭘 해야 하지? 연인과 소중한 추억 만들고 싶은 이들을 위해 연애 7년 차 에디터가 야심 차게 준비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연말에 연인과 꼭 가봐야 하는 서울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 차 없는 뚜벅이 커플이라도 걱정 없는 곳들, 지금 소개합니다.

 

 

서울 크리스마스 데이트
in 이태원

귀염뽀짝 올라프 팝업스토어
썸머하우스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두 번째 시리즈가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한국에서는 ‘프로즌페스타’ 행사가 열리게 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겨울왕국의 인기 캐릭터였던 ‘올라프’를 직접 만날 기회가 생겼습니다. 
따뜻하면 녹아버리는 눈사람이지만 여름을 사랑하는 귀여운 올라프를 이태원과 삼청동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태원에는 썸머하우스, 삼청동에는 윈터하우스가 들어섰답니다.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두 번째 시리즈가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한국에서는 ‘프로즌페스타’ 행사가 열리게 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겨울왕국의 인기 캐릭터였던 ‘올라프’를 직접 만날 기회가 생겼습니다. 
따뜻하면 녹아버리는 눈사람이지만 여름을 사랑하는 귀여운 올라프를 이태원과 삼청동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태원에는 썸머하우스, 삼청동에는 윈터하우스가 들어섰답니다.

이태원 스모우마켓 썸머하우스 1층은 올라프가 영화 속에서 줄곧 상상하며 갈망했던 여름의 모습들이 펼쳐져 있고, 다양한 문구들과 의류 그리고 굿즈들이 진열되어 있어요. 평소 겨울왕국 팬이었던 분들이라면 순식간에 지갑이 열릴 듯해요.

2층은 따뜻한 느낌의 인테리어로 꾸며진 카페인데요, 이곳에서 맛있는 음료들을 마시며 흔들의자에 앉아있으면, 마치 영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번 서울 크리스마스 데이트는 연인 손을 꼭 붙잡고 볼거리가 가득한 이곳 스모우마켓 썸머하우스에 들려보는 건 어떨까요? 겨울왕국을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더 말할 것 없이 꼭! 방문해서 인증샷까지 찍어야 한다는 거 아시죠?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회나무로6길 17

운영시간 : 평일 12:00 ~ 22:00 (월요일 휴무), 주말 11:00 ~ 22:00

 

갬성 라운지 바
데이 앤 나잇

귀여운 올라프로 눈을 즐겁게 해줬다면 이제 입을 즐겁게 해줄 차례. 이태원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겸 라운지 바 ‘데이 앤 나잇’. 연말 분위기에 딱 어울리는 라운지 바입니다. 
이태원역 2번 출구의 해밀튼호텔 뒤쪽 골목으로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클럽 글램 건물 2층에 자리하고 있는 이곳. 프론트에서 신분증 검사를 마치면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쿵쿵거리는 음악 소리에 차분했던 텐션이 저절로 업 되는 걸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특히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에는 예쁜 조명들과 풍선, 그리고 장식들로 잔뜩 꾸며져 있어, 크리스마스나 연말 분위기를 내기 위한 최적의 장소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도 가득하니 방문하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겠죠?
데이 앤 나잇에서 에디터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음식은 ‘마르게리타 피자’. 기본 중에 기본인 피자이기도 하고, 부드러운 치즈와 토마토소스, 그리고 바질의 삼박자가 잘 어우러져 누구나 좋아할 만한 호불호 없는 맛입니다. 다양하고 예쁜 시그니처 칵테일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올해 서울 크리스마스 데이트 마지막 코스는 바로 이곳입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27가길 26 해밀턴호텔 별관 2층

운영시간 : (월요일-수요일, 일요일) 18:00 ~ 01:00, (목요일) 18:00 ~ 03:00, (금요일,토요일) 18:00 ~ 06:00

가격 : 칵테일 8,000~12,000원, 파스타 14,000원, 스테이크 19,000원

 

서울 크리스마스 데이트
In 서울대입구 (샤로수길)

 

커플 향수 DIY 원데이클래스
향수공방 공간프로젝트

 

크리스마스에는 특별한 체험을 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연인과 함께 서로를 위한 향수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아주 이색적인 데이트코스! 바로 향수 원데이 클래스입니다.
공간 프로젝트는 샤로수길(서울대입구)에 위치한 향수공방입니다. 입간판에 [향]이라고 써있어 KTX 타고 가면서 봐도 향수공방임을 알 정도로 존재감을 뽐내는데요.

본인이 좋아하는 향을 적고, 직접 47가지의 향을 시향한 뒤 제일 맘에 드는 향에 체크하면 조향사가 향을 골라줍니다. 그다음 함께 배합해 샘플까지 만들고 최종적으로 맘에 들면 그 비율대로 향수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추가로 향과 관련된 제품들 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니, 구경거리도 쏠쏠하겠네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특별하게 연인과 꽁냥꽁냥 서로에게 어울리는 향수를 만들어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그 언제보다 기억에 남는 날이 될 거예요.

주소 :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2길 42 1층 공간프로젝트

운영시간 : 평일 14:00 ~ 21:00 (월요일 휴무), 주말 및 공휴일 13:00 ~ 20:00 (일요일은 1,3주차만 오픈)

가격 : 향수 원데이 클래스 : 1인 수강비 55,000원(60,000원) / 향수 50ml 제작, 약 2시간 소요, 방문 전 예약 필수

분위기, 맛 깡패 샤로수길 펍
모던보이 작업실

“삐빅-! 갬성(감성)한도초과” 입니다. 지금 연인에게 선사하고픈 데이트코스를 찾는 중이라면 바로 여기 ‘모던보이 작업실’에 집중해 주세요. 핫플 샤로수길에 있는 모던보이 작업실은 그야말로 분위기 깡패입니다. 이곳이 술집인지 전시회장인지 아리송할 정도의 모던한 분위기.
게다가 이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보고 사진을 찍는 것만으로 만족스럽게 해줍니다. 퓨전 한식이 가득한 안주들은 가성비까지 내려오니, 크리스마스에 연인 손 잡고 가지 않을 이유가 더 있을까요? 

이곳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은 바로 ‘로제 삼겹살’! 로제소스 위에 풍덩 빠진 삼겹살과 로제소스 속에 가득한 수제비의 조화로움. 특히 수제비가 별미였습니다. 로제파스타 인 듯 로제파스타 아닌 로제파스타 같은 느낌이었는데요. 파스타면 대신 수제비를 넣어 삼겹살과 곁들여 먹으니 그야말로 한국적인 파스타의 맛이었어요.
분위기 좋은 곳에 사랑하는 연인과 맛있는 음식들이 함께 한다면 이보다 더한 행복이 과연 있을까요? 올 크리스마스엔 작년보다 더 행복하길 바라며 샤로수길 데이트 코스 두고 갑니다. 총총!

주소 :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4길 70

운영시간 : 매일 16:00 ~ 02:00

가격 : 로제삼겹살 16,000원, 스위스감자전 14,000원, 즉석 차돌떡볶이 18,000원

 

서울 크리스마스 데이트
In 강남역

 

저세상 규모 VR 테마파크
VR 스테이션

다들 VR 게임 한 번씩은 해봤잖아요. 아니? 아직 안 해보셨다고요? 혹은 다양한 VR은 체험해보지 않으셨다고요? 그렇다면 이번 크리스마스에 연인과 함께 매우 엑티비티한 데이트를 해보는 건 어떤가요? 바로 강남역 4번 출구에 위치한 ‘VR 스테이션’ 입니다.
여기는 국내 최대 규모의 VR 테마파크인데요, 무려 지하 1층에서부터 4층까지 1,200평이나 된다고 합니다. 꼭 한번은 가서 원 없이 놀아봐야겠죠?

앞에서 이용권을 구매한 뒤 입장 가능합니다. 물품보관소도 마련돼 있어 겉옷이나 가방 등의 짐을 맡겨놓고 자유의 몸으로 VR을 즐길 수 있어요. 입장해서는 원하는 게임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데요. 스포츠, 스릴, 호러, 레이싱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 수 있습니다. 게다가 VR 기계를 쓸 때는 일회용 커버로 얼굴도 덮어주니 누구나 쾌적하게 VR 게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실내에 있어 추울 걱정도 없으니, 한 겨울 서울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지 않나요?
 

주소 :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64 미왕빌딩 지하 1층-3층

운영시간 : 매일 11:00 ~ 23:00 (연중무휴)

이용금액 : 성인 기준 주중 자유이용권(3시간) 28,000원, 주말 자유이용권(3시간) 33,000원

비주얼 맛집 칵테일바
어글리 바

이름은 ‘ugly’ 지만 분위기는 handsome한 이 곳.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감성 바 어글리의 내부로 들어오면 스테인글라스로 꾸며진 천장과 은은하게 자리하고 있는 조명들이 분위기를 고조시켜 줍니다. 엘리베이터가 열리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전신거울. 만일 크리스마스에 연인과 시밀러룩으로 맞춰 입었다면 이 앞에서 인증샷 한 컷은 필수입니다. 특히 과하지 않은 조명과 벨벳 느낌의 청록색 디자인이 어울러진 인테리어는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안겨줍니다.

커피와 티부터 칵테일, 위스키, 와인, 그리고 핑거푸드와 같은 간단한 안주까지!

에디터가 제일 추천하는 메뉴는 새우깡보다 더 손이 가는 ‘트러플 프라이즈’. 감자튀김을 감싼 트러플 향이 후각을 자극하고, 한 입 하는 순간 하나만 시킨 걸 후회하게 됩니다. (그래서 한 번 더 시킨 건 안 비밀) 
또 다른 추천 메뉴는 ‘통베이컨스테이크’. 만일 출출한 상태에 이곳을 방문했다면, 주문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같이 나오는 샐러드와 구운 아스파라거스를 스테이크에 곁들어 먹으면 그게 바로 천국. 은근히 양도 많아 칵테일이나 와인과 함께 먹어도 좋답니다. 음식 과식에 분위기까지 과식하게 되는 이곳 UGLY.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방문해보세요.

주소 :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96길 5 5F

운영시간 : (월~목, 일) 18:00 ~ 02:00, (금, 토) 18:00 ~ 03:00

 

사진 : 에디터 소장 사진, 썸머하우스, 공간프로젝트, VR스테이션 공식 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