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셔니스타, 연예인들이 선택해서 난리 난 골스튜디오 뉴트로 숏패딩 파헤치기
패셔니스타, 연예인들이 선택해서 난리 난 골스튜디오 뉴트로 숏패딩 파헤치기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9.11.1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커피), 얼죽코(얼어 죽어도 코트)에 이어 올겨울에는 ‘얼죽숏’이 대유행 할 것으로 보인다. ‘얼어 죽어도 숏패딩’의 준말이다.
매년 겨울마다 온 거리를 휩쓸고 다니며 너도나도 교복처럼 입었던 ‘김밥말이’ 롱패딩 대란을 물리치고, 왜 갑자기 ‘짧뚱한’ 숏패딩 열풍이 다시 돌아왔을까?
이유는 패션 시장의 주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부터 2000년대 초 출생자들)의 소비 방식에서 찾을 수 있다. 최근 옛것에서 새로움을 느끼는 ‘뉴트로(뉴(New)+레트로(Retro)의 합성어)’가 소비 트렌드로 빠르게 떠오르며, 올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숏패딩’이 급부상했다.
풍성한 실루엣에 레트로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숏패딩은 밀레니얼 세대 취향을 저격하기에 충분했다. 특히 과거에 유행하던 근육맨 스타일의 숏패딩은 최근 뉴트로 무드를 입어 더욱 세련된 느낌으로 변화했다. 

 

그중에서도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 연예인, 셀럽, 패피들 사이에서 난리 난 숏패딩이 하나 있다. 바로 올해 런칭한 스포츠캐주얼 브랜드 골스튜디오(GOALSTUDIO)의 19 F/W 신상 제품, ‘리버시블 다운파카’다.
평소 ‘사복여신’으로 소문난 다비치의 멤버 강민경과 주말드라마 ‘모두의 거짓말’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우 이민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골스튜디오(GOALSTUDIO) 리버시블 다운 파카 ‘블랙/그레이’ 컬러의 착장샷을 선보이며, 쌀쌀한 겨울날씨 산책 패션을 완성했다. 

또한 JTBC 2 인기 예능 프로그램 ‘호구의 차트’에 출연 중인 전진이 요즘 유행하는 ‘최신 핫 아이템’으로 오렌지/그레이 컬러의 이 제품을 소개하기도 했다.

리버시블 다운파카 이외에도 골스튜디오(GOALSTUDIO) 플리스, 리버시블 풀오버 등 다양한 라인업이 배우 정려원, 공효진 등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들의 선택을 받으며 주문 폭주가 계속되고 있다.

화제의 ‘연예인 패딩’ 골스튜디오(GOALSTUDIO)의 리버시블 다운 파카는 최근 대유행하고 있는 ‘뉴트로’ 트렌드가 곳곳에서 묻어난다. 과연 이 제품의 어떤 특징들이 연예인, 셀럽을 비롯해 개성과 자신의 만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취향을 저격한 것일까?

 

1. 하나로 두벌 효과 : 리버시블(RIVERSIBLE)

 

요즘 아우터 트렌드에서 뉴트로 다음으로 빠질 수 없는 것이 ‘리버시블’이다. 리버시블은 아우터의 양면이 다른 디자인으로 옷 하나로 두벌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 특징.
골스튜디오(GOALSTUDIO) 리버시블 다운파카 겉면은 ‘GOAL’ 레터링과 축구 골대를 연상시키는 화려한 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으며, 안감은 솔리드 색상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취향에 따른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발수코팅된 겉감에 리플렉티브 로고 그래픽을 활용해 어둠속에서도 프린팅된 로고가 밝게 돋보인다.

 

2. 요즘 트렌드 ‘뉴트로’ 끝판왕

숏패딩의 상징은 짧은 길이감과 벌키함. 하지만 자칫하면 지나치게 ‘짧뚱’해 보일 수 있지만 골스튜디오(GOALSTUDIO) 리버시블 다운파카는 다르다. 근육맨 디자인인 푸퍼스타일에 소매 시보리가 뉴트로 숏패딩 트렌드를 최대한 반영한 것 같지만, 또 누가 걸쳐도 무심하게 툭 떨어지는 레귤러핏이다. 여기에 골스튜디오(GOALSTUDIO) 특유의 스포티한 스트릿무드까지 담아 스트릿패션 느낌을 더욱 살렸다.
컬러는 트렌디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오렌지/그레이와 언제든 무난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 가능한 블랙/그레이 두 가지로 구성됐다.

 

3. 황금비율 80:20 충전재

패딩을 고를 때 반드시 체크해보아야 하는 보온성. 특히 패딩의 보온력은 충전재와 함량율에 따라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골스튜디오(GOALSTUDIO) 리버시블 다운파카는 덕다운 충전재로 솜털과 깃털 비율이 80대 20으로 구성되었다.
특유의 벌키한 볼륨감을 오래 유지하면서도 따뜻함까지 놓치지 않기 위한 황금비율, 바로 덕다운 솜털: 깃털 80:20을 픽(Pick) 한 것이다. 
따라서 변형 없이 오래 입을 수 있을뿐더러 보온성까지 챙긴 그야말로 스타일리쉬함까지 동시에갖춘 ‘데일리템’이라 할 수 있다.

올겨울은 ‘얼어 죽어도 숏패딩’이 유행이라고? 뉴트로 디자인으로 개성 넘치면서도 따뜻한 숏패딩이 여기 있다. 양면 착용으로 활용도까지 높은 골스튜디오(GOALSTUDIO) 리버시블 다운파카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뽐내보자.

 

골스튜디오 공식 몰 바로가기 >> https://goalstudi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