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여행지 추천, 전남 완도 여행코스 6곳 (가볼만한곳, 맛집)
전라도 여행지 추천, 전남 완도 여행코스 6곳 (가볼만한곳, 맛집)
  • 이진경 에디터
  • 승인 2019.10.1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름과 싱그러움을 품은
청정 완도로 떠나볼까?

땅끝 옆 동네, 전남 완도군은 장보고의 고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전복이 많이 나는 바다를 품고 있는 남해의 끝자락으로 먹거리도 풍부하고 즐길 거리도 많아서 주말 나들이로 안성맞춤인데요. 섬이다 보니 먹거리도 해산물을 이용한 음식들로 풍부하고, 섬 크기가 크지 않아 드라이브 삼아 한 바퀴 둘러보아도 좋답니다. 날씨 영향을 많이 받는 곳이기에 날씨 체크는 필수! 그럼 지금부터 에디터가 소개하는 전라도 여행지 추천, 완도 BEST 여행지를 둘러볼까요?


완도 다도해가 한눈에!
완도타워 (feat. 전복빵)

완도의 대표 여행지 중 한 곳인 완도타워. 저녁 늦게까지 운영을 하므로 야경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바로 아래에는 다도해일출공원이 있어서 아침에 떠오르는 태양을 맞이하기도 좋습니다. 
완도타워로 올라가는 방법은 모노레일을 이용해서 가는 방법과 차를 타고 올라가는 방법 두 가지가 있는데요. 즐거움을 위해서는 모노레일을 타고 가보는 것도 재미있답니다. 내려갈 때는 짚라인을 타고 모노레일 정거장까지 이동한 후, 모노레일 타고 내려가면 된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완도타워의 전망대에 도착하면 은은한 커피향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타워전망대에 카페가 있기 때문이죠. 이곳 카페에서는 완도에서만 판매하는 전복빵을 먹어볼 수 있어요. 
전복빵은 에디터가 이전에 TV 프로그램 ‘맛있는녀석들’에서 보고 ‘저게 맛있을까?’라고 의문이 들었던 디저트인데요. 이번 완도 여행에서 먹어본 결과로 말씀드리면 정말 맛있습니다. 식감은 부드럽고 쫄깃하며 고소함이 상당했답니다. 완도타워에 방문한다면 완도의 다도해도 품어보고, 맛있는 전복빵도 먹어보세요

주소 : 전남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330
운영시간 : 9시 - 21시(하절기 22시)
입장료 : 성인 2,000원
모노레일 이용요금 : 왕복 6,000원 (운영시간 9시 - 18시)
짚라인 이용요금 : 16,000원 (운영시간 9시 - 18시)
홈페이지 : http://www.wando.go.kr/tour/attraction
전복빵 : 1개 5천원

 

유서 깊은 역사 탐방
장보고기념관 & 장도 청해진유적지

완도는 장보고 장군의 고향으로 섬에 들어서면 곳곳에서 장보고와 관련된 여행지 이정표를 접할 수 있는데요. 완도섬으로 들어서는 다리를 넘어 10분 정도 달리면 전라도 여행지 추천, 장보고기념관에 도달하게 됩니다. 장보고기념관에서는 장보고 장군의 업적과 그 당시의 유물들을 둘러볼 수 있어요. 바다 바로 앞에 있어서 풍경까지 참 좋았던 기념관이랍니다.

 

장보고 기념관
주소 : 전남 완도군 완도읍 청해진로 1455
입장료 : 성인 3,000원
운영시간 : 9시 -18시, 월요일 휴무
홈페이지 : http://www.wando.go.kr/changpogo

기념관 옆으로는 청해진유적지로 작은 섬인 장도가 위치하고 있어요. 이곳은 장보고장군이 삼국시대 때 해적으로부터 청해진 바다를 지키기 위해서 사용했던 섬입니다. 십여 년 전까지는 농경지로 이용되었다가 주민들에 의해서 발견된 유물 덕분에 현재는 청해진유적지로 재탄생했답니다.  한적하고 조용하게 걷다 오기 좋은 장도도 함께 들러보세요.

 

장도 청해진유적지 
주소 : 전남 완도군 완도읍 장좌리 809
입장료 : 무료
주차 : 가능


사극의 메카
청해포구촬영장

청해포구촬영장은 사극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몇 년 전 흥행했던 천만 관객 영화 ‘명량’ 외에도 드라마 ‘추노’, ‘서동요’, ‘태왕사신기’, ‘주몽’ 등도 이곳을 배경으로 촬영했는데요.

촬영장을 둘러보다 보면 곳곳에 체험존과 교육장이 마련되어 있어 옛날의 똥지게나 다듬질도 직접 해볼 수 있습니다. 전라도 여행지 추천하는 청해포구촬영장은 바다를 품고 있어, 해넘이와 해돋이를 모두 볼 수 있는 곳으로 휴식공간으로도 으뜸인데요. 촬영장 안에는 식당과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어 먹고 쉬며 즐길 수 있답니다. 가을에 가면 여러 수목이 심겨 있어 멋진 단풍도 볼 수 있으니 함께 방문해보세요.

주소 : 전남 완도군 완도읍 청해진서로 1161-8
입장료 : 성인 5,000원
운영시간 : 8시 - 18시(하절기 19시30분)
홈페이지 : http://www.wandoro.co.kr/

 


푸짐한 해산물 요리 즐기기
명품해물탕

완도는 섬 여행지 답게 해산물을 요리하는 식당들이 많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음식 특화 거리도 조성되어 있고 회센터도 있어서 싱싱하고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죠. 그중 에디터는 해물아구찜을 즐기고 왔는데요. 매콤하면서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서 아구찜이라기 보다는 해물찜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었답니다. 
에디터가 다녀온 ‘명품해물탕’은 이전에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던 가게인데요. 평상시에는 예약해야 들어갈 수 있었지만 운 좋게도 웨이팅 없이 즐기고 왔습니다.

찜을 주문했는데 기본 반찬으로는 활어전복회와 갓 튀긴 새우튀김과 양념게장이 나옵니다. 메인을 즐기기도 전에 입 호강을 하게 되더라구요. 푸짐한 해산물과 찰 진 양념으로 공기밥 한 그릇 뚝딱은 기본. 완도에 간다면 전복요리 또는 해산물 요리는 꼭 맛보고 오세요. 싱싱함 그 자체입니다.

주소 : 전남 완도군 완도읍 개포리 177번길 2-14
운영시간 : 12:00~21:30, (브레이크타임 14:30~17:30, 월요일 휴무)
메뉴 : 해물아구찜 소 20,000원, 전복돌문어해물찜 소 50,000원, 전복돌문어해물탕 소 50,000원

 


완도 여객터미널에서 50분!
청산도

 

차량을 가져갔다면 둘러보기 좋은 청산도 코스
: ‘서편제’, ‘피노키오’ 촬영지 - 범바위 전망대 - 상서 돌담마을 - 지리청송해변 거닐기

서편제 촬영지
피노키오 촬영지
범바위 전망대

완도타워 아래에 위치한 여객 터미널에서는 제주도, 추자도, 보길도, 청산도 등의 섬에 방문할 수 있는 배편들을 운영 중입니다. 전남에 사는 에디터도 특히 제주도 가는 배편이 저렴하면서도 빨라 자주 이용하곤 한답니다. 

완도군에 속한 청산도 역시 배를 타고 들어갈 수 있는데요. 이동 시간은 50분가량 소요되어 생각보다 빠르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둘레길을 걷기 위해서 방문하고, 서편제 영화의 촬영지로 유명해 관광을 위해서도 많이 찾는 곳이죠. 배편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배에 차량을 선적해서 방문해도 좋습니다. 
청산도는 천천히 걷기 좋은 슬로길이 조성되어 있어 코스별로도 걷다 오기도 좋은데요. 유채꽃이 피는 봄에 가도 좋지만 단풍이 지는 가을에 가도 아름다운 섬이기에 완도에 방문한다면 청산도 섬 여행도 추천합니다.

주소 : 전남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339 완도여객터미널
청산도 배편 : 편도 7,700원, 하루 왕복 6편(6시 50분부터 17시 사이)
소요시간 : 완도 - 청산도 50분
차량 선적 가능 : 승용차 편도 22,000원
홈페이지 : http://cheongsando.k7788.com/index.html?ct_pg=1220

 


남해 끝자락,
완도에서 만나는 가을

가을은 낭만적인 만큼 너무나도 짧습니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이 계절이 지나가기 전에 여유만만 전라남도 완도로 가을을 만나러 가볼까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