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후리스, 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 BEST 5
요즘 대세 후리스, 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 BEST 5
  • 강혜라 에디터
  • 승인 2019.09.2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자기 쌀쌀해진 밤공기가 당황스러운 요즘. 그렇다고 낮에 두꺼운 옷 한 벌 입기는 부담스럽습니다. 이런 날씨엔 몸을 포근히 감싸는 후리스 한 장 어떨까요? 9월 말인 지금부터 한겨울까지 활용도 100점인 후리스 제품 5선. 툭 걸치기만 해도 멋과 보온을 모두 잡으니, 입맛대로 골라봅시다.

 

1. 골스튜디오(GOAL STUDIO) 리버서블 플리스 자켓

골스튜디오(GOAL STUDIO) 리버서블 플리스 자켓 / 179,000원

스트릿과 스포츠 무드를 모두 담은 골스튜디오(GOAL STUDIO)의 야심작, 리버서플 플리스 자켓입니다. 골스튜디오(GOAL STUDIO)는 축구로부터 받은 영감을 세련된 스트리트 캐주얼 디자인으로 녹여낸 브랜드인데요. 요즘 트렌드인 미니멀리즘과 애슬레저를 결합한 유니섹스 디자인에 실용성을 강조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골스튜디오(GOAL STUDIO) 리버서블 플리스 자켓 / 179,000원

플레이어의 열정과 스포츠 제품 특유의 실용성을 모두 잡은 골스튜디오(GOAL STUDIO)의 리버서블 플리스 자켓은 브랜드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은 제품. 양면으로 착용 가능하여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개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제품 전판에 자가드 원단의 ‘GOAL’ 빅로고가 박힌 면으로, 깔끔하면서도 딱 떨어지는 핏감을 선호한다면 솔리드 컬러의 우븐 소재가 활용된 면으로 돌려 입으면 됩니다. 제품 하나 구매로 마치 두 개의 자켓을 얻는 셈이죠. 색상은 화이트, 그레이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패션용 후리스, 일상용 후리스 두 가지 방법으로 착용해볼까요?

 

2. 칼하트 WIP 후리스 프렌티스 라이너

 

칼하트 WIP 후리스 프렌티스 라이너 / 218,000원

칼하트는 사실 100여 년 전, 미국 자동차 공장의 메카 디트로이트 시티에서 블루칼라 노동자들의 워크웨어로 시작된 브랜드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밀레니얼 세대가 열광하는 ‘아메카지룩’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었죠.
후리스 역시 워크웨어 특유의 묵직한 느낌에 트렌드를 담아낸 세련된 핏이 특징인데요. 그 덕분에 누가 입어도 투박하지 않고, 아방한 핏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가슴 포켓에 함께 붙은 스퀘어 로고도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

 

3. 마크 곤잘레스 리버시블 플리스 자켓

마크 곤잘레스 리버시블 플리스 자켓 / 158,000원

마크 곤잘레스 플리스 제품은 색감이 참 잘 빠졌습니다. 심심한 화이트나 블랙, 혹은 탁한 베이지가 주를 이루는 타제품과는 달리 따뜻한 색감의 아이보리 컬러가 특징이죠.
이 제품 또한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리버시블 제품입니다. 안감 방향으로 뒤집으면 톡톡 튀는 옐로우 컬러의 자켓으로 변신하는데, 바람막이 소재로 이루어져 또 다른 느낌의 스타일을 낼 수 있죠. 활동적이면서도 캐쥬얼한 분위기의 후리스를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을 선택하세요.

 

4. 내셔널지오그래픽 코스토니 플리스 뽀글이 풀 집업

내셔널지오그래픽 코스토니 플리스 뽀글이 풀 집업 / 179,000원

내셔널지오그래픽은 ‘귀여움’과는 거리가 멀지만, 이 제품은 귀엽습니다. 뽀글이라도 다 같은 뽀글이가 아니거든요. 후디에 끈, 포근한 양털 같은 뽀글이(부클) 집업 디자인이 인상적인데요. 왠지 남자친구한테 선물해야 할 것 같은데, 후리스 한 장으로 귀여워지는 현상을 보고 싶다면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엉덩이까지 덮는 적당한 길이감에, 멋스럽게 표현이 가능한 루즈한 디자인이라 실용성이 높습니다. 베이지, 화이트, 블랙으로 구성됐으니 취향에 따라 골라보세요.

 

5. 파타고니아 레트로 X 후리스 플리스 자켓

파타고니아 레트로 X 후리스 플리스 자켓 / 329,000원

사실 환경 보호하면 파타고니아입니다. 등반 장비를 만들던 회사가 클라이밍, 서핑, 플라이낚시 같은 ‘조용한 스포츠’ 제품을 만드는 아웃도어 브랜드가 되었는데요. 리사이클 소재가 50-70%나 차지하는 폴리에스터 소재를 바탕으로, 앞주머니와 깃의 배색을 살린 이 제품은 ‘후리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스테디셀러입니다.
뽀글뽀글한 후리스 특유의 귀여움과 넉넉한 품을 좋아한다면? 그러면서 평소에 부담 없이 걸치고 싶은 후리스를 원한다면, 파타고니아 레트로X 후리스를 추천해요.

 

간절기 ‘인싸’로 거듭나고 싶다면?

올가을, 겨울 어디에도 활용하기 좋은 후리스 하나쯤 옷장 속에 소장해보세요. 무심하게 툭- 걸쳐도 남들과는 다른 개성을 드러낼 수 있으니까요.

사진 : 골스튜디오(GOAL STUDIO), 칼하트, 마크곤잘레스, 내셔널지오그래픽, 파타고니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