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을 여행지, 수도권 당일치기 축제 스팟 4곳(서울랜드, 가평, 양평, 안성)
국내 가을 여행지, 수도권 당일치기 축제 스팟 4곳(서울랜드, 가평, 양평, 안성)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9.09.20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옷 걸치고 가볍게 떠나요.
수도권 가을 축제 스팟

선선한 날씨와 맑은 하늘이 계속되는 요즘. 이제 조금 있으면 거리에 있는 나무들이 가을색 옷을 입게 될 텐데요. 변하는 나뭇잎 색 따라 에디터도 남방, 후드티, 트렌치코트 등을 꺼내 놓으며 가을맞이 옷장 정리를 시작했어요.
새로 산 가을옷 돌려 입으며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싶지만 낭만적인 이 계절. 짧기는 또 너무나도 짧습니다. 멀리 떠나기에는 부담스러워 주말을 활용해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서울 근교 국내 가을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주목하세요. 11월 초까지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할로윈 축제부터 수도권에서도 아름다운 코스모스의 향연을 볼 수 있는 스팟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으니까요.

 

PART 1. 미리 즐기자! 할로윈 파티
서울랜드 ‘루나 이클립스’

지금 서울랜드에서는 로맨틱 할로윈 축제 ‘루나 이클립스’가 한창입니다. 루나 이클립스는 서울랜드가 지난 4월에 오픈한 국내 최고, 최대 규모의 빛축제 '루나파크'가 가을을 맞아 할로윈 분위기로 리뉴얼된 버전인데요. 11월 3일까지 이어지는 이 축제는 좀비, 유령 등 공포, 호러 컨셉만을 강조한 기존의 할로윈 축제와는 조금 다른 모습입니다. 붉은 달빛에 물들어 로맨틱하고도 아름다운 할로윈의 밤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서울랜드 루나 이클립스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로맨틱 가든. 어둠이 찾아온 서울랜드 로맨틱 가든은 붉은 조명과 함께 신비로운 뱀파이어 정원으로 변신합니다. 수백 개의 장미로 둘러싸인 ‘로맨틱 로즈 게이트’부터 뱀파이어의 궁전을 연상시키는 ‘뱀파이어 윈드 스카이’, 붉은 달빛을 내뿜는 ‘더 이클립스 레드문’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포토스팟이지요.

다가오는 할로윈을 200% 즐기는 방법. 바로 코스튬인데요. 미처 드레스코드를 맞추지 못했더라도 걱정 마세요. 서울랜드 루나 이클립스에는 할로윈 코스튬을 위한 메이크업 살롱과 의상 대여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축제의 화룡점정, 메인 공연인 ‘이클립스 할로윈 빅쇼’에서는 뱀파이어, 늑대인간, 몬스터 등의 할로윈 캐릭터들이 생생한 라이브 공연을 펼친답니다. 화려한 퍼포먼스로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Editor’s Tip
서울랜드에서는 축제 기간 주말, 공휴일마다 푸드 페스티벌 ‘설랜은 야시장’을 오픈합니다. 컵밥, 쉬림프, 스테이크, 초밥, 대만 빙수 등 먹거리들도 가득하니 가을 먹부림 부려보세요.

주소 : 경기 과천시 광명로 181 서울랜드
축제 기간 : ~2019.11.03
홈페이지 : http://www.seoulland.co.kr/

 

PART 2. 마시고 놀자! 막걸리와 공연
가평 자라섬 ‘전국 막걸리 페스티벌’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본격 술살 찌워주는 축제도 펼쳐집니다. 국내 가을 여행지로 대표되는 가평 자라섬. 이곳에서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전국 막걸리 페스티벌’은 올해로 5회를 맞는 국내 유일의 전통주 축제인데요. 전국 유명 양조장에서 빚은 100여 종에 달하는 막걸리들을 직접 시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적,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막걸리 관련 체험 행사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막걸리 족욕체험, 막걸리 빚기 체험 등이 가장 인기 프로그램입니다. 막걸리 콘서트, 떼창 가요제, 디제잉 파티 등 공연도 펼쳐지니 막걸리 한 사발 하며 풍류를 즐겨보세요. 단, 너무 맛있다고 과음은 금지!

Editor’s Tip
‘캠핑존’이 조성되어 있어 숙박도 가능합니다. 커플 및 가족 관람객을 대상으로 금반지가 숨겨진 막걸리를 찾는 ‘황금 막걸리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하니 행운의 기회를 잡아보세요. 

주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축제 기간 : 2019.09.20~2019.09.22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makfestival/
이용요금 : 무료

 

PART 3. 먹으며 채우자! 영양 보충
경기도 양평 ‘몽땅구이 축제’

여름내 무더위를 버텨내느라 소모한 칼로리를 이제는 영양으로 보충해야 할 때. 경기도 양평 수미마을에서는 ‘몽땅구이 축제’가 현재 진행형인데요. 9월 2일부터 시작해 12월 2일까지 세 달간 이어집니다. 국내 가을 여행지 수미마을은 물 맑고 공기 좋은 365일 축제의 장이자 농촌관광의 메카입니다.

양평 몽땅구이 축제에서는 밤, 고구마, 배추, 무, 메기, 장어, 돼지, 한우 등을 장작이나 숯을 이용해 구워 먹을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복불복 물고기사냥, 수미찐빵 만들기, 4륜ATV 체험, 뗏목 타고 갈대숲 탐험, 찐빵 체험, 카누 낚시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액티비티가 가득하니 온 가족이 함께 즐겨보세요.

Editor’s Tip
4륜ATV 체험, 찐빵 체험, 카누 낚시 등의 체험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패키지(몽땅구이 체험 포함)로 예약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답니다.

주소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곱다니길 55-2
축제 기간 : 2019.09.02~2019.12.02
홈페이지 : http://autumnfestival.kr/
이용요금 : 프로그램별 상이

 

PART 4. 남겨보자! 핑크빛 인생샷
안성 팜랜드 ‘코스목동 축제’

안성 팜랜드는 직접 목장 생활을 경험해볼 수 있는 경기도 안성의 체험 목장입니다. 토끼, 당나귀, 알파카, 사슴, 소 등 동물들이 옹기종기 살고 있는 이곳은 매년 가을마다 3만평의 코스모스와 3천평의 핑크뮬리로 채워지는데요.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27일까지 약 한 달간 ‘안성 코스목동 축제’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화려한 핑크빛으로 물든 꽃밭 사이를 거닐며 인생샷도 잔뜩 남길 수 있지요.

안성 팜랜드에서는 가축 먹이주기, 새모이주기, 체험승마, 활쏘기, 낙농체험, 공예체험 등 체험목장답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해볼 수 있답니다. 동물들이 직접 펼치는 ‘가축한마당’ 공연도 절대 놓칠 수 없는 안성 팜랜드의 볼거리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스탬프투어, 안성팜랜드 8경을 찾아라 등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여해보세요.

Editor’s Tip
주말 및 공휴일에는 공도터미널과 안성팜랜드를 오가는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행합니다. 자세한 시간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축제기간 : 2019.09.21~2019.10.27
홈페이지 : http://www.nhasfarmland.com/
이용요금 : 일반 12,000원, 18세 미만 10,000원 (프로그램 요금 별도)

가을을 제대로 만나는 방법!

무르익어가는 이 가을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구요? 굳이 멀리 떠날 필요 없어요. 서울에서 1시간 이내, 가까운 수도권 축제 스팟으로 가을 낭만 여행 떠나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양평 몽땅구이축제, 가평 자라섬 전국 막걸리 페스티벌, 안성팜랜드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