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송도 케이블카부터 태종대까지! 하루면 충분한 부산 송도, 영도 여행 코스 6군데
부산 송도 케이블카부터 태종대까지! 하루면 충분한 부산 송도, 영도 여행 코스 6군데
  • 이진경 에디터
  • 승인 2019.09.2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름을 간직한
부산 서구로 떠나자

해운대, 광안리, 기장, 다대포 등 다양한 가볼만한곳들이 있는 부산. 많은 분들이 찾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인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부산의 남단에 있는 영도와 송도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이 두 곳은 다리 하나로 연결이 되어 있어 이동이 편하고, 가볼 만한 관광지들이 많답니다. 당일치기나 1박 2일 밤도깨비 여행으로도 손색없는 부산 영도&송도 여행코스, 함께 알아볼까요?

 

부산 송도 여행지

바다를 품고 하늘을 날다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
 

부산 송도의 필수 여행 코스로 자리 잡은 부산 송도 케이블카. 최대 탑승인원은 6명이며, 방문객이 많을 경우 모르는 사람들과도 탑승을 해야 하는 점이 있지만 송도 해수욕장 앞바다의 탁 트인 뷰를 바라보며 빠른 속도감까지 즐길 수 있답니다.

케이블카는 바닥이 막힌 것과 투명 유리로 된 2가지가 있는데요. 더욱 스릴을 만끽하고 싶다면 투명 유리 바닥으로 된 크리스탈 크루즈를 추천 드려요. 주말에 가면 방문객이 많아 일찍 가서 매표부터 해야 한답니다. 특히 점심 지나서 방문한다면 최소 몇 십분은 대기해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Editor’s Tip
송도 케이블카를 편도로 발권 후, 암남공원 갈맷길을 걸어 송도 해수욕장을 지나 케이블카 정거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즐기시면 3~4시간은 훅 갈거예요.
 
주소 :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171
운영시간 : 9시 -22시(금,토 9시-23시)
입장료 : 에어크루즈 성인 15,000원, 크리스탈크루즈 성인 20,000원
 
해안산책로 걷기
암남공원 갈맷길

암남공원 갈맷길은 진성산 끝자락의 절벽에 조성한 국내 최장의 곡선형 해안 산책로입니다. 암남공원에서 출발해 해안산책로 입구까지 1.4km의 길이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바닥의 일부가 투명강화유리로 설계되어서 아찔함도 즐길 수 있고 흔들리는 구름다리도 만날 수 있답니다.

산책로를 걸으면서 맑은 바닷속도 구경하고 탁 트인 바다풍경도 즐기면서 여유롭게 힐링해 보세요.

Editor’s Tip

송도케이블카 정거장에서 암남공원 정거장에 내린 후 아래로 내려가면 조개구이 포장마차집들이 일렬로 줄을 지어 운영 중입니다. 식사를 하지 않았다면, 부산 정서를 느낄 수 있는 포장마차에서 조개구이를 즐겨보는 것도 좋겠어요.
 

주소 : 부산 서구 암남공원로 185

 
 
거북섬을 거닐다.
송도 해수욕장

암남공원 갈맷길을 걷다 보면 송도 해변으로 길이 이어집니다. 부산까지 왔는데 모래사장도 한 번은 밟아봐야 하는 법. 고운 모래와 맑은 바닷물을 보고 있자면 발이라도 담궈보고 싶은 욕구가 마구 샘솟는 답니다.

바다 한가운데에는 독특한 조형물인 대형 고래의 머리와 꼬리 부분이, 왼쪽편에는 투명 강화 유리로 된 바다 위 구름 산책로가 자리잡고 있어요. 그 길을 따라 걷다보면 거북섬까지 갈 수 있답니다.

거북이 모양처럼 생겼다고 해서 이름이 붙은 거북섬은 이전에는 송림이 우거진 작은 섬이였는데요. 일제강점기때 일본인들을 위해 만든 휴게소가 설치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그 모습은 찾아볼 수 없고 사람들이 쉬었다 갈수 있게 만든 친수 공간으로 조성이 되어있습니다. 높은 스카이워크도 있어서 송도 앞바다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답니다.
 
주소 : 부산 서구 암남동
거북섬 구름다리산책로 개방시간 : 06시 -23시(무료)
 
 

부산 영도 여행지

역사가 담긴 마을 둘러보기
깡깡이 예술마을

옛 수리조선소업이 성행할 때 어머님들의 주된 업무는 배의 녹을 제거하기 위해 아랫단 변을 깨는 일이었는데요. 그때 멀리서 들리는 소리가 깡깡깡! 이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깡깡이 예술마을이라는 이름이 붙었지요.

깡깡이 예술마을은 마을 조성 계획으로 다시 태어난 곳인데요. 깡깡이 안내센터로 방문하셔서 관광지에 관한 정보와 이야기를 들은 후 마을을 구경하면 더욱 알차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예인선의 선박체험관과 주말에만 운영하는 깡깡유람선(유료), 마을 곳곳에 조성되어 있는 예술작품들과 벽화, 예술마을 박물관 등을 볼거리가 아주 많아요.홈페이지를 통해 주말 마을 투어도 신청이 가능하니 전문 해설가와 함께 둘러보아도 좋을 듯해요. 이곳 마을의 이야기를 더욱더 생생하게 들을 수 있으니까요.

주소 : 부산 영도구 대평로27번길 8-8
깡깡이 해상투어 : 주말(토.일)만 운영, 소요시간 20분, 1인 6천원(만6세이하탑승불가)
깡깡이 마을투어 : 사전예약 , 소요시간 40분, 1인 6천원(해설+음료제공)
마을박물관 : 운영시간 10시 -17시(일요일 오후1시 -17시), 입장료 없음
홈페이지 : http://kangkangee.com/
 
다리 밑 포장마차거리
영도다리

저녁 6시가 되면 영도다리 아래에는 포장마차거리가 조성이 됩니다. 부산의 밤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이만한 곳도 없는듯 합니다. 메뉴는 포차마다 비슷하지만 가장 인기 좋은 자리는 가운데에 분포된 포차로, 제일 먼저 자리가 차는 곳이랍니다.

주문과 동시에 숯불위에 지글지글 구이가 올라가고, 그 자리에서 쓱싹쓱싹 썰어 맛있는 안주를 내주시는데요. 부산의 정겨움과 맛을 한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어 여행의 밤을 책임지는 곳이라 할 수 있죠. 친절한 사장님들의 넘치는 정까지!

포장마차거리 주위로 많은 숙소들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늦게까지 마시면서 머물다 가도 좋답니다.
 
주소 : 부산 영도구 봉래나루로 33
운영시간 : 저녁6시~새벽5시
메뉴판 : LA갈비 20,000원 ,고갈비 15,000원, 소라숙회 20,000원, 오돌뼈 15,000원, 꼼장어구이 20,000원 등
부산 소주 : 대선
 
멋진 부산의 풍경을 즐겨보자
태종대

부산 영도의 대표적인 여행지, 태종대는 국가 지정 문화재 명승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영도 남동쪽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보기 드문 풍성한 숲들과 기암괴석으로 절벽이 이루어진 곳으로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는 곳인데요.

태종대에서 꼭 가봐야 할 절벽이 있는 신선대는 걸어서 가기에는 꽤 먼 거리다 보니, 이곳 태종대에서 운영하는 열차를 타고 가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일반 차량은 진입이 불가하기 때문에 걸어서 가거나 열차를 타는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답니다.
 

신선들이 살았다고 전해지는 전설이 있는 신선대에서 바라본 탁 트인 풍경은 기분까지 상쾌해질 정도랍니다. 신선대 왼편에 있는 등대 아래에서는 절벽위에 아찔하게 자리잡고 있는 해산물 포장마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 부산 해녀분들이 직접 잡아서 판매하는 만큼 신선도가 최강이니 즐겨보세요.

 
주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 전망로 24
태종대 운영시간 : 4시 - 24시
다누비열차 운영시간 : 9시 -17시30분(열차 운영시간대에 이용하는것이 좋음)
태종대 주차비용 : 승용차 1회 2천원 (3시간기준)
다누비열차 이용요금 : 성인 3천원(왕복), 만4세미만 무료
 
 
또 다른 진짜 부산 명소들!
 
유명한 관광지들과 견주어도 밀리지 않는 부산 여행 코스의 또 다른 명소들. 바로 이곳, 송도와 영도에 다 모여 있답니다. 올가을, 새로운 부산의 얼굴을 만나고 싶다면 가을바람 타고 떠나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