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애견호텔, 소중한 반려견을 위해 알아둬야 하는 호텔 선택 TIP
서울 애견호텔, 소중한 반려견을 위해 알아둬야 하는 호텔 선택 TIP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9.09.0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댕댕이도 힐링이 필요해!
극성 댕덕 에디터가 알려주는 애견호텔 선택 TIP

12,363개. 에디터의 휴대폰 속 사진 앨범 ‘내 새끼♡’ 폴더에 저장된 반려견 시로의 견생샷 개수입니다. 자나 깨나 ‘내 새끼’만 덕질하는 댕댕이 덕후들에게는 아무렴 익숙한 숫자일 텐데요. 지독한 댕덕 에디터는 지난여름 심각한 고민에 빠졌습니다. 바로 일주일간 떠나는 세부 여름 휴가 때문이었는데요. 항공권 예약 완료, 호텔 예약 완료, 고래상어투어 예약 완료, 짐 싸기 완료. 그렇다면 집에 남아있을 반려견 시로는? 

외로운 시로를 위해 에디터가 선택하기로 한 것은 바로 애견호텔. 평소 시로 극성맘으로 소문난 까다로운 에디터는 접근성, 시설 등이 보장된 강남 애견호텔만을 이용해왔었는데요. 또 다른 댕댕이 극성맘 친구로부터 올 8월, 성동구에 400평 규모의 프리미엄 펫케어 테마공간 ‘바우라움’이 오픈했다는 소식을 입수했습니다.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5성급 시설이라는 이야기에 잠깐 솔깃했지만 소중한 내 새끼를 그냥 맡길 수는 없는 법. 까다로운 ‘댕덕’ 에디터가 서울 애견호텔 선택 시 꼼꼼히 따지는 체크리스트부터 짚고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곧 다가올 추석연휴와 맞물려 애견호텔을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꼭 참고하여 선택하세요.

 

에디터의 애견호텔 선택 체크리스트 3가지

1. 애견 전문가가 24시간 상주해 있는가?
2. 놀이 공간이 넓고, 산책이 가능한가?
3. 반려견 특성에 맞는 적응 교육이 이뤄지는가?

 

결과는 모두 합격. 그리하여 휴가를 떠나기 하루 전, 일말의 고민도 없이 시로를 데리고 서울숲으로 향했습니다.

성동구 서울숲더샵 파크에비뉴엔터식스 4층에 위치한 ‘바우라움’. 문을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인포메이션 데스크와 펫 용품들. 벌써부터 범상치 않은 스케일 기운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서울 애견호텔 바우라움 이용 시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었는데요. 1년 이내 5가지 접종(종합, 코로나, 켄넬코프, 신종 인플루엔자, 광견병) 기록이 있을 것, 1살 미만의 반려견인 경우 항체 검사 필수, 생리 및 건강 문제 혹은 공격성이 강한 반려견의 경우 입실 제한 등이 조건입니다.

인포메이션에 증빙 서류를 제출한 후, 시로는 S02 호실로 배정을 받아 바로 입실할 수 있었답니다. 시로의 행복한 일주일 펫캉스를 위한 룸 컨디션. 최첨단 공조시스템을 활용해 환기 상태가 최적으로 유지된다는 점도 마음에 쏙 들었는데요. 객실 내 온도, 조명 조절 등도 반려견의 성향에 맞춰 객실 컨디션을 조절해주니 서울 애견호텔계의 스위트룸급을 자랑합니다.

 

깐깐한 에디터의 애견호텔 체크리스트 1.
애견 전문가가 24시간 상주해 있는가?

에디터의 애견호텔 선택 고려사항 1순위. 바로 ‘전문 관리사의 상주 여부’.
에디터가 그간 이용해본 몇몇 강남 애견호텔의 경우, 전문 관리사는 있으나 24시간 내내 상주하고 있지는 않았는데요. 만약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빠른 대처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애견호텔 선택 시 가장 최우선으로 고려했던 점이랍니다.

바우라움에는 24시간 전문 관리사가 상주할 뿐만 아니라 매일 수의사가 데일리 회진을 돌기 때문에 반려견의 건강 관리를 직접 케어합니다. 또 내부에 메디컬 센터가 있어 비상시에도 응급 처치를 할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맡길 수 있죠.

 

깐깐한 에디터의 애견호텔 체크리스트 2.
놀이 공간이 넓고, 산책이 가능한가?

활달한 시로에게 꼭 필요한 산책. 산책을 좋아하는 시로 덕에 에디터는 매일 집 앞 공원으로 나서곤 하는데요. 시로가 애견호텔에 가 있는 동안에도 꾸준히 넓은 공간에서 산책할 수 있는지도 꼼꼼히 따져보았습니다.

바우라움에서는 반려견들이 넘치는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넓은 공간에 풀어주는데요. 반려견이 보다 안전하게 뛰어놀도록 충격을 흡수하고, 미끄럼을 방지한 재질의 바닥재로 설계되었어요. 또 추가 서비스를 이용하면 답답한 객실을 벗어나 개별 마당에서 산책을 하거나 야외 공기를 마시며 테라스 산책을 시켜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산책에 대한 걱정도 한시름 놓았답니다.

 

깐깐한 에디터의 애견호텔 체크리스트 3.
반려견 특성에 맞는 적응 교육이 이뤄지는가?

평소 환경이 바뀌면 밥도 먹지 않거나 극도로 예민해지는 시로가 걱정이었던 에디터. 하지만 바우라움에서는 낯선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반려견을 위해 적응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매일 카카오톡을 통해 시로의 일과와 사진을 보내주니 내 새끼가 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어요.
애견호텔에 반려견을 맡길 때는 장난감이나 주인의 체취가 담긴 물건을 함께 맡겨주면 더욱 좋은데요. 에디터도 시로가 바우라움에 잘 적응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시로의 최애 장난감을 객실에 함께 넣어주었어요.

 

 

일주일 후 에디터는 평소보다 더욱 활달해진 시로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사람에게도 휴가가 필요하듯 댕댕이에게도 가끔은 펫캉스가 필요한가 봅니다.
바우라움에서는 반려견을 위한 프리미엄 유치원, 100평 규모의 실내 운동장 ‘독파크’, 10년 이상의 그루밍 경력을 갖춘 스타일리스트가 관리해주는 ‘그루밍&스파존’, 견생샷을 위한 포토 스튜디오 등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조만간 다시 에디터는 시로와 함께 바우라움으로 이색 펫캉스 보내러 올 예정입니다.

현재 바우라움에서는 추석연휴기간 이용 고객을 위해 15% 할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다가오는 추석 연휴, 소중한 우리 갱얼쥐를 위한 ‘풀케어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바우라움으로 특별한 힐링 나들이 어떨까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바우라움

 

바우라움 애견호텔 예약 바로가기(클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