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가볼만한곳, 서귀포에서 꼭 가야할 필수 여행지 6곳
제주 가볼만한곳, 서귀포에서 꼭 가야할 필수 여행지 6곳
  • 김민하 에디터
  • 승인 2019.08.3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계절 꼭 가야 하는
제주 서귀포 여행지

일년에 제주도만 5번 이상 방문하는 ‘제주 덕후’ 에디터. 이번에는 제주도 서귀포를 다녀왔는데요. 이번 여행에서는 시원한 바다와 자연이 선물한 신비로운 풍경들을 잔뜩 담고 오리라 다짐하며 여행 코스를 정해보았어요. 코앞으로 다가온 가을, 뻥 뚫린 바다를 바라보며 걷기 좋은 제주 가볼만한곳, 서귀포 여행지를 소개할게요.

 

서귀포 대표 여행지
용머리해안

뚜벅이 여행자들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용머리해안! 마치 바다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았다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버스에서 내려 용머리 해안 진입로로 들어서는 길에서는 말 그대로 마음이 뻥- 뚫리는 듯한 느낌이 절로 드는 풍경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제주의 말들도 보이고, 평화로운 풍경들을 지나 에메랄드빛 투명한 바다가 기다리는 곳으로 내려갑니다. 층층이 쌓인 암벽들이 쭉 이어진 모습들은 용머리해안의 가장 대표적인 풍경입니다. 웅장한 절벽 앞 빛나는 바다, 서귀포 여행지를 떠올리면 문득문득 이곳이 생각나는 이유입니다.

Editor’s tip
- 용머리해안으로 내려가는 길은 울퉁불퉁한 돌이기에 방문하실 땐 꼭 편한 신발을 신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바람이 많이 불거나 비가 오는 등 날씨가 좋지 않으면 출입이 금지됩니다. 물때가 높은 시간에도 출입이 되지 않으니 애매한 날씨라면 출입 여부 확인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요. (출입 여부 문의 064-760-6321)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

 

제주의 지질명소
산방산

용머리해안을 감상한 후 산방산으로 향했습니다.  제주 가볼만한곳, 산방산은 용머리해안의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인데요. 
국가지정문화재로 등록된 산방산은 환경 보존상의 이유로 입산을 통제하고 있어 산방굴사까지만 오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희귀한 화산지형으로 제주의 가장 오래된 화산지형 중 하나입니다. 그 명성에 걸맞게 위엄 있는 자태를 뽐내며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올려다보는 것만으로도 범접할 수 없는 느낌이 들었달까요? 
용머리해안과 산방산에서 제주의 신비롭고, 위대한 자연의 풍경을 한껏 느껴보세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산 16


걷기 좋은 둘레길이 있는
송악산 

송악산 둘레길은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99개의 작은 봉우리가 모여 ’99봉’이라고도 불리는 송악산은 다른 화산들과는 달리 크고 작은 여러 개의 봉우리가 모여있는 모습을 하고 있어요. 둘레길을 따라 오르면 탁 트인 바다와 해안 절벽 그리고 저 멀리 보이는 산방산까지 더해져 너무도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Editor’s tip

용머리해안 & 산방산에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드리고 싶은 송악산까지의 코스! 
용머리해안 & 산방산에서 송악산까지는 차로 이동 시 약 10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버스를 탑승할 시에도 약 25분의 거리이지만 배차간격이 무척 크기 때문에 뚜벅이 여행자라면 미리 시간을 잘 알아보고 가시는 걸 꼭 당부드려요!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관광로 421-1

 

올레길 7코스 시작점
외돌개 & 황우지해안

다음으로 소개할 제주 가볼만한곳은 천지연폭포 근처에 위치한 외돌개와 황우지 해안입니다. 제주의 올레길은 어디든 황홀한 자연의 풍경을 선물하는데요.  외돌개는 올레길 7코스의 시작점으로 아름다운 산책로를 만나실 수 있는 곳이랍니다. 

외돌개와 황우지 해안은 산책로를 지나 함께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숲속 산책로를 걷다 보면 한가운데 우뚝 서있는 외돌개와 함께 그 뒤로 펼쳐진 드넓은 바다가 장관을 이루는데요! 탄성이 절로 나오는 바다와 코끝에 맴도는 차가운 숲속 공기까지 완벽한 이곳을 거닐며 제주 여행의 하루를 차곡차곡 쌓아보세요.

Editor’s tip
특히 황우지 해안의 선녀탕은 제주의 스노클링 명소로 알려지며 여름철 여행지로도 자리 잡았습니다. 실제로 물이 너무나 맑고 투명하여 막바지 여름 여행의 한 폭을 장식하기에 너무도 좋답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서홍동 791

 


바다별을 품은 곳
중문색달 해변

여름이면 서퍼들의 성지가 되는 중문색달 해변. 파도가 높아 짜릿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여름 휴가지로도 찾는 곳인데요. 이제 해수욕을 즐기기 위해서는 내년까지 기다려야 하지만, 지금 방문하면 반짝이는 바다별이 수 놓인 잔잔한 해변의 모습이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제주 가볼만한곳이랍니다. 
중문관광단지에 속하는 이곳은 해안절벽이 해변 뒤를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어 또다른 볼거리를 자랑합니다. 천제연폭포와 대포주상절리와도 이어지는 곳에 있으니, 또 다른 서귀포의 명소를 함께 방문해보세요.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303

 

여행 가기 딱 좋은 지금!

무더위가 사그러 들고, 쾌청하고 청명한 공기에 여행을 떠나기 딱 좋은 지금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제주도로 휘리릭 1박 2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만 느낄 수 있는 계절의 온도와 딱 어우러진 그곳, 제주도 서귀포로 향해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한국관광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