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축제, 열대야도 물리치는 전국 여름 축제 3선
8월 축제, 열대야도 물리치는 전국 여름 축제 3선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9.08.16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부신 달빛 아래
열대야도 날려줄 늦여름 축제!

이제서야 조심스럽게 고백하건대, 에디터의 최애 계절은 ‘여름’입니다. 무덥고 습한 날씨, 1분 1초 지날 때마다 올라가는 불쾌지수를 자랑하는 계절. 그럼에도 왜 좋냐고요? 바로 여름에만 느낄 수 있는 특유의 청량함과 공기 때문인데요. 특히 에디터는 풀벌레 소리가 은은하게 들려오는 여름밤과 공기를 참 좋아합니다. 창문 활짝 열어 두고, 풀벌레 소리 들으며 시원한 맥주 한 캔 마시면 그만한 여름 소확행이 없지요. 
하지만 올해에도 어김없이 우리를 괴롭히는 열대야에 창문 열어두기는 고사하고, 문 꽉 닫고 에어컨 바람만 맞고 있다면? 잠못 이루는 열대야의 밤을 물리칠 8월 축제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요?

 

지상 최대 맥주축제
인천 ‘송도맥주축제’

평소 집에서 ‘혼맥’을 즐기는 에디터. 하지만 이번에는 밖으로 나설 예정입니다.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압도적 스케일을 자랑하는 ‘송도맥주축제’가 오는 8월 23일부터 31일까지 열리기 때문인데요. 송도맥주축제는 국내 최대, 최장기간 동안 진행되는 맥주축제랍니다. 수용인원 3만 명 이상의 대규모 행사로 열대야를 잠재울 시원한 맥주와 맛있는 먹거리, 신나는 공연과 불꽃놀이, EDM 파티가 펼쳐질 예정이에요.

이번 행사 슬로건은 ‘Pause, Let it Beer’(일상을 잠시 멈추고, 맥주를 즐기자)로 듣기만 해도 벌써부터 시원합니다. 시원한 맥주도, 다양한 먹거리도 좋지만 뭐니 뭐니 해도 송도맥주축제의 묘미는 바로 공연. 백지영, DJ DOC, 크라잉넛 등 막강한 출연진 라인업을 자랑한답니다. 자세한 출연진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한 후, 송도로 달려가 보세요.

축제 기간 : 2019.08.23~2019.08.31
장소 :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350
이용 요금 : 무료
문의 : 032-830-1000
홈페이지 : http://www.songdobeer.com/

 

현대판 모세의 기적
충남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축제’

충남 보령에 위치한 무창포 해변에는 ‘현대판 모세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바닷길이 있습니다. 바로 무창포 해변에서부터 석대도까지 이어지는 1.5km의 구간에 나타나는 물 갈라짐 현상 때문인데요. 여기서 모티브를 얻어 개최된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올해에도 어김없이 이어집니다.

음력 보름과 그믐에 열리는 바닷길에 맞추어 올해 행사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데요. 행사 첫날 저녁에는 개막식 및 축하 공연, 불꽃 쇼가 진행될 예정이며 둘째 날 낮에는 독살어업체험, 맨손 고기 잡기 체험 등 특별한 바다 체험행사가 이어집니다. 횃불을 들고 바닷길을 거니는 ‘횃불 어업 재현’ 행사 역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테니 함께 참여해보세요. 마지막 날에는 버블 쇼, 한여름 밤의 음악회 등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축제 기간 : 2019.08.30~2019.09.01
장소 : 무창포 해수욕장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1길 10
문의 : 041-936-3561
홈페이지 : http://www.moochangpo.com/

 

반딧불이의 군무 향연
전북 ‘무주반딧불축제’

반딧불 투어를 즐기러 코타키나발루까지 갈 필요가 없습니다. 8월 31일부터 9월 8일까지 전라북도 무주에서는 지역을 대표하는 ‘무주반딧불축제’가 열리니까요. 올해로 벌써 23회를 맞는 이 행사에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천연기념물 제322호로 지정된 ‘반딧불이’에 둘러싸인 채 화려한 여름밤을 맞을 수 있답니다.

‘무주반딧불축제’가 특별한 이유는 바로 반딧불이 서식지에서 살아있는 반딧불이를 직접 볼 수 있는 ‘신비 탐사’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외에도 <1박 2일 생태탐험>, <반디별 소풍>, <야간낙화 뗏목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리 신청하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8월 31일, 9월 1일, 9월 6일, 9월 7일 오후 9시에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전통 불꽃놀이 <낙화놀이>가 진행되니 이 역시 절대 놓치지 마세요.

Editor’s Tip
반딧불이 체험 시에는 반바지나 샌들은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축제 기간 : 2019.08.31~2019.09.08
장소 : 무주군 일원
주소 :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한풍루로 326-17
문의 : 062-324-2440
홈페이지 : http://www.firefly.or.kr/index.html


오, 놀 줄 아는 놈인걸?

점점 더 깊어져 가는 여름밤만큼 깊어지는 무더위. 늦여름 막바지 8월 축제에서 열대야 물리치며 ‘오놀아놈’으로 거듭나보아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송도맥주축제, 무주반딧불축제, 한국관광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