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여행, 취향따라 골라 즐기는 전남 순천 알짜배기 코스 5곳 
순천 여행, 취향따라 골라 즐기는 전남 순천 알짜배기 코스 5곳 
  • 이진경 에디터
  • 승인 2019.08.0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여름, 안 가보면 섭섭한
순천 놀거리의 모든 것!

2019년 순천 방문의 해를 맞아, 전라남도 순천이 시끌벅적합니다. 먹거리도 다양하고, 인생샷도 건지고, 멋진 퍼포먼스까지 온종일 놀거리로 꽉 찬 여행을 즐길 수 있어서인데요.
여행 좋아하는 에디터가 또 안 가보면 섭하죠. 그래서 에디터는 지난 주말을 활용해 아침부터 밤까지의 시간을 순천에서 알차게 보냈답니다. 한 손에는 연인 혹은 가족들 손 잡고, 한 손에는 카메라 들고 다녀오기 좋은 순천 여행 코스. 취향별로 정리했으니 골라 넣어보세요.


옛날 교복입기 체험!
순천 드라마세트장

올해가 순천 방문의 해인 만큼 곳곳의 관광지 입장료가 할인 중인데요. 순천만국가정원, 순천 낙안읍성을 비롯해 순천 드라마촬영장 역시 마찬가지죠. 드라마촬영장은 규모가 그렇게 작지도, 크지도 않아 교복체험 시간으로 주어지는 50분 동안 부담 없이 둘러볼 수 있답니다. 사물함도 구비되어 있어 짐 보관도 용이해요!

이곳 순천 드라마촬영장의 꽃은 바로 옛날 교복 입기 체험인데요. 성인은 물론 3살 아이까지 남녀노소, 나이 불문하고 옛날 교복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다른 여행지에서도 즐길 수 있는 옛날 교복체험이지만 이곳만의 멋과 어우러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답니다. 순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순천 드라마촬영장에서 옛날 교복 체험도 즐기며, 옛 시대의 정취와 감성을 느껴보세요. 기억에 남는 추억 한 페이지 남기실 거예요. 

Editor’s Tip 
순천 드라마촬영장은 기존 성인 입장료 기준 3,000원이나 2019년 순천방문의 해로 2,000원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단, 그 외 할인 혜택은 적용이 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세요.

주소 : 전남 순천시 비례골길 24 
운영시간 : 09:00~18:00 (상시운영, 17:00까지 입장 가능) 
입장료 : 성인 3,000원(2019 순천 방문의해 행사로 2,000원 (그외 할인혜택 미적용)),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교복체험 : 50분 (2,500원) 
주차 : 경차 250원, 소형 500원, 대형 1500원 (주차공간 넓음) 
홈페이지 : https://www.suncheon.go.kr/tour/tourist/0005/

 

 

돼지 국밥 골목 + 청춘웃장 즐기기!
순천 웃장

순천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순천의 재래시장인 웃장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진 이곳. 1층은 돼지 국밥 골목, 2층은 청년몰인 청춘웃장이 운영하고 있답니다. 
옛 감성으로 구수한 돼지 국밥을 맛보고 싶다면 1층, 인스타에 인증샷 올리기 좋은 ‘갬성’을 즐기며 식사를 하고 싶다면 2층으로 향해보세요. 그래도 나이 불문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곳은 뭐니 뭐니 해도 국밥 골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은근한 아재 감성을 지닌 에디터는 1층 국밥 골목 중 한 가게로 향했는데요. 가족과 함께 먹기 위해 수육과 돼지 국밥을 주문했답니다. 특히 이곳 웃장 국밥 골목은 국밥 2개를 시키면 수육을 무료 서비스로 제공하니, 시골의 푸근한 정까지 느낄 수 있었어요. 순천 웃장에서 오랜 시간 동안 자리 잡고 있는 순천의 재래시장의 재미와 맛을 모두 즐겨보세요.

주소 : 전남 순천시 북부시장3길 67
웃장 : 5.10 5일장 운영
청춘웃장 : 11시 -20시 운영, 매주 일요일 휴무
웃장 국밥골목 : 국밥2개 주문 시 수육 무료 제공 (에디터 추천!)


옛 정취를 느껴보자
순천 낙안읍성민속마을

순천 드라마촬영장만큼 고즈넉하고 옛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순천 여행 코스로 에디터는 바로 낙안읍성민속마을을 꼽고 싶은데요. 이곳 또한 순천방문의 해로 현재 입장료가 할인 중입니다.   
읍성 안에는 초가집들이 분포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 많은 집이 민박으로도 운영하고 있답니다. 순천 여행, 읍성에서의 하룻밤을 잊지 못할 추억으로 만들고 싶다면 이용해보세요.

낙안읍성민속마을에서는 주말 상설체험과 공연, 일일 상설체험이 꾸준히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가야금체험, 대장금 체험, 옥사체험, 김쌈체험(다듬질, 삼베하기)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성벽과 마을 골목길만 걷다 오기보다 다양한 체험에도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래도 사진을 포기할 수 없다면 성벽으로 올라가세요. 성벽 위에서 읍성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답니다.  

Editor’s Tip 
순천 낙안읍성민속마을에서는 유모차도 무료 대여가 가능하니 아이를 동반한 분들은 매표소에 문의하세요. 

주소 : 전남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0 관사 
입장료 : 성인 4,000원(2019 순천 방문의해 행사로 3,000원), 청소년 및 군인 2,500원, 어린이 1,500원 / 근교지역 주민 신분증 제출시 2,000원
운영시간 : 09:00~18:00 
무료 주차장 운영, 읍성 내 민박운영 
홈페이지 : https://www.suncheon.go.kr/nagan/


야식까지 알차게!
아랫장 야시장

순천에는 대표적인 재래시장이 있습니다. 순천역 근처에 있는 웃장과 아랫장이 바로 그곳인데요. 아랫장은 밤이 되면 야시장으로 변신을 합니다. 23개의 점포가 아랫장 아래에 줄을 지어 점포를 오픈하는데요.

중앙 무대에서는 초청가수악단이나 음악회 등의 문화 공연도 함께 진행한답니다. 아랫장 야시장은 눈과 귀와 입이 모두 즐거운 야시장으로, 가성비 풍부하고 푸짐한 먹거리들과 함께 흥겹게 즐기다 올 수 있어요. 구입한 음식은 앉아서 먹을 수도 있고 뒤편에 마련된 스탠드 형식의 테이블에 서서 즐길 수도 있답니다. 전라도 소주 잎새주와 함께 식사 맛있는 한상 즐기고 오세요. 

Editor’s Tip 
야시장은 지정한 시간과 날짜에만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미리 알고 가는 것이 좋답니다. 

주소 : 전남 순천시 장평로 60 
아랫장 야시장 운영 날짜 : 매주 금,토 운영 
운영시간 : 하절기 18시-23시, 동절기 17시-22시 
입장료 없음, 주차장 협소 
홈페이지 : http://aretjang.kr/

 


열대야 싹~ 순천 여름 축제
순천 물빛축제

순천만 국가정원에서는 밤에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한 달 가량 진행되는 ‘순천 물빛축제’인데요.

시간 별로 워터라이팅 쇼를 진행하는데 물과 빛이 하나가 되어 즐거운 퍼포먼스 선사한답니다. 그 외에도 물빛터널과 곤충 정원, 아트라이팅과 댄싱 터널 등 호수공원 중심으로 주위에 아름다운 조명이 켜지면서 너무나도 아름다운 풍경을 덤으로 즐길 수 있어요.
멋진 포토존이 많아서 인생샷까지 남길 수 있는 이곳! 30분마다 10분가량 진행하는 워터라이팅으로 무더위를 싹 날려버리고 오세요.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축제 기간 : 2019.07.19(금)-2019.08.25(일)
입장료 : 성인 4천원, 중고생 및 군인 3천원, 초등학생 2천원
운영시간 : 18시 -22시
워터라이팅쇼 : 20시, 20시30분, 21시 3타임 (10분가량 진행)
홈페이지 : http://garden.sc.go.kr/?r=hom

에디터가 알려주는 순천 여행 TIP!

2019 순천 방문의 해를 맞아 순천에서는
관광지 할인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관광지통합입장권을 구입하면 성인 12,000원의 가격에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낙안읍성, 순천 드라마촬영장,  
자연휴양림, 뿌리깊은 나무 박물관, 그림책 도서관을
모두 즐길 수 있어요.
통합입장권은 해당관광지 매표소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다음 날까지 이용할 수 있답니다!

 

여름이 가기 전, 순천으로 향해볼까?

2019년은 순천 방문의 해. 에디터는 올해가 가기 전 한 번 더 순천 여행을 다녀올 생각입니다. 그동안 몰랐던 순천의 매력을 발견하고 싶다면 8월 25일 순천 물빛축제가 끝나기 전, 알짜배기 1박 2일 코스를 알차게 즐기다 오는 건 어떨까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