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여행지 추천, 전북으로 떠나는 여름 피서지 4곳 (부안/임실/순창)
전라도 여행지 추천, 전북으로 떠나는 여름 피서지 4곳 (부안/임실/순창)
  • 김민하 에디터
  • 승인 2019.08.06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이 진짜 ‘피서 맛집’인거
알고 있었어?

짧은 장마가 끝나기 무섭게 무더위가 계속되는 요즘입니다. 입 밖으로 덥다는 소리가 절로 나오고, 얼음 두둑이 담긴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필수가 되어버렸는데요. 시원한 에어컨 바람 앞도 좋지만, 자연 속에서 제대로 무더위를 씻어내보는 건 어떨까요? 그래서 준비한 전라도 여행지 추천 4곳! 여름 피서지로도 제격. 주말에 당일치기로도 다녀오기 좋은 전라북도 스팟들을 만나볼게요.

 

<부안> 
자연이 만든 해식동굴
채석강 & 해식동굴

전라북도 부안 여행지로 빼놓을 수 없는 부안 국가지질공원, '채석강'. 바닷가 옆 해식절벽의 풍경이 무척 뛰어난 곳으로 영화 촬영지의 배경이 되기도 했던 곳인데요. 퇴적물이 쌓아 만들어진 퇴적 지형이 파도의 침식에 의해 형성된 해식절벽과 동굴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특히 요즘 부안 여행을 떠난 여행객들의 SNS를 보면 이곳에서 찍은 인생샷들을 두루 살펴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채석강은 부안을 대표하는 인생샷 스팟으로 자리잡았답니다. 
채석강 끝자락에 위치한 해식동굴을 방문할 때에는 물때 시간표를 미리 확인하여야 하는데요. 물이 차오르면 갈 수 없기 때문이랍니다. 노을 지는 시간에 맞춰 오렌지빛 석양을 감상하는 것도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니, 여름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Editor's tip
해식동굴에 방문하려면 '격포항유람선'을 검색하면 된답니다.

주소 :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301-1

 

<부안>
전북 바다 여행지
격포해수욕장

'격포해수욕장'은 채석강 근처에 위치해 함께 방문하실 수 있는 전라도 여행지 추천 스팟인데요. 대천해수욕장과 만리포해수욕장과 함께 서해안의 3대 해수욕장에 속하는 곳입니다. 채석강의 물이 빠지면 바다를 오른쪽에 두고 시원한 산책을 즐기다보면 도착한답니다.

격포 해수욕장에는 주말이면 물놀이를 즐기는 여행객들이 무척이나 많은데요. 모래사장이 완만해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좋아요. 요즘처럼 더운 날, 부안으로 피서를 계획하고 있다면 격포해수욕장에서 시원한 시간을 즐겨보세요. 

Editor's tip
격포해수욕장 근처에는 워터파크 ‘변산아쿠아월드’가 위치해 있어 1박2일 여행을 계획한다면 함께 들러보기에도 좋습니다.

주소 :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임실>
신비의 섬 옥정호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임실의 ‘옥정호’ 입니다. 옥정호는 섬진강 다목적댐을 만들면서 생긴 거대 인공호수입니다. 이곳을 둘러싼 13km의 둘레길 ‘물안개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들 정도로 빼어난 아름다움을 자랑해 드라이브 코스로도 딱이랍니다.

둘레길을 따라서는 호숫가를 바라보며 커피 한잔 즐길 수 있는 카페들이 즐비해있는데요. 에디터는 그중 잔잔한 옥정호 풍경이 바로 앞에 펼쳐진 카페 ‘오스하우스’ 에 방문하였습니다. 평화롭다는 표현이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곳. 숲속에 들어와있는 것 같은 기분마저 들었답니다. 커피와 차 뿐만 아니라 파스타, 스테이크 등 식사 메뉴도 판매하고 있으니 출출하다면 함께 곁들여보세요.

Editor's tip
여름이 지나 선선한 가을이 돌아오면 국사봉 전망대에 올라 옥정호와 붕어섬의 풍경을 한눈에 담아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주소 : 전북 임실군 운암면 입석리 458

 

<순창>
순창군 대표 여행지
강천산 군립공원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전라도 여행지 추천 스팟은 전북 순창군에 위치한 ‘강천산 군립공원’ 입니다. 언제 가도 아름다운 풍경이 반겨주는 곳이지만 강천산 계곡 덕분에 여름이면 더욱 사랑받는 여행지입니다. 굵은 물줄기가 떨어져 내리는 병풍폭포를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해지고, 계곡물 따라 걷다 보면 날씨는 덥지만 묘한 청량감이 느껴진답니다. 특히 요즘 같은 날에는 아침 일찍 순창으로 향해 맑은 계곡물에서 물놀이도 하고, 상쾌한 공기 마시며 하루를 보내면 너무나도 즐거운 여름날이 되겠죠?

Editor's tip
강천산 군립공원은 깨끗한 공원을 만들기위해 공원내 일회용품 반입이 금지입니다. 

주소 : 전북 순창군 팔덕면 강천산길 97
입장료 : 어른 3,000원, 초중고생 2,000


전북으로 떠나는
무더위 힐링 여행

집에만 있기는 아쉬운 주말. 전북으로 피서 여행 떠나볼까요? 자연이 만든 아름다운 비경의 채석강 해식동굴부터 시원한 계곡을 품은 강천산 군립공원까지. 어디에서 무더위를 날릴지는 이제 여러분의 몫입니다.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한국관광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