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가볼만한곳, 낭만과 액티비티 모두 사로잡는 여수 당일치기 여행 코스 4곳
여수 가볼만한곳, 낭만과 액티비티 모두 사로잡는 여수 당일치기 여행 코스 4곳
  • 이진경 에디터
  • 승인 2019.07.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취향저격 핫플 다 모아봄!

전남의 핫플레이스, 여수! 올 7월, 이곳에 재미있는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생겼습니다. 바로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랍니다. 경남 통영에서나 즐길 수 있었던 ‘루지’를 이제는 여수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올 여름, 여수로 휴가 떠날 계획이라면 필독해야 하는 에디터의 여수 여행 가이드북!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꿀팁부터 액티비티와 낭만 가득한 여수 가볼만한곳들을 안내해 드릴게요. 그럼 따라와보세요!


여수의 新핫플!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여수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는 2019년 7월초에 막 오픈한 따끈따끈 신생 핫플레이스입니다. 유월드에서 즐길수 있는 액티비티는 총 3가지. 루지, 쥬라기 어드벤쳐, 다이노벨리 놀이공원인데요. 
매표소 건물 오른쪽에 마련된 6층 규모의 건물은 4층 쥬라기 어드벤쳐, 5층 식당가, 6층 루지 탑승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2030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스팟은 역시나 루지! 단품 입장권으로 구입해서 루지를 온몸으로 느껴보아도 좋을 듯해요. 루지, 쥬라기 어드벤쳐, 다이노벨리 놀이공원 세 가지 액티비티를 모두 즐기고 싶다면 콤보 입장권을 구입하면 더 저렴하답니다.

한 번도 안 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타본 사람은 없다는 루지! 한 번만 타면 너무 재미있어 아쉬움이 크고, 두 번 타면 즐겁고, 세 번 타면 후회없이 돌아갈 수 있답니다. 액티비티 좋아하는 에디터는 3회권을 끊어서 탔어요.
루지는 한 번 탈 때는 대기줄이 꽤 길지만 2회부터는 연속으로 탑승하는 줄로 이동을 하니 바로바로 탑승할 수 있는데요. 1.3km의 레일을 달려 아래로 내려간 후,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탑승장으로 돌아와야 한답니다. 케이블카는 높이가 상당해 오금이 저릴 수도 있으니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이라면 꼭 연인이나 친구의 손을 잡고 타는 것을 추천해요!

Editor’s Tip
날씨에 따라 운영이 중지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비오는 날이나 흐린 날은 미리 고객센터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아이와 함께 탄다면, 최소 신장이 85cm 이상이여야 하므로, 신장 체크는 필수! 

주소 : 전남 여수시 소라면 안심산길 155
운영시간 : 10시 - 19시(주중)/ 20시(금,토)
입장료 : 루지 1회권 13,000원, 2회권 19,000원, 3회권 25,000원, 5회권 32,000원
홈페이지 : https://u-world.kr/

 

여수 카트 체험장
in 여수 엑스포 해양공원

여수역에서 걸어서 이동이 가능한 여수 엑스포 해양공원. 여러가지 즐길 거리들이 있는 여수 가볼만한곳입니다. 여수 테디베어 뮤지엄,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 전망대, 여수 스카이플라이 짚라인, 빅오쇼 등 하루 종일 놀아도 지루하지 않을 놀 거리가 가득한 이곳에는 카트 체험장까지 있습니다. 카트체험장은 여수엠블호텔 뒤편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신나게 여수의 바닷바람을 쐬어가며 카트를 씽씽 달릴 수 있답니다.

카트는 1인승과 2인승으로 나뉘는데요. 36개월 이하의 어린이는 탑승할 수 없으며 36개월 이상의 어린이는 2인승을 이용해 보호자와 함께 탑승해야 한답니다. 
카트를 탈 때는 직원분께서 카트 뒤편에 있는 번호를 불러 주시는데요. 간단한 교육과 안전수칙을 들은 후, 10분가량 신나게 달리고 오면 됩니다. 카트는 승차감이 하나도 없으며 바퀴에 닿는 지면의 울퉁불퉁함을 온몸으로 느끼면 더욱 익사이팅하게 즐길 수 있어요!

Editor’s Tip
이용객이 카트를 타고 있을 경우 카트장에 입장이 불가하며 모든 카트가 멈춘 후 입장이 가능하니 여유 있게 즐겨주세요! 카트 체험장에는 휴게실은 있으나 화장실은 없으니 탑승 전, 미리 들르는 것이 좋답니다.

주소 : 전남 여수시 수정동 781
입장료 : 카트 1인승 25,000원, 2인승 30,000원


여수 카페거리 즐기기
고소동 천사 벽화골목

여수 엑스포에서 2km 거리에 있는 고소동. 이곳은 언덕위에 골목골목 촘촘하게 집들이 자리잡고 있어 벽화를 보는 재미도 쏠쏠한 여수 가볼만한곳이랍니다.

어느 순간부터 고소동 천사 벽화골목에는 풍경 좋은 카페들이 하나씩 들어서기 시작하며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는데요. 해질 무렵, 높은 곳에 위치한 카페 창가에 앉아 풍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의 여유와 함께 힐링 되는 순간을 맛볼 수 있어요.

고소동 천사 벽화골목 안에 있는 카페 중 에디터가 방문했던 곳은 바로 ‘여수에서’와 ‘오늘, 여수’카페. ‘여수에서’는 옛 가옥을 리모델링해서 만든 카페로,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었던 곳이랍니다. ‘오늘, 여수’ 카페에서는 햇살을 가득 받으며 탁 트인 여수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맛있는 음료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채워보세요. 

Editor’s Tip 
천사 벽화골목에 들어가는 입구는 2개. 카페 '여수에서'와 가까운 입구는 낭만포차입구랍니다.

주소 : 전남 여수시 국동 48-2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낭만포차입구)


밤에만 즐길 수 있는
낭만 포차거리

밤에만 만나볼 수 있는 여수의 낭만 포차거리. 휑했던 거리가 저녁 7시가 되면, 흥겨운 버스킹의 음악소리와 함께 빨간색의 천막을 두른 포차들로 채워지는데요. 화려한 불빛과 함께 맛있는 음식냄새가 사람들을 끌어 모으는 곳입니다. 

낭만 포차거리에서 유명한 메뉴는 대부분의 가게에서 판매하고 있는 ‘해물삼합’. 쭈꾸미 또는 낙지, 삼겹살, 새우, 김치, 야채, 콘치즈 등을 넣어서 불판 위에 구워 먹으면 꿀맛을 자랑한답니다. 여기에 이곳 낭만 포차거리에서만 판매하는 소주 ‘여수밤바다’도 함께 곁들여보세요.

Editor’s Tip
낭만 포차거리에서는 오는 10월 29일까지 매주 금, 토, 일 저녁 7시부터 22시까지 낭만버스킹을 진행합니다.

주소 : 전남 여수시 중앙동 246-1
운영시간 : 매일 19시 - 02시 (하절기)


핫플 성지 여수로 떠나볼까?

낮에는 액티비티를 즐기고, 해질 무렵에는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밤이 되면 맛있는 음식으로 가득 채우는 행복한 시간. 단 하루를 다녀와도 이보다 더 알찬 여행지가 있을까요? 지금 바로, 여수행 기차표를 끊어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