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가볼만한곳, 여름에 꼭 가야 하는 경상남도 합천 여행지 3곳
경남 가볼만한곳, 여름에 꼭 가야 하는 경상남도 합천 여행지 3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7.1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 오싹~ 때로는 고즈넉한 여름 여행지,
합천으로 떠나는 여행

여름이면 핫한 이곳. 경상남도 합천에서는 매년 여름이면 옐로우리버비치 페스티벌과 유령들이 득실거리는 고스트파크가 오픈을 합니다. 낮에는 황강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밤에는 고스트파크에서 깊어가는 여름밤의 더위를 날려버리기 좋은 경남 가볼만한곳, 합천! 잠시 쉬어가고 싶다면 고즈넉한 분위기의 해인사에서 즐기는 삼림욕까지. 국보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팔만대장경도 눈에 담아볼 수 있답니다. 그럼, 여름휴가 필수 코스인 경남 가볼만한곳, 합천 여행지를 소개할게요.

 

이런 ‘천연 워터파크’ 봤어?
2019 옐로우리버비치 축제

합천 정양레포츠공원에서는 오는 9월 1일까지 여름 내내 ‘옐로우리버비치’ 축제가 펼쳐집니다. 바다도 아닌 이곳은 모래사장이 깔려 있어 마치 바다에 온 듯한 착각이 들기도 하는 곳인데요. 모래사장 위로는 텐트를 칠수 있는 공간도 있고, 아이들을 위한 미니 풀장도 만들어져 있답니다.
놀이기구, 수상레저 등을 비롯해 생맥주를 파는 곳도 있고 간단히 식사를 하기 위한 부스들도 마련되어 있어 수영복만 챙겨가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곳이죠.

많은 놀이기구를 즐기려면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요. 늦게 도착하더라도 긴 기다림 끝에 타는 슬라이드는 그야말로 빅재미를 선사합니다. 단 안전점검을 위해 놀이기구마다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그 시간을 피해 즐기셔야 한다는 점! 외부음식 반입이나 취사는 불가하오니 내부에 있는 푸드존을 이용해주세요!

Editor’s Tip
옐로우리버비치는 입장은 무료이나, 놀이기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손목에 차는 티켓을 구입해야 하는데요. 워터비리지, 슬라이드 3종을 이용할 수 있는 기본이용권과 기본이용권의 혜택에 수상레저, 스페셜 어트랙션 등을 즐길 수 있는 프리패스권이 있답니다. 티켓을 구입하셨다면 꼭 모든 놀이기구를 즐겨보세요.

- 주소 : 경남 합천군 대양면 동부로 39-13 정양레포츠공원
- 운영시간 : 10시 -19시
- 축제기간 : 6월 28일 ~ 9월 1일
- 요금 : 기본이용권 3만원(워터빌리지 / 슬라이드 3종이용, 워터워, 버블팡, 버스킹공연, 유아풀장)
프리패스권 7만원 (기본이용권 + 수상레저(바나나보트, 땅콩보트, 플라이피쉬, 제트스키), 스페셜어트렉션(블롭점프, 롤링워터볼)
- 홈페이지 : http://www.yrb.co.kr/


오싹오싹! 특급 공포 핫플
2019 고스트파크

TV에서나 보던 유령과 귀신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공포체험을 할 수 있는 경남 가볼만한곳, 합천 고스트파크. 매년 전국의 많은 2030이 모여드는 합천의 핫플 중의 핫플 축제랍니다. 밤이 되면 합천영상테마파크는 고스트파크로 변신을 하는데요. 매년 색다른 테마존들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특히, 어트렉션에 들어가면 그 리얼함에 소름까지 돋는답니다. 긴 기다림은 필수이지만 5분의 짜릿함을 느끼기 위해 에디터도 매년 재방문하는 곳이죠. 다만 어트렉션은 비밀스러움(?)을 유지하기 위해 내부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 아쉬울 따름. 하지만 사진으로 보기보다 생생한 공포를 제대로 느끼기 위해선 직접 가셔서 경험해보길 추천합니다.

매시간마다 메인 공연장에서는 호러 공연이 이어지고, 으슥한 드라마세트장 골목에서는 귀신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어요. 귀신들과는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으니 (용기가 있다면) 인증샷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맛있는 음식이 준비된 푸드트럭, 직접 분장도 해볼 수 있는 호러분장실과 의상대여실도 있으니 더욱 재미있는 추억 쌓아보세요. 특히 썸남썸녀, 커플들에게 추천하는 이곳! 손 꽉 붙잡고 간담 서늘한 여름밤을 만끽해보세요.

Editor’s Tip
합천 고스트파크에서는 자가용이 없는 분들을 위해 축제 기간동안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도 운행하는데요. 합천읍까지 시외버스를 타고 오셔서 셔틀버스를 타고 고스트파크로 이동하시면 된답니다. 

- 주소 : 경남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 (합천영상테마파크)
- 축제기간 : 07.26 – 08.18
- 운영시간 : 19시 – 24시(입장마감:22시30분)
- 요금 : 성인 30,000원
- 홈페이지 : http://www.ghostpark.kr/


고즈넉한 이색 피서지
해인사

합천 하면 가장 유명한 가볼만한곳 해인사! 하지만 이곳은 여름에도 가기 좋은 피서지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해인사는 들어가는 길목에 계곡을 품고 있는데요. 잠시 멈춰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을 구경하고 해인사에 도착하면, 오래된 고목들이 그늘을 만들어 주어 시원한 힐링을 느낄 수 있답니다. 더위를 피해 쉬어가는 여름 휴가, 해인사에서 한 번쯤 여유 있는 느림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듯해요.

해인사는 우리나라의 국보이면서 유네스코로 지정된 팔만대장경을 보관, 관리를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팔만대장경을 보관하고 있는 판전 건물은 경판이 보존하기 좋은 최적의 온도, 습도, 통풍이 유지되는 환경이라 오랜 세월이 지나도 잘 보존되고 있다고 해요. 해인사 주위의 아름다운 절경과 고즈넉한 역사를 둘러보면서 이색 피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겠어요.

- 주소 : 경남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길 122
- 요금 : 성인 3천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700원
- 운영시간 : 하절기 08시 30분 - 18시 까지
- 홈페이지 : http://www.haeinsa.or.kr/


무더위도 물리치는 
경남 합천 여행!

평균기온 30도를 넘나드는 요즘 더위. 이럴 때 경남 합천으로 떠나보세요. ‘천연 워터파크’에서 즐기는 옐로우리버비치 축제부터 오싹오싹 고스트파크, 자연 속 푸른 힐링을 선사할 해인사까지. 주말 여행으로도 손색 없답니다.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