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제주도 오름 BEST 6 
제주도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제주도 오름 BEST 6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6.19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여행하면 오름이지!
지금 가기 딱 좋은 제주도 오름 6곳! 

사계절 마다 각기 다른 얼굴로 여행객을 맞이하는 제주. 지금쯤이면 싱그러운 초록잎들과 따사롭다 못해 강렬한 햇빛의 모습을 드러내며 초여름을 알리고 있을 것만 같은데요! 
바다색은 더욱 빛나고, 초록 옷을 입은 자연의 색 역시 채도 높은 선명한 색을 뽐내는 지금이 바로 제주도 여행을 하기 딱 좋은 타이밍이죠.
그래서 오늘은 푸른 옷을 입은 제주를 만날 수 있는 ‘제주도 오름’ 스팟을 소개하려 합니다. 무려 360여 개의 오름이 존재하는 제주! 그중에서도 제주도 여행 코스에 반드시 넣어야 하는 오름은 어디일까요?


사진 찍기 좋은
백약이오름

초록초록한 배경 너머 아무렇게나 셔터를 눌러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는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여행을 다녀온 친구들의 SNS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백약이오름’ 입니다. 자생하는 약초의 종류가 백가지가 넘는다고 하여 ‘백약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백약이오름은 비교적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지만 용눈이오름보다는 조금 오르기가 힘들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에디터 개인적으로는 백약이오름이 제주에서 올랐던 오름 중 가장 멋진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상에 올라 바라본 풍경이 아직도 생생하답니다! 서쪽에는 한라산, 동쪽으로는 성산일출봉과 우도의 풍경이 들어오는데요. 정상에 올라서 보이는 풍경 덕분에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을 맛보실 수 있답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산1


동쪽 오름 대표 주자!
용눈이오름

동쪽에서는 용눈이오름을 빼놓으면 섭섭할 만큼 대표적인 오름으로 손꼽히는 제주도 가볼만한곳. 구좌읍에 위치한 '용눈이오름'입니다. 다소 오르기 쉬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산책하는 기분으로 방문하기도 좋은 곳이죠.

부드러운 곡선형태로 이루어진 오름에 올라서면 동쪽 전망이 시원하게 눈에 들어오는데요! 여러 오름들과 제주스러운 풍경을 잔뜩 담을 수 있어요. 특히 이곳은 일출 명소로 유명한 곳인데요. 성산일출봉 너머 떠오르는 붉은 해의 모습을 담고 싶다면 이른 새벽 용눈이오름에 방문해보세요! 졸음이 번뜩 달아나는 황홀한 일출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산28 

 

종달리의 오름
지미봉

종달리 마을을 지키고 있는 모양처럼 우뚝 서있는 ‘지미봉’. 마을 어디에서나 지미봉을 볼 수 있는데요. 지미봉을 만만하게 보고 오른다면 에디터처럼 땀 흘리며 오르게 되실 지도 몰라요! 그냥 간단한 산책로라고 하기엔 조금 힘들 수 있지만 정상에 오르고 나면 제주도 동쪽 마을의 아기자기한 지붕들을 한 눈에 마주할 수 있답니다. 초록초록한 자연의 냄새를 물씬 맡으며 동쪽마을을 내려다 보는 기분은 무척이나 상쾌하답니다. 종달리의 대표적인 오름 지미봉에 올라 오밀조밀 모여있는 동쪽의 지붕 뷰를 만나보세요!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산3-1


독특한 모양의
금오름

이제 서쪽 오름들도 만나보아야겠죠! 서쪽의 오름 중 한림읍에 위치한 ‘금오름'을 소개할게요. 아마 효리네민박을 보셨다면 금오름을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아이유와 함께 오른 곳으로 유명해진 제주도 서쪽 오름이기도 하지요! 금오름은 가운데가 움푹 파인 원형분화구 형태로 되어있어 더욱 독특한 느낌을 자아내는 제주도 가볼만한곳입니다. 오르기까지는 조금 힘들 수 있지만 정상에 오르고 나면 탁 트인 한라산의 풍경과 제주 느낌이 물씬 풍기는 풍경들 덕분에 뿌듯함이 느껴지실 거예요!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산1-1


오름뷰 카페와 함께 방문!
새별오름

서쪽의 오름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새별오름’. 서쪽의 대표 오름이라고 할 수 있는 새별오름은 가을이 되면 아름다운 억새의 향연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제주도 오름인데요. 이곳은 다른 오름들보다 오르기 힘들기 때문에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가셔야 한답니다. 많이 높은 오름은 아니지만 경사가 심하기 때문이죠! 근처에는 성이시돌목장, 왕따나무가 있어 함께 들르면 좋은 제주도 여행 코스지요.

오름에 오르지 않더라도 이곳에 방문해야하는 이유가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새별오름 앞에 위치한 카페 ‘새빌’ 때문이라고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새빌은 오름 뷰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새별오름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어 카페에 들어서면 오름이 한 눈에 담기는 독특한 풍경을 자랑한답니다. 제주도에서는 항상 바다가 보이는 카페를 찾곤 하였는데 이렇게 오름이 보이는 곳도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왔답니다. 웅장한 오름의 모습을 감상하며 카페에서 보내는 시간은 행복한 여행에 추억을 하나 더 쌓아줄거예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59-8


마을에 우뚝 서있는
당산봉

서쪽 한경면에 위치한 '당산봉'. 당산봉에 오르는 길은 짧은 코스와 긴 코스로 나뉘어집니다. 짧은 코스는 15~2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비교적 수월한 코스이며 긴 코스는 약 40분 가량 걸리는 트레킹코스입니다.  당산봉 정상에 오르면 수월봉과 저 멀리 차귀도섬이 한 눈에 들어오는데요. 특히 당산봉에서 보는 일몰이 무척이나 아름답기로 유명하니 시간 맞춰서 방문하시는 것도 좋답니다. 당산봉과 함께 수월봉, 엉알해안산책로에 함께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Editor’s tip
당산봉에서 내려와 ‘당산봉식당’에도 들러 보세요. 에디터가 좋아하는 이곳은 유명하진 않지만 소박함이 묻어나는 식당입니다. 당산봉은 마을에 위치한 작은 식당으로 동네분들의 사랑을 받는 곳인데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음식들로 마음까지 풍성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답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산18


제주도 오름 도장깨기 도전~?

360여 개의 오름이 있는 제주. 저마다 가지각색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간직하고 있는 듯해요. 이렇게 에디터의 버킷리스트는 하나 더 추가되었습니다. '제주도 오름 도장깨기'로 말이죠!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VISIT JEJ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