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호크니 展 보고 어디가지? 시청역 맛집 포함 주말데이트 코스 4곳
데이비드 호크니 展 보고 어디가지? 시청역 맛집 포함 주말데이트 코스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6.14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부터 맛집 탐방까지
하루 꽉 찬 시청역 데이트코스

지금 시청에서는 가장 핫한 전시가 한창입니다. 바로 8월 4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데이비드 호크니 展. 에디터도 지난 주말에 다녀왔는데요. 전시 관람 후, 덕수궁 돌담길을 걷고 맛있는 음식과 커피를 즐기며 간만에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왔어요. 시청역에서 꽉 찬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주말데이트 코스를 소개합니다.


현존하는 최고가 예술가
데이비드 호크니 展

지난 3월 22일 전시가 막을 올린 이후, 한 달 만에 무려 10만명의 관람객이 찾았다는 그 전시회. 데이비드 호크니 展이 현재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에서 진행 중입니다. 데이비드 호크니는 현존하는 동시대 예술가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예술가입니다. 1960년대 영국 팝아트를 대표하는 팝 아티스트이자 사진작가, 판화가, 삽화가, 무대 디자이너 등 다양하게 활동한 회화 작가인데요.

그의 작품 <예술가의 초상(두 사람이 있는 수영장)>(1972)는 무려 약 1,019억에 낙찰되면서 현존작가 중 최고낙찰가를 기록하기도 했죠. 이번 전시회에서는 아쉽게도 데이비드 호크니의 수영장 시리즈는 볼 수 없었지만 <더 큰 첨벙>, <나의 부모님>, <클라크 부부와 퍼시> 등의 또 다른 명작을 포함해 호크니가 전 생애에 걸쳐 작업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었답니다. 전시회 감상 후에는 컬러풀한 포토 스팟 앞에서 인증샷도 남기는 센스!
이번 주말에는 데이비드 호크니 展에 들러 그의 예술 세계에 잠시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Editor’s Tip
카카오페이로 현장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전시일자 : 2019.03.22(금)~2019.08.04(일)
장소 : 서울시립미술관
주소 : 서울 중구 덕수궁길 61
시간 : 화~금 10:00~20:00, 토,일,공휴일 10:00~19:00, 뮤지엄나이트(매월 둘째, 마지막 수 수요일) 10:00~22:00, 매주 월요일 휴관
가격 : 성인 15,000원

 

손잡고 돌담길 거닐기
덕수궁 돌담길

시청역에서 연인과 함께 걷기 좋은 곳을 꼽자면 덕수궁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연인과 덕수궁 돌담길을 걸으면 헤어진다는 얘기가 전해지지만 여전히 함께 덕수궁 산책을 자주 가고 있는 걸 보면 우스갯소리가 확실한 것 같습니다. 특히 회사들이 많이 위치하여 있어 빼곡한 빌딩 숲을 이루는 시청역에서 입장료 천 원이면 복잡한 서울을 벗어나 다른 세상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맛볼 수 있어요. 옛 건물들과 초록 초록한 나무들 사이를 거닐며 한껏 여유로운 시간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덕수궁은 조선의 궁궐이지만 역사적 혼란을 거치며 전통 목조건축과 서양식의 건축이 함께 남아 있는 독특한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걷다 보면 여러 분위기를 만날 수 있게 됩니다. 시간 여행을 떠나온 듯한 옛 건물 속에서 천천히 산책하는 기분. 너무 빠른 서울의 생활 속에서 조금 천천히 가고 싶을 때 덕수궁에서 잠시나마 짧은 여유를 느껴보세요. 저녁이 길어진 여름날, 선선한 바람맞으며 저녁 산책하기에도 무척 좋답니다.

운영 시간 : 매일 09:00 - 20:00
입장료 : 어른 (만25세이상) 1,000원


여름에는 무조건!
진주회관

여름마다 에디터가 연례행사처럼 꼭 방문하는 곳이 있습니다. 시청역에서 빼놓으면 섭섭한 시청역 맛집 ‘진주회관’ 입니다. 워낙 유명한 콩국수 맛집이기에 여름이 되면 항상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죠. 

시청역 맛집 진주회관의 콩국수는 40여 년을 이어오고 있는 전통 있는 콩국수인데요. 가게에 들어서면 유명인들이 다녀간 흔적으로 빼곡합니다. 진주회관의 콩국수에는 정말 콩국물과 면밖에 없는 단순한 비주얼을 지녔는데요. 이 콩국물이 얼마나 고소한지, 면발은 왜 이렇게 쫄깃한지! 더운 여름은 너무나도 싫지만 여름이 오면 맛볼 수 있는 콩국수 덕분에 설레는 때입니다. 아마 진주회관에서 콩국수를 맛보고 나면 한껏 높아져 있는 콩국수 입맛을 경험하게 될 거랍니다.

주소 : 서울 중구 세종대로11길 26
영업시간 :  평일 10:30 - 21:30 / 주말 10:30 - 20:00
메뉴 : 냉콩국수 11,000


이렇게 힙한 카페 봤어?
커피앤시가렛

시청역에 등장한 힙한 신상 카페 ‘커피앤시가렛’ 입니다. 이름이 왜 커피앤시가렛일까 생각해보았는데 실제로 카페에서는 커피와 담배를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청역 카페, 커피앤시가렛은 회사들이 수두룩한 어느 빌딩 17층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큰 유리창 너머 보이는 덕수궁과 북한산 그리고 시청역의 상징인 빼곡한 빌딩들의 시원한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요.

시청역 카페 커피앤시가렛의 인테리어는 정말 깔끔 그 자체입니다. 화이트와 네이비의 조화, 그리고 곳곳에 보이는 톡톡 튀는 컬러감. 투명한 글라스 잔 속에 담긴 찰랑이는 음료들 마저 감각적인 곳! 이곳에 앉아 해지는 것도 바라보고, 깜깜해진 동네 야경도 구경하고 싶어지네요! 시청역에 들른다면 힙한 신상 카페 ‘커피앤시가렛’에 방문해보세요.

주소 :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116, 유원빌딩 1706
영업시간 : 월-금 07:30 ~ 21:30, 토요일 11:00 ~ 21:30, 일요일 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3,800 / 프리미엄 캐러맬 밀크티 5,200


이번 주말데이트는 시청역에서

요즘 핫한 전시회에 들른 후, 손잡고 덕수궁 돌담길도 거닐고 맛집, 카페 탐방까지. 이번 주말데이트는 어디 갈까? 고민하고 있었다면 답은 정해진 것 같네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서울시립미술관, 커피앤시가렛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