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맛집, 까다로운 에디터도 반한 제주 서귀포 여행 필수 맛집 4곳
서귀포 맛집, 까다로운 에디터도 반한 제주 서귀포 여행 필수 맛집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6.1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객이 여길 어떻게 알지?’ 소리 듣는
현지인 인정 리얼 서귀포 맛집!

사계절 언제 방문해도 좋은 제주. 빼곡한 일상은 잠시 접어둔 채 제주행 비행기에 올라타고픈 마음이 굴뚝 같은 요즘입니다. 에메랄드빛 시원한 바다와 살랑거리는 바람 덕에 제주도를 여행하기에 더없이 좋기 때문이죠.

오늘은 그중에서도 제주도 서귀포 여행 시 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서귀포 맛집 4곳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프로 맛집탐방러, 입맛 까다로운 에디터도 사로잡은 그곳들, 지금 공개합니다.

 

속 풀리는 전복뚝배기

할망뚝배기

이름부터 정겨운 전복뚝배기 서귀포 맛집, ‘할망뚝배기’ 입니다. 아마 이곳의 빨간 간판을 기억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원래는 더욱 세월이 담긴 인테리어를 지닌 식당이었지만 새롭게 이전하여 깔끔하고, 세련된 식당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하지만 맛은 예전 그대로 남아있겠죠? 할망뚝배기의 전복뚝배기는 다른 곳과는 달리 좀 더 구수한 맛을 나타내는데요. 신선한 해물들도 가득하여 시원한 국물 맛이 매력적이랍니다. 국물 한 입 먹고 나면 ‘캬~’ 소리가 절로 나오실 거예요.

할망뚝배기에서는 전복뚝배기 외에도 성게미역국, 전복죽, 갈치국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바다 내음 가득한 성게미역국 역시도 맛있었고, 현지 분들은 갈치국도 많이 주문하시는 걸 볼 수 있었어요. 서귀포 맛집 ‘할망뚝배기’ 에서 속 풀리는 한 뚝배기 하실래예?

Editor’s tip

8시 30분 오픈으로 아침 식사하시기에도 좋답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 92
영업시간 : 매일 08:30 - 21:00
메뉴 : 전복뚝배기 12,000

 

현지인 인정 고깃집

황실가든

택시를 타고 ‘황실가든’으로 가주세요 라고 말씀드리면 ‘여행객이 여기를 어떻게 알지?’ 라는 답변이 돌아오곤 합니다. 이럴 때마다 묘한 승리감을 맛보는 에디터. 제주에 오면 오겹살 집이 무척 많아서 어딜 가야 할까 항상 고민하였지만 ‘황실가든’ 을 만난 후론 고민타파! 몇 년 전 택시 아저씨 추천으로 처음 오게 된 곳으로 서귀포 필수 코스로 자리 잡은 애정의 고기집입니다.

황실가든은 흑돼지와 백돼지 오겹, 목살을 맛볼 수 있는 고기집으로 오겹살이 무척 맛있는 곳입니다. 두툼한 오겹살을 구워 멜젓에 찍어 먹으면 ‘제주에 왔구나~’ 싶은 마음이 절로 생겨난답니다. 고기는 다 비슷한 고기일듯하지만 특히 이곳에서 먹는 오겹살은 몇 년째 기억에 남는 걸 보면 맛있는 곳은 따로 있구나 싶답니다! 여기에 냉면까지 더해지면 푸짐한 오겹살 식사를 마무리질 수 있겠지요. 서귀포에서 고기 먹으러 어디로 갈까 고민된다면 그 길로 ‘황실가든’ 에 방문해보세요.

Editor’s tip

황실가든에서는 오겹살!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산간동로 8024
영업시간 : 11:00 - 22:00
메뉴 : 흑돼지오겹200g 18,000

 

서귀포 김밥대란

오는정김밥

몇 년째 사그러들지 않는 인기로 여행객들을 애타게하는 김밥집! 제주 서귀포 맛집 ‘오는정김밥’ 을 소개합니다. 오는정김밥은 서귀포의 유명한 김밥집인데요. 다른 메뉴는 없고, 오직 김밥만을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김밥은 포장만 가능하다는 사실! 김밥을 주문을 하시려면 전화를 하시고, 말씀해주시는 시간에 방문해 찾아가야 하는데요. 전화 주문 없이 무작정 찾아간다면 몇 시간 후에 다시 오라는 답변을 듣게 되실 거예요. 요즘은 전화가 너무 밀려서 전화 연결마저도 한 번에 성공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이런 수고로움에도 불구하고 서귀포에 가면 항상 찾게 되는 이유! 바로 ‘맛’ 이겠죠.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주시는데요. 오는정김밥에서는 튀긴 유부가 들어간 김밥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다른 김밥 종류는 다른 곳과 특별히 다른 점을 느끼지 못하였지만 기본 김밥인 ‘오는정김밥’ 은 잊을 수 없는 독특한 맛을 자랑합니다. 튀긴 유부 덕분에 고소하고, 왠지 모를 감칠맛까지 느껴지는 김밥! 비록 맛보려면 많은 인내심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맛보시고 나면 인기 있는 이유를 알게 되실 거예요.

Editor’s tip

전화 주문은 최대한 일찍 하시길 추천드려요!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동문동로 2
영업시간 : 10:00 - 20:00
메뉴 : 오는정김밥 3,000

 

끝없이 나오는 횟집

쌍둥이횟집

먹어도 먹어도 끊임없이 나오는 음식, 푸짐함이 자랑인 ‘쌍둥이횟집’ 을 소개할게요. 이곳은 전복죽, 도너츠, 콘치즈를 시작으로 각종 해산물, 초밥, 돈까스, 고구마튀김, 물회 등등 그리고 마무리는 볶음밥, 매운탕, 팥빙수까지! 수많은 음식이 나오는 횟집입니다. 메인 음식인 회보다 다른 음식들에 더욱 눈길이 가는 서귀포 맛집인데요.

진짜 ‘회’ 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곳이 잘 맞지 않으실 수 있지만 여러 가지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이 천국! 행복한 여행을 만들어 줄 맛있는 음식들이 기다리고 있는 쌍둥이횟집에서 제주 여행의 끝을 장식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Editor’s tip

쌍둥이횟집에 가실 땐 꼭 배를 비우고 가세요.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정로62번길 14
영업시간 : 11:00 - 23:30
메뉴 : 2인스페셜 70,000

 

제주 서귀포로 떠나는 먹방 여행

일 년에 제주도 여행만 여러 번, 제주도에서 한 달 살기까지 했던 에디터. 잊을 수 없는 그 맛에 조만간 또 다시 떠나렵니다. ‘현지인도 인정한 그 맛집’의 맛을 다시 한 번 만나기 위해서 말이죠!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