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서울로 떠나는 세계 음식 기행 4곳 (싱가포르/인도/러시아/터키)
서울 맛집, 서울로 떠나는 세계 음식 기행 4곳 (싱가포르/인도/러시아/터키)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6.10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 해외 아니야?
서울 속 세계음식 맛집들!

해외여행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아무래도 그 나라만의 특별한 ‘음식’이죠. 눈으로 기억하고, 냄새로 기억하고, 맛으로 기억하는 그 시간! 

여행에서 돌아오고 나서도 그곳만의 특별한 음식이 가져다주는 기억과 오랫동안 자리 잡고 있는 맛 덕분에 그날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곤 하는데요. 마치 해외 어느 곳에 온양 서울에서도 맛볼 수 있는 세계 음식 서울 맛집들이 있다는 사실! 특별한 음식이 먹고 싶은 그런 날, 세계 음식 따라 맛집 기행을 떠나보아요.

 

싱가포르 가정식

‘맘스매직키친’

싱가포르 가정식을 아시나요? 어떤 음식일지 어떤 맛일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에디터가 이대 앞 골목에서 진짜배기 싱가포르 음식을 맛보고 왔습니다. 싱가포르 현지인분께서 직접 만들어주시는 싱가포르 음식이라니 음식이 나오기 전까지 궁금했는데요! 먼저 무인계산대에서 주문을 하고, 테이블에 자리 잡으면 바삭한 소리와 고소한 냄새가 풍겨져 온답니다.

먼저 나온 음식은 ‘락사’ 로 코코넛밀크가 들어간 매콤한 쌀국수를 떠올리시면 되는데요. 묘한 국물 맛과 닭고기, 유부, 계란 등 알찬 속 재료까지 입맛에 잘 맞았답니다.

생애 첫 락사를 이렇게 제대로 된 곳에서 맛보게 되다니! 향이 너무 강하거나 안 맞으면 어쩌나 걱정하였지만 그런 걱정은 잊은 채 국물까지 남김없이 먹게 되었어요. 락사와 함께 맛본 메뉴는 ‘나시래막’ 입니다. 나시래막은 코코넛밥과 멸치볶음, 계란후라이, 오이, 닭다리 튀김 그리고 고추장과 비슷하지만 다른 양념이 함께 나오는데요. 다소 간단해 보이는 반찬이었지만 코코넛밥에 양념을 얹어 한 숟갈 먹어도 왜 이리 맛있는 건지! 참기름으로 튀긴 것마냥 고소한 닭다리 튀김까지 정말 별미였습니다. 작지만 알찬 가게! ‘맘스매직키친’ 에서 맛본 싱가포르 가정식, 색다른 음식과 함께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이곳을 강력 추천드려요!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7길 15 
영업시간 : 월 - 토 12:00 -21:00 / 일요일 휴무 
메뉴 : 나시래막 8,000 / 락사 8,500

 

인도요리 전문

‘아그라’

인도 요리 전문점 ‘아그라’ 를 소개할게요! 아그라는 전통 인도 요리 전문가들이 보다 좋은 식재료와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향신료를 통해 인도 현지 음식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제공하는 인도 레스토랑입니다. 신비로운 인도 음악과 인테리어 덕분에 제대로 된 인도 레스토랑 분위기! 

어둑어둑한 분위기에 은은한 조명이 더해지는 이곳. 제대로 갖춰진 인도 음식까지 함께 한다면 식사하는 동안 행복한 인도 여행 떠날 준비 완료! 서울 맛집 ‘아그라’에 커리와 탄두리 치킨은 기본, 난 위에 망고와 샐러드가 올려진 허니망고브레드와 유자라씨도 함께 주문하시길 추천드려요. 더욱 풍성한 인도 요리를 맛볼 수 있답니다. 진짜 인도의 맛이 궁금하다면 아그라에 방문해보세요!

Editor’s tip

세트메뉴로 주문하신다면 커리, 탄두리 치킨, 난의 구성으로 다양하게 맛보실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153
영업시간 : 평일 11:30 - 22: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30
메뉴 : Madras Set 12,800원

 

러시아 음식이 궁금해?

‘파르투내’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출현한 ‘파르투내’. 파르투내는 광희동 중앙아시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러시아 분이 운영하시는 서울 맛집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니 전부 외국인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는 걸 보니 제대로 찾아왔구나 싶었답니다. 러시아는 안 가봤지만 러시아 느낌 물씬 나는 인테리어까지! 러시아 음식을 맛보러 왔을 뿐인데 여행에 온 것 같은 새로운 느낌이 물씬 나던 파르투내.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는 순간도 즐거웠답니다.

기본적으로 테이블마다 세팅되어 있는 당근 김치와 짭조름한 러스크. 메뉴가 무척 많아 어떤 음식을 주문해야 할까 고민이 되실 텐데요! 

일단, 파르투내에서 꼭 주문해야 하는 ‘샤슬릭’. 샤슬릭은 양고기와 소고기, 닭고기로 나뉘어지는 꼬치인데요. 양이 많은 양꼬치를 떠올리시면 된답니다. 숯불에 구워진 양고기처럼 맛있는 샤슬릭과  쫄깃한 면발의 칼국수 느낌인 ‘라그만’, 우즈백 고기빵 ‘삼사’ 를 추천드려요. 처음 맛보는 음식이지만 낯설지 않게 다가왔답니다. 특별한 곳에서 특별한 음식을 맛보고 싶을 때는 서울 맛집 ‘파르투내’를 방문해보세요.

Editor’s tip

식사를 마치셨다면 홍차와 꿀케이크로 후식을 즐겨보세요!

주소 : 서울 중구 마른내로 154
영업시간 : 10:00 - 23:00 (첫째,셋째주 월요일 휴무)
메뉴 : 샤슬릭 8,000 / 삼사 2,000

 

터키 음식

‘케르반’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터키 음식점 ‘케르반’ 입니다. 인테리어부터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인데요. 생소할 것 같은 터키 음식이지만 메뉴 사진을 보면 보면 크게 낯설지 않은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쫄깃한 빵과 오늘의 수프가 준비되는데요. 속을 뜨뜻하게 데우면 메인 요리가 준비됩니다! 치킨처럼 생겼지만 양념된 밥과 함께 나오는 ‘치킨 쉬시 케밥’ 과 피자와 비슷한 ‘피데’는 화덕에 구워져 더욱 고소하고 맛있었답니다. 코엑스에 방문한다면 ‘케르반’에 들러 특별한 터키 요리를 만나보세요.

Editor’s tip

오전 11시 ~ 오후 2시 (주말, 공휴일 제외) 런치메뉴를 12,900 원에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영업시간 : 10:00 - 22:00
메뉴 : 머쉬룸 치즈 피데 19,000

 

서울로 떠나는 세계 맛집 기행!

바다 건너 멀리까지 갈 필요 없어요. 지하철 타고 떠나는 세계 맛집 기행. 서울 맛집으로 즐거운 미식 여행 떠나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