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데이트, 홍대 옆 연희동 맛집, 카페 등 주말 데이트코스 4곳
서울 데이트, 홍대 옆 연희동 맛집, 카페 등 주말 데이트코스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6.03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대에서 조금만 눈을 돌리면, 여유가 보여요.
소박한 동네 연희동 1일 데이트

2호선 홍대입구역으로 나가면 3가지의 선택지를 마주할 수 있어요. 1번, 복작거리는 활기를 느끼고 싶을 땐 홍대. 2번, 공원을 거닐며 산책하고 싶을 땐 연남동. 그리고 3번, 한적한 동네에서 좋아하는 곳들에 방문하고플 땐 연희동.
그중 에디터는 3개의 선택권 중 마지막인 연희동을 무척이나 좋아하는데요. 북적북적 사람이 많은 홍대에서 약간 벗어나니 특별하고 소박한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연희동 맛집, 카페부터 날씨 딱 좋은 요즘 걷기 좋은 홍제천까지. 에디터가 좋아하는 그곳들을 소개할게요.


일본가정식집
키노코

연희동에는 유명한 일본가정식 전문점이 은근히 많은데요. 그중, 연희동에 방문하면 항상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일본가정식 연희동 맛집 ‘키노코’ 를 소개할게요. 
키노코는 정말 고요한 분위기의 밥집으로 다른 도시로 여행 온 것만 같은 기분이 드는 서울 데이트 맛집입니다. 2층 계단을 올라서면 초록색 나무들이 보이는 큰 창문과 원목 테이블들 그리고 아기자기한 소품이 눈에 띄는데요. 밥 먹으러 왔을 뿐인데 행복한 기분을 잔뜩 담아 가실 수 있는 곳이랍니다. 키노코에서는 커피와 맥주를 판매하고 있으며 식사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메뉴는 오직 3가지뿐! 키마그라탕과 버터치킨커리, 새우크림커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3가지 모두 너무 알찬 메뉴들이라서 어떤 메뉴를 골라야 할지 상당히 고민스러웠답니다. 결국 일행과 함께 나눠 먹기로 하고 각각의 메뉴 3개를 주문하였는데요! 드라이 키마커리에 치즈가 소복이 덮여있던 메뉴도, 진한 커리들도 너무나 맛있었답니다. 산뜻한 분위기 속에서 정갈하고, 깔끔한 일본가정식을 맛보고 싶다면 가장 먼저 추천하고 싶은 곳이랍니다.

Editor’s tip
밥이 모자라면 리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가길 56
영업시간 : 매일 12:00 - 21:00 / 식사 12:00-2:30 / 05:00 - 19:30
메뉴 : 새우크림커리 13,000 


뉴욕스타일 베이글
에브리띵 베이글

연희동에 살고 있는 친구가 항상 추천하던 ‘에브리띵베이글’. 귀에 딱지가 앉는 건 아닌지 걱정될 만큼 친구에게 많이 들었던 곳이라 더더욱 기대가 되었던 곳인데요. 
이곳은 뉴욕에서 거주한 사장님이 현지의 베이글 맛을 들여오기 위해 오랜 시간 노력한 끝에 문을 열게된 곳이에요. 다양한 종류의 베이글과 크림치즈를 선택하여 원하는 맛의 베이글을 맛볼 수 있습니다. 종류가 무척이나 다양하기에 몇 번을 방문해 다른 조합으로 맛보고 싶었는데요. 역시는 역시! 너무나도 인상적이었던 베이글 맛. 힙한 베이글 맛이 궁금하시다면 당장 ‘에브리띵 베이글’ 에 방문해보세요. 늦은 시간에 방문하신다면 이미 품절이 될 수도 있답니다!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길 29
영업시간 : 화- 일 07:30 - 16:00 / 월요일 휴무
메뉴 : 베이글 2,000 / 크림치즈 1,000


커피 맛이 일품인
앤트러사이트

알록달록한 연희초등학교 앞에 자리 잡은 연희동 ‘앤트러사이트’. 앤트러사이트의 커피는 무척이나 맛이 좋기로 유명한데요. 연희동 앤트러사이트는 1, 2층 모두 큰 유리창을 바라보며 자유로운 방식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간이 분리되어 있지 않고 한 공간에서 바깥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요. 젤리 같은 캐러멜색 의자에 앉아, 널따란 평상에 앉아 각각의 방식으로 커피를 홀짝이는 모습이 인상적인 서울 데이트 장소랍니다. 정말 맛있는 커피가 생각날 때 ‘앤트러사이트’ 에서 입안 가득 커피 한 모금으로 채워보세요!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135
영업시간 : 평일 09:00 - 23:00 / 주말 10:00 - 23:00
메뉴 : 에티오피아 4,000 ~ 4,500


홍제천 속
연희숲솜쉼터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연희숲속쉼터’ 입니다. 홍제천 속에 숨겨진 보석 같은 곳인데요! 앤트러사이트에서 커피 마신 후 슬슬 걸어서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물론 여름이라면 버스로 이동을 추천드립니다. 졸졸 흐르는 홍제천을 지나 안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연희숲속쉼터’ 라는 표지판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정말 예쁜 동산에 놀러 온 듯한 아기자기한 꽃밭이 펼쳐집니다. 

홍제천에서 보석을 발견한 듯한 마음으로 꽃밭의 풍경을 즐겼는데요. 곳곳에 귀여운 모양을 하고 있는 벤치가 놓여 있어 앉아서 쉬어 가기에 무척 좋았어요. 이름 모를 여러 꽃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꽃밭. 이곳을 알게 된 후로부터는 연희동 나들이의 산책지로 꼭 이곳을 추가한답니다. 비록 벚꽃 시즌은 지났지만 봄에도 여름에도 화려한 꽃들로 가득한 이곳! 서울 데이트 코스로 적극 추천하는 홍제천 ‘연희숲속쉼터’ 에서 계절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Editor’s tip
이곳에 방문하실 때에는 ‘홍제천인공폭포’ 를 목적지로 설정하신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170-181

 

걷기 좋은 날씨엔
걷기 좋은 연희동으로

미세먼지 ‘좋음’, 푸르른 하늘, 시원한 산들바람. 걷기 딱 좋은 요즘, 한적하고 여유로운 연희동에서 포근한 하루를 만끽해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