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가볼만한곳, 전주 시내 핫플 효자동 신시가지 카페 모음 4곳
전주 가볼만한곳, 전주 시내 핫플 효자동 신시가지 카페 모음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5.3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신시가지’로 떠나는
핫플 감성 카페 투어

들어는 보셨나요? 전주 효자동에 위치한 ‘신시가지’. 전주의 명동이라고 불리는 ‘객사길’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전주 최대의 번화가인데요. 이곳은 평일에는 직장인들을 위한 공간, 주말이 되면 북적북적 활기찬 열기를 띠는 동네입니다. 그만큼 다양한 먹거리와 예쁜 카페들이 가득한 곳. 카페 투어를 좋아하는 전주 주민 에디터가 본가에 내려갈 때마다 찾을 정도로 늘 가보고 싶은 곳들이 넘쳐나는 곳! 그래서 오늘은 에디터가 좋아하는 전주 신시가지 카페들을 소개하려고 해요. 예쁘면서도 정말 ‘맛있는’ 곳들로만 모아보았습니다.


사랑 넘치는 공간
‘사랑에머물다’

첫 번째로 소개할 전주 가볼만한곳, 신시가지 카페는 ‘사랑에머물다’ 입니다. 이곳에 방문하면 사랑 넘치는 하루로 꽉꽉 채울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채광이 무척 잘 들어와 낮 시간에 방문하시면 정말 한가로운 분위기를 만끽하실 수 있답니다. 카페 내부는 커피를 홀짝이며 수다 떨기 좋은 테이블, 혼자 노트북 들고 방문해서 작업하기에도 적합한 쉐어테이블 등이 놓여 있어서 마음 편안히 머무르기에 좋답니다.

사랑에머물다에서는 꼭 커피를 주문하시길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라떼성애자인 에디터는 언제나처럼 따뜻한 라떼 한 잔을 주문했는데요. 첫 모금부터 강렬한 라떼의 맛을 안겨주었답니다. 커피 외에도 스무디볼이 유명한 이곳! 커피 마시고 있는 도중 스무디볼을 사가는 손님들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한 끼 대용으로도 든든할 것 같은 스무디볼입니다. 신시가지에서 맛있는 커피가 생각나신다면 ‘사랑에머물다’ 에 방문해보세요!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마전들로 21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30 / 일요일 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3,500 / 스무디볼 6,200


샌드위치 전문점
‘아현이주방’

다음은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따끈따끈한 샌드위치 전문점 ‘아현이주방’ 입니다. 귀여운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이곳은 다양한 종류의 홈메이드 샌드위치를 판매하고 있어요. 샌드위치마다 속 재료가 무척이나 푸짐하여 한 끼 식사로 제격일듯한데요. 
모닝빵 샌드위치, 햄지즈 바게트 샌드위치, 타마고샌드는 매일 판매하는 메뉴이며 불고기샌드위치, 크래미 아보카도 샌드위치 등은 그날 그날 변경된다고 해요. 이곳의 가장 시그니처 메뉴는 타마고샌드랍니다.

포장마저도 너무나 귀여운 곳! 포장된 그대로 들고 나들이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가득 들것만 같습니다. 아현이주방에서는 샌드위치와 함께 마시기 좋은 건강한 착즙 주스도 함께 판매 중입니다. 알록달록한 색감 덕분에 눈도 입도 즐거운 음료랍니다. 전주 가볼만한곳 신시가지에서 정말 맛 좋은 샌드위치로 여유 가득 브런치 타임을 보내고 싶다면 ‘아현이주방’에 방문해보세요.

Editor’ tip
샌드위치 라인업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전주시 완산구 문학로 11
영업시간 : 평일 08:00 ~ / 주말 10:00 ~ / 재료소진시 마감 / 월요일 휴무
메뉴 : 타마고샌드 6,000원, 100%오렌지주스 5,000원


플라워 카페
‘피콕’

보기만 해도 화사해지는 플라워카페 ‘피콕’ 입니다. 곳곳에 놓여있는 식물들과 화사한 꽃 덕분에 싱그러움이 가득해 꽃 구경하는 재미도 한몫 한답니다. 다양한 구움 과자들과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는 피콕.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산뜻한 분위기가 참 좋았던 곳이에요. 

이곳에서는 보기만 해도 예쁜 생화생크림케이크를 주문 하실 수 있는데요. 맞춤형 케이크로 원하는 색감과 분위기에 따라 케이크를 만들어주신답니다. 특별한 날, 피콕의 케이크와 함께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마전들로 37
영업시간 : 08:00 - 22:00 / 일요일 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3,500

 

케이크 천국
‘땡스투’

전주 홍산초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한 카페 ‘땡스투’. 카페 안에 들어서면 새하얀 벽지와 나란히 놓인 깨끗한 색의 테이블, 노오란 튤립 한 송이가 눈에 띄는데요.
처음 에디터가 땡스투를 방문하게 된 건 단호박 파이 때문이었습니다! 갑자기 정말 맛있는 단호박 타르트가 먹고 싶어 카페를 찾다가 눈에 들어온 곳이 바로 땡스투였는데요. 단호박타르트를 시작으로 이곳의 케이크를 종류별로 맛보는 중이랍니다. 

땡스투에서는 그날 그날 케이크 라인업이 달라지는데요. 단호박타르트와 흑임자타르트, 얼그레이케이크는 매일 쇼케이스를 지키는 인기 메뉴랍니다. 케이크뿐 아니라 스콘 역시도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을 자랑해요. 새하얀 테이블에 놓인 디저트와 커피, 보기만 해도 행복이 마구마구 솟아나는 행복한 시간이랍니다. 전주 신시가지에서 정말 맛 좋은 케이크를 맛보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땡스투’ 에 방문해보세요. 입안 가득 행복으로 가득 차실 거예요!

Editor’ tip
땡스투에서는 커피 종류를 주문하실 경우 아메리카노로 리필이 가능합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배학4길 18
영업시간 : 평일, 토요일 12:00 - 21:00 / 일요일 13:00 - 21:00 / 월요일 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3,500 / 단호박 타르트 5,500

 

전주 여행 중, 하루만큼은
마음껏 ‘감성’ 부려봐요

여행에서의 시간은 일 분, 일 초가 왜 이렇게 빨리 가는 걸까요? 그렇다면 하루쯤은 전주 가볼만한곳 ‘신시가지’ 카페에서 ‘감성’을 부려보세요. 맛있고 달콤한 하루를 여유로 채우다 보면 전주 여행이 더 뜻 깊어질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사랑에머물다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