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 차 없이도 갈 수 있는 오이도 가볼만한곳 5곳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 차 없이도 갈 수 있는 오이도 가볼만한곳 5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5.2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4호선의 종착역,
서해바다가 펼쳐지는 오이도!

서울 근교에 천혜 자원, 선사시대부터 함께한 풍부한 역사 유물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서울 강남기준 약 1시간, 4호선 노선도 끝에 있는 시흥에 위치한 ‘오이도’입니다.
일제강점기때 소금 채취를 위하여 육지와 연결되었다는 오이도. 섬의 모양이 까마귀를 닮아 붙여진 이름이기도 합니다. 서해바다를 보며 기분 전환할 수 있는 오이도로 떠나는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 지금 함께 떠나볼까요?

 

오이도의 랜드마크
빨강등대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으로 추천하는 오이도! 이곳에 처음 도착하면 오이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오이도 오션프런트’를 만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첫 번째 바로 ‘빨강등대’는 오이도에서 랜드마크이자 대표적인 포토 스팟이랍니다.

5층 높이의 계단을 통해 전망대에 올라가면 오이도 바다의 갯벌과 함께 어촌마을의 풍경이 한눈에 담기는데요. 넓게 펼쳐진 바닷가를 보면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빨강등대에는 시흥의 브랜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시흥꿈상회’도 있습니다. 인형, 스카프, 머그컵 등 시흥만의 특색이 담긴 100여 종의 제품도 만나보세요.

Editor’s Tip
빨강등대 양 옆으로 이어지는 오이도 제방길을 따라 산책도 즐겨보세요. 자전거를 빌려 자전거도로를 신나게 달려볼 수도 있답니다.

주소 :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로 175 오이해양파출소

 

밤에 보면 더 빛나는
생명의나무

오이도 빨간 등대에서 사진을 실컷 찍고 나면 방파제를 따라 만든 둘레 길을 걷게 되는데요. 둘레 길을 걸다 보면 짝지어 다니는 갈매기들에게 과자를 던져줄 수도 있고, 중간중간 길거리 음식도 맛볼 수 있답니다. 그중 ‘아, 내가 이만큼 걸었구나’ 라고 알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생명의 나무 전망대! 바다 건너를 바라보면 저 멀리 송도국제도시의 모습이 보인답니다.
낮에는 바다 경치와 어우러져 우아하고, 밤에는 아름다운 빛을 담고 있는 생명의 나무 앞에서도 기념 사진 한 장 남겨보세요.

주소 :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치즈가 잔뜩 올라간 치즈조개구이!
조개포차
 

오이도에서 조개소비량 1위라고 소개하는 조개구이 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연간 150톤의 조개를 사용한다는 오이도 맛집 ‘조개포차’입니다. 꽤 푸짐한 덕분에 조개구이 시작도 전에 배가 빵빵하게 차는 ‘혜자스러움’을 자랑하는 이곳.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 오이도를 방문한다면 꼭 들려야 하는 곳이랍니다.

바닷가를 바라보며 먹는 조개구이만으로도 낭만이 넘치는데, 무한리필에 치즈까지 듬뿍 올라가는 치즈 조개구이를 맛볼 수 있답니다. 조개포차에서는 무한리필 메뉴도 선보이고 있는데요. 작은 조개류가 아닌 가격이 비싼 가리비 등을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어요. 무한리필을 주문한다면 라볶이와 불고기까지 함께 나와 두둑한 배를 두드리며 나올 수 있었답니다. 

Editor’s Tip
조개포차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소 :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로 215 
영업시간 : 평일 10:00 - 03:00, 토요일 10:00 - 03:00, 일요일 10:00 - 03:00 
가격 : 모짜렐라치즈 조개무한 1인 25,000

 

푹신푹신, 입에서 사르르 녹는
오이도등대빵

오이도에서도 빵투어가 가능하다죠~ 당일 제조, 판매를 원칙으로 하는 등대빵을 아시나요? 귀엽고 폭신폭신, 말랑말랑한 빵에 오이도의 랜드마크 빨간 등대가 콕 새겨진 빵인데요. 겉보기엔 심플해 보여도 약 2시간 동안 무려 10가지의 과정을 거쳐야 완성되는 수제빵이랍니다. 
빵은 부드럽고 촉촉한 카스테라와 비슷하고, 안에는 슈크림이 들어있어 빵이나 커피와 먹으니 딱이었어요. 에디터도 돌아올 때, 한 박스 쟁여왔답니다.

주소 : 경기 시흥시 오이도로 211-1 
가격 : 등대빵 10개 12,000원, 등대라떼 5,000원

 

바다가 보이는 유니크한 카페!
동키커피

전체적으로 산토리니를 떠올리게 하는 유니크한 컨셉으로 운영하고 있는 동키커피! 파랑파랑한 시원한 색의 벽에 앤티크한 액자가 빼곡히 걸려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어요.
에디터는 창가 자리에 자리를 잡았는데요. 커피 한 잔 마시며 지나가는 사람들도 구경하고, 밀물과 썰물을 보고 있으니 지독한 현생(?)의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것만 같았답니다. 특히 일몰 시간에 방문한다면 환상적인 오션뷰도 볼 수 있어요. 한 잔의 커피와 함께 여유를 만끽하고 싶다면 오이도 가볼만한곳 ‘동키커피’에도 방문해보세요.

주소 : 경기 시흥시 정왕동 2031-13지도보기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30(연중무휴)

하루 만에 완벽 힐링! 오이도로 떠나는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

방파제를 이어 만든 산책로와 빨간등대와 갯벌, 노을, 제철 해산물까지.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가기 좋은 오이도로 지금 당장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미디어 시흥, 시흥시 블로그, 조개포차, 오이도 등대빵 인스타그램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