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봉 맛집, 면목동 주민이 추천하는 면목/사가정 맛집 3곳
상봉 맛집, 면목동 주민이 추천하는 면목/사가정 맛집 3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5.2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목동 4년차 주민 에디터가
자주 가는 면목 리얼 맛집!

면목동을 제2의 고향이라고도 말하는 에디터는 이곳 주민이 된 지 4년 차에 접어들었는데요. 쉬는 날이면 상봉 맛집부터 사가정 맛집까지, 동네 맛집을 요리조리 찾아다니는 재미를 붙인지도 어연 4년. 그중에서도 에디터가 자주 가는 대표적인 맛집 세 곳을 소개하려고 해요. 에디터가 4년간 발로 뛰며 알아낸 면목/사가정 맛집 어디일까요?

 

20년 전통 보리밥 장인의 손맛
‘시골보리밥’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동원시장에 위치한 ‘시골보리밥’ 입니다. 시장 중간쯤에 위치한 이곳은 보리밥만 판매하고 있는 전통 있는 식당인데요! 20년 동안 한결같은 보리밥 맛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역시 가게에 들어가자마자 세월이 느껴지는 듯했는데요. 오랫동안 이어져오고 있는 보리밥집의 인테리어마저 푸근한 곳이랍니다. 20년 동안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이 무척 흥미로워 방문하였는데 보리밥의 맛을 보니 다 이유가 있구나~ 싶었답니다.

메뉴는 오직 보리밥 하나! 보리밥을 주문하시면 강된장과 숭늉이 함께 제공됩니다. 단일 메뉴를 판매하는 음식점이라면 기대가 더 큰 법! 시골 할머니의 손맛이 떠오르는 구수한 강된장을 넣고 나물이 푸짐하게 담긴 보리밥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함께 나온 상추는 강된장에 찍어드시면 훨씬 맛이 좋답니다! 전통 있는 강된장의 맛, 건강한 맛의 보리밥으로 든든하게 식사를 마치고 나오게 되는 ‘시골보리밥’. 6천원이라는 가격으로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상봉 맛집으로 추천해요!

Editor’s TIP

판매량이 소진되면 조기마감 될 수 있답니다.

주소 : 서울 중랑구 상봉로11길 35
영업시간 : 10:00 - 19:00 / 일요일 휴무
메뉴 : 보리밥 6,000

 

면목 대표 초밥 맛집
‘스시왕’

면목역 2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스시왕’ 은 면목동에서 가장 좋아하는 초밥집인데요. 여러 곳에서 초밥을 맛보았지만 에디터의 선택은 스시왕이었습니다! 아담한 규모의 초밥집이지만 맛은 어마어마한데요. 이곳 스시왕의 특징은 싱싱하고 두툼한 회가 올려진다는 점입니다. 항상 먹을 때마다 느끼지만 회가 무척이나 신선해서 남다른 퀄리티를 자랑한답니다. 주문 즉시 바로 만들어주시는 초밥은 언뜻 보기에도 푸짐~ 하답니다.

초밥을 주문하면 미니 우동이 함께 제공되는데요! 초밥과 우동의 조화는 말 안 해도 아실 거예요. 우동 역시도 시원~ 한 국물로 무척 맛있답니다. 다 먹고난 후에 나오는 마끼와 파인애플까지! 단돈 만원에 10피스의 든든한 한끼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Editor’s TIP

오후 3시에서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니 확인 후 방문하세요!

주소 : 서울 중랑구 면목로 394
영업시간 : 11:30 - 15:00 / 17:00 - 22: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 월요일 휴무
메뉴 : 모듬초밥 10,000 / 특선초밥 14,00

 

가성비 갑 족발집
‘장우왕족발’

에디터의 최애 음식인 족발! 족발이 너무 좋지만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망설였다면 상봉 맛집, 면목역 인근 ‘장우왕족발’로 향해보세요. 에디터의 최애 맛집인 ‘장우왕족발’ 에서는 가성비 갑인 족발을 만나실 수 있어요. 동원시장 초입에 위치하였으며 항상 포장 손님들로 북적이는 족발집인데요! 착한 가격으로 상상 이상의 족발을 즐길 수 있어요. 홀에서 드시면 족발 소(小) 자를 14000원에 드실 수 있습니다. 2명이서 먹으면 단돈 칠천원만 준비하시면 된다는 사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이지만 부추무침과 양파절임, 상추쌈, 된장국과 양념까지 준비된답니다. 포장을 해가시면 2천원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어요. 

가마솥에서 삶은 족발의 맛은 말할 것도 없죠? 쫄깃하고, 담백함을 자랑하는 깔끔한 맛의 족발. 단골 피셜로 설명드리면! 족발을 삶을 때 한약재와 조청을 넣고 삶으신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도 없고 더욱 맛이 좋답니다. 사실 족발도 맛있지만 바로 만들어주시는 부추무침이 그렇게 맛있을 수 없는데요! 상추에 족발 한 점 올리고, 부추무침과 새우젓을 올려 먹으면 ‘아 ~ 이집 족발 잘 하네’ 소리가 절로 나오실 거예요. 

Editor’s TIP

족발 나오는 시간 (11:00, 18:30) 에 맞춰 방문하시면 따뜻한 족발을 드실 수 있어요.
포장 시에는 따로 판매하는 양파절임, 부추무침, 무말랭이를 꼭 함께 드시길 추천드려요!

주소 : 서울 중랑구 면목로74길 7
영업시간 : 11:00 ~ 22:00 (홀) / 11:00 ~ 23:00 (포장) / 매월 둘째주, 넷째주 수요일 휴무
메뉴 : 족발 소 14,000 / 족발 소 12,000 (포장)


에디터의 맛집 발굴은 지금도 진행중!

면목동 4년차 주민이지만 에디터는 아직도 못 가본 맛집이 너무 많답니다. 이 근방의 모든 맛집을 다 가볼 때까지 에디터의 동네 맛집 탐방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