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역에서 뭐하지? 전시 관람부터 맛집 탐방까지 용산 데이트코스 4곳
용산역에서 뭐하지? 전시 관람부터 맛집 탐방까지 용산 데이트코스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5.0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에서 아이파크몰만 가?
아이파크몰보다 더 재밌는 용산 데이트코스!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용산역. 수많은 사람들이 도착하고 떠나는 곳이면서 알차고 재미있는 하루를 보내기에도 좋은 곳이지요. 특히 용산역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아이파크몰은 쇼핑을 즐기기에도, 서점에 들러 책을 즐기기에도, 수많은 카페와 맛집 탐방을 하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오늘은 아이파크몰을 조금 벗어나 근처로 나가보려고 합니다. ‘용산역에 이런 곳이 있었어?’ 아이파크몰보다 더 재미있는 용산역 데이트코스 4곳을 소개할게요.


용산에서 문화생활!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용산에서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모레퍼시픽 사옥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APMA’에서는 현재, 소장품 특별전 《APMA, CHAPTER ONE- FROM THE APMA COLLECTION》 전시가 진행 중입니다. 
이번 소장품 특별전은 APMA의 소장품 중 현대미술 작품에 중심을 둔 전시로 오는 5월 19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회화, 사진, 조각,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장르의 현대미술 작품을 만날 수 있고, 과거와 현재, 동양과 서양을 아우르는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요. 전시 구경을 마치고, 뮤지엄샵에 들러 굿즈 구경도 함께 해보세요!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00
영업시간 : 10:00 - 18:00
요금 : 성인 9,000

 

한옥이 카페로?
카페 ‘트래버틴’

용산역 근처 고즈넉한 카페 ‘트래버틴’ 을 소개할게요. 트래버틴은 용산 한강로 은행나무 길에 위치한 신상 용산역 카페로 커피 마시기 좋은 분위기 있는 공간입니다. 한옥 지붕을 입은 주택을 개조하여 만든 카페로 묵직한 감성을 지닌 곳이지요. 요즘같이 날씨 좋은 날엔 카페 앞 벤치에 털썩 앉아 커피를 홀짝이기에도 좋답니다. 따스한 햇살과 함께 하는 기분 좋은 시간에 마음 편안히 즐기는 커피 타임. 생각만으로 행복한 시간이 전해지는 것만 같아요!

주택을 개조하여 만들어진 카페이기 때문에 카페 내부 역시 독특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부분은 과감하게 놓여진 대리석 ‘트래버틴’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곳만의 분위기를 제대로 심어주는 듯 한데요. 트래버틴에 앉아 맛있는 커피를 즐긴다면 더욱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될 거에요. 맛있는 커피와 함께 수다 떨기 좋은 카페 ‘트래버틴’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Editor’s tip
트래버틴에서는 해외 스페셜티 커피를 접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7길 18-7
영업시간 : 11:00 - 21:00
메뉴 : 아메리카노 4,500


빵순이, 빵돌이 주목!
베이커리 카페 ‘컴컴’

빵이 맛있기로 알려진 베이커리 용산역 맛집 ‘컴컴’ 을 소개할게요! 이곳은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2016 Restaurant & Bar Design Awards 의 최종 후보로 선정된 곳데요. 곳곳에 포토존으로 가득해 이곳저곳 시선을 끄는 곳이 무척이나 많지요!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많고, 핑크색이 메인이 되어 더욱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답니다. 날씨 좋은 날엔 루프탑에서 맛있는 빵과 음료를 즐기는 것도 좋다는 사실!

컴컴의 예쁜 인테리어 보다 더욱 눈에 띄는 게 있죠! 바로 다양한 종류의 빵입니다. 베이커리 맛집 용산역 카페답게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맛보실 수 있어 빵순이, 빵돌이 커플이라면 꼭 방문해보세요. 종류대로 쓸어 담다 보면 어느새 플레이트가 꽉 찰 거랍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44길 14
영업시간 : 평일 08:30 - 22:00 / 토요일, 공휴일 12:00 - 19:00 / 일요일 휴무
메뉴 : 앙스콘 4,600 / 당근케이크 5,800


미쉐린가이드 닭갈비 맛집
‘오근내 닭갈비’

용산역 근처에 위치한 ‘오근내 닭갈비’ 는 에디터의 최애 맛집 중 하나인데요. 먼저, 닭갈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곳은 꼭 가봐야 하는 용산역 맛집입니다. 오근내 닭갈비는 미쉐린 가이드 맛집으로  이미 유명할 대로 유명한 곳인데요. 춘천식 닭갈비 전문점으로 춘천에서 공급받는 생닭의 다리 살 만을 사용한다고 해요. 그래서 더욱 부드럽고 탄력 있는 닭고기를 맛볼 수 있다는 사실! 이제껏 맛본 닭갈비 맛이 생각나지 않을 만큼 강렬했던 닭갈비 맛을 선사하였답니다.

오근내 닭갈비만의 매콤한 양념에 푸짐한 야채 그리고 부드러운 닭고기까지! 기본 닭갈비에 고구마 사리와 치즈를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왜 이곳이 미쉐린가이드에 등재되었는지! 왜 항상 사람들로 북적이는지 맛보는 순간 바로 납득하게 될 거예요. 
오근내 닭갈비는 용산에 1호점과 2호점이 있는데요. 1호점은 좀 더 푸근한 느낌이 드는 로컬 스타일의 용산역 맛집, 2호점은 복작복작한 회식 분위기가 잘 어울리는 곳이니 참고해 방문해보세요!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29길 15
영업시간 : 평일 12:00 - 22:30 / 브레이크 타임 15:30~16:30
메뉴 : 닭갈비 12,000


‘발견’하는 재미가 있는 용산역!

사람 많은 용산역, 지하철 출구를 나오면 또 다른 재미들이 펼쳐진답니다. 용산역에서는 조금만 더 주변으로 시선을 돌려보세요. 행복하고 맛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숨은 명소들이 참 많으니까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아모레퍼시픽 인스타그램, 트래버틴 인스타그램, 컴컴 페이스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