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역 나들이, 한강 일몰로 마무리하는 한강 데이트 코스 3곳
천호역 나들이, 한강 일몰로 마무리하는 한강 데이트 코스 3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4.2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호역 주변으로 떠나는 반나절 사색 여행

날씨가 좋아진 요즘, 많은 이들의 데이트 코스로 자리 잡았을 것 같은 한강 나들이! 복작복작한 도시 속 한가로운 휴식터가 있다는 것은 무척이나 행복한 사실입니다. 따뜻한 날씨가 간절했던 이유는 바로 한강 나들이라고 해도 될 만큼 에디터는 이맘때를 너무나도 기다려왔는데요. 햇살이 촤르르 내리쬐는 낮에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앉아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한강에서 보는 일몰 역시 참 아름답죠. 복작복작한 여의도 한강공원이나 반포 한강공원도 좋지만 혼자만의 사색에 잠기고 싶다면 광나루 한강공원으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요? 천호역에서 놀다 광나루 한강공원 일몰로 마무리하는 반나절 코스, 지금 소개할게요.

 

샌드위치 맛집
‘그리너티’

천호역 9번 출구로 나와 조용한 골목길을 따라 걷다 보면 풍납토성을 만나게 됩니다. 풍납토성을 따라 근처에 자리 잡은 ‘카페 그리너티’ 가 오늘의 첫 목적지입니다. 별다른 간판이 없어도 주택가 사이의 흰색 건물만 보아도 여기가 그리너티구나 생각하게 되실 것 같은데요. 화려한 무언가가 있지 않아도 동네 분위기와 조화롭게 스며드는 카페랍니다. 다양한 종류의 맛있는 샌드위치와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창가 자리에 앉아서 따뜻한 커피, 샌드위치를 맛보며 햇살을 맞는 기분, 생각만으로도 행복한데요.

그리너티에는 다마고 핫샌드와 튜나, 사라다, 앙버터 핫샌드 4종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릴 때 집에서 엄마가 해주던 샌드위치가 떠올라 더욱 정겹게 느껴지던 그리너티의 핫샌드! 추억을 떠올리며 사라다와 다마고 중에 고민하다 고른 핫샌드는 달콤한 계란과 고소한 마요네즈의 조합을 맛볼 수 있었어요.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니 정말 든든한 한 끼였답니다. 독특한 모양의 핫샌드에 푸짐한 계란 그리고 치즈 한 장까지 더해지니 그렇게 맛있을 수 없었답니다. 한가로운 봄날의 오후, 그리너티에 들러 맛 좋은 핫샌드를 Take Out 해보는 건 어떨까요?

Editor’s tip
카페 그리너티는 월요일 휴무이니 방문 시 참고해주세요!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풍성로23길 17
영업시간 : 10:00 - 21:00 / 월요일 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3,500 / 다마고 핫샌드 4,500

 

나홀로 피크닉
‘천호동977’

천호역 1번출구 가까이에 위치한 아기자기한 카페 ‘천호977’. 카페로 가는 길, ‘소풍 가는 길’ 이라는 입간판이 눈에 띄는 발랄한 카페입니다. 내부 분위기 역시 아기자기, 귀여운데요. 피크닉 카페인 이곳은 요즘 SNS에서 인기인 한강 나들이 필수품! 피크닉세트를 대여할 수 있는 곳입니다. 라탄 바구니 속 아기자기한 피크닉 용품과 알록달록한 피크닉 매트 등을 만나볼 수 있지요. 

피크닉세트도 아기자기하지만 천호977에서 판매하고 있는 디저트와 음료들도 너무나 귀엽다는 사실! 표정을 가진 달콤한 디저트 야매까레, 너무 귀여워서 어떻게 먹을까 싶은 스누피 와플까지! 음료가 담긴 빈티지 컵마저 아기자기한 곳이랍니다. 에디터가 주문한 큐브라떼는 연유와 에스프레소샷이 함께 어우러져 달콤씁쓸한 커피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맛있는 커피와 귀여운 디저트 그리고 감성 가득 담긴 피크닉세트가 준비된 ‘천호977’. 아기자기한 사장님의 감성을 곳곳에서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Editor’s tip
피크닉세트 예약은 천호977 인스타그램에 공지된 오픈카톡을 이용해주세요.

주소 :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 977
영업시간 : 11:00 - 21:00
메뉴 : 아메리카노 3,500 / 피크닉세트 9,000

 

한강 일몰 명소
광나루한강공원

오늘의 마지막 코스 광나루한강공원.’천호977’ 에서 나와 천호대교를 따라 쭉 걷다 보면 광나루한강공원으로 내려가실 수 있는 계단을 만날 수 있는데요. 아직 한강공원에 도착하기도 않았는데 천호대교에서 바라보는 일몰 역시도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혹여 해가 다 져버리진 않을까 천호대교를 빠른 걸음으로 지나 공원에 도착하니 더욱 깊어진 일몰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일몰 시간을 미리 확인하시고 한강공원에 방문한다면 오렌지빛의 하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한강공원의 아름다운 일몰을 마주하는 시간! 서울에 살면서 몇 번이나 일몰 시간을 기다리며 하늘을 보았나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평소에는 그저 지나쳤을 것을 생각하니, 더욱 소중하게 여겨졌어요. 아름다운 일몰과 함께 하는 광나루한강공원에서의 한강 나들이. 그동안 신경 쓰지 못했던 소중한 나와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주소 : 서울 강동구 선사로 83-66 한강사업본부 광나루안내센터

 

혼자라서 더 즐거워!

늦은 오후, 달콤한 디저트와 커피를 즐기고 일몰로 마무리할 수 있었던 유익한 하루. 가끔은 이렇게 혼자 보내는 날도 참 즐겁답니다. 나와의 시간이 필요한 날, 조용하고 잔잔한 동네. 천호역으로 향해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천호동977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