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 맛집부터 카페까지, 감성 충전 실내데이트 스팟 4곳
건대 맛집부터 카페까지, 감성 충전 실내데이트 스팟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4.1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대 하면 ‘맛의 거리’라고?
감성 넘치는 이곳 어때?

늦은 오후 혹은 저녁. 2호선 건대입구역을 나오면 북적이는 사람들로 출구 앞이 붐비는데요. 부어라 마셔라, ‘건대 맛의 거리’가 있는 이곳. 하지만 건대가 의외의 감성 플레이스라는 것도 알고 계셨나요? 시끌벅적한 거리를 지나 조용하게 감성을 채우며 즐길 수 있는 실내데이트 스팟 4곳을 소개합니다.


아늑한 이태리 레스토랑
‘다원식당’

우아한 혼밥도, 혼술도 가능한 곳. 건대 맛집 이탈리안 레스토랑 ‘다원식당’입니다. 북적북적 사람이 많은 건대 맛의 거리를 지나 조금 한산한 골목으로 빠지면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에디터가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땐 ‘건대에도 이렇게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이 있었나’ 했을 만큼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곳이었답니다. 연인들의 아늑한 데이트코스로도 참 좋은 이곳.

분위기면 분위기, 맛이면 맛, 플레이팅이면 플레이팅까지 훌륭한 곳이랍니다. 루꼬라 마늘 오일 링귀니, 바질 페스토 부라타 치즈 링귀니, 돌게 파스타 등 개성 있고 맛있는 메뉴가 다양하니 와인과 함께 즐겨보세요. 

Editor’s tip
1인부터 4인까지 이용 가능한 식당입니다. 만석일 수 있으니 특별한 날에는 미리 전화 문의 후 방문하세요.

주소 : 매일 18:00 - 01:00 / 월요일 휴무
영업시간 : 13:00 - 02:00
메뉴 : 홍새우 토마토 유채 오일 링귀니 24,000 / 해산물 버터구이와 유채 페스토 리조또 26,000


인스타 감성 그곳
카페 ‘감미품’

‘프랜차이즈 카페 말고, 분위기 좋은 건대 카페 없을까?’ 고민한다면 건대입구역 4번 출구로 나와 파파존스가 위치한 골목으로 향해보세요. 이 골목 안쪽에 위치한 건대 카페 ‘감미품’. 상호가 적힌 간판이 없지만 한눈에 봐도 여기가 바로 ‘감미품’ 이구나~ 싶은 분위기가 풍겨오는데요.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더욱 아늑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답니다.

감미품에서는 치즈케이크를 꼭 주문하길 추천드려요. 피스타치오, 피넛버터, 레몬, 카라멜펌킨 케이크를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커피 한 모금에 곁들일 디저트로 무척이나 훌륭합니다. 따뜻한 감성이 마구마구 풍겨나는 곳, 조용히 서로의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Editor’s tip
가끔 일찍 문을 닫는 경우도 있으니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주소 :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41길 44
영업시간 : 월~토 12:00 - 22:00 / 일요일 13:00 - 22:00 / 수요일 휴무
메뉴 : 치즈케이크 5,000 ~ 5,500

 

옷장 뒤 비밀 공간
카페 ‘아르무아’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카페 ‘아르무아’ 입니다. 아르무아는 빈티지 컨셉의 카페로 어릴 적 꿈꿨던 옷장 안의 판타지를 모티브로 꾸며진 곳입니다. 현실에 지쳐있던 무게를 잠시 내려두고, 비밀스런 옷장 안에서 여유라는 판타지를 느끼길 바란다는 소개 글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신비로운 옷장 문을 열고 들어서니 앤티크한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빈티지 가구들이 곳곳을 장식하고 있었어요.

아르무아는 1층, 2층 그리고 루프탑으로 이루어진 카페인데요. 메인층인 2층에서는 악보와 피아노, 쉐어테이블에 놓인 큰 촛대 등 빈티지 가구들의 묵직함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답니다. 좋은 음악이 흘러나오고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 ‘아르무아’ 에서 편안한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Editor’s tip
요즘 아르무아에서는 ‘제리의 치즈케이크’를 판매하고 있으니 귀여운 디저트와 함께 해보세요!

주소 : 서울 광진구 동일로22길 117-27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메뉴 : 아메리카노 4,500

 

감각적인 서점
‘인덱스’

건대 커먼그라운드에 자리 잡은 세련된 서점 ‘인덱스’ 를 소개합니다. 커먼그라운드가 생겨날 때만큼이나 큰 기대를 받았던 서점인데요. 인덱스는 커피와 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서점입니다. 책과 커피의 조화는 충분히 매력적일 수밖에 없지요! 인덱스는 알파벳에 맞는 단어들로 구분된 책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곳에서 책을 고르니 더욱 애정을 담아 고르게 되었답니다. 

인덱스에서는 책뿐만이 아니라 인덱스 굿즈를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요. 알파벳과 포인트 컬러만으로도 이곳만의 브랜딩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굿즈에도 눈이 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책을 고르셨다면 이제 커피를 주문해 2층에 올라가시면 되는데요. 2층은 커피와 함께 책을 읽으실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 편안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어요! 감각 있는 서점에서 보내는 시간, 머무는 동안 공간이 주는 신선한 자극을 받을 수 있었던 곳. 인덱스에서 책과 함께하는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Editor’s tip
인덱스에서는 커피, 차, 맥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아차산로 200 커먼그라운드 3F
영업시간 : 11:00~22:00


감성 넘치는 분위기에 애정은 덤

아늑한 분위기로 사랑 지수 올려주는 감성 넘치는 건대 플레이스. 사랑이 무르익는 이 장소에서 센스 넘치는 연인으로 거듭나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감미품, 다원식당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