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행, 을지로 복합문화공간 디스트릭트C 취향저격 플레이스 3곳
서울여행, 을지로 복합문화공간 디스트릭트C 취향저격 플레이스 3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4.15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힙한 복합문화공간 디스트릭트C,
여긴 꼭 가봐야 해 

약속이 있는 날, 오랜만에 시청과 명동 사이 을지로입구역에서 만나기로 했습니다. 지인을 만나기까지 조금 시간이 남아 SNS에서 보고 찜해두었던 서울여행 을지로 핫플레이스를 둘러보기로 한 에디터. 지인에게 ‘을지로입구 역에서 연결된 디스트릭트C로 와’라는 문자만을 남기고, 잠시만의 눈호강을 즐겨봤습니다. 여기가 서점인가 리빙샵인가 싶은 이곳, 을지로 아크앤북과 띵굴스토어 그리고 잠시 쉬어가는 공간까지. 눈이 가는 이 공간을 소개합니다. 

 

큐레이팅 서점
‘아크앤북’

을지로입구역 1-1번 출구, 몇 년 동안 인적이라곤 없던 이 빌딩. ‘도대체 거기 뭐가 생긴거지?’ 인기의 열쇠는 이 괜찮은 서점 덕분이었네요. 낡은 지하도를 지나 도착한 이 곳, 참 놀랐습니다. 활기차고 따뜻한 기운이 느껴지는 서점 ‘아크앤북’이 자리하고 있었거든요. 영국 빈티지 인테리어 컨셉의 ‘아크앤북’은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여러 가지 요소로 사람들을 불러 들이고 있어요. 가장 먼저 사람들을 반기는 건, 이 곳이 유명해진 이유가 된 아치형 서가 복도. 영국 영화 속에 등장할 것만 같은 복도에서 인증샷 한 장 찍어야지요. 

그리고 나서 아크앤북을 둘러봤습니다. 이 곳은 특이하게도 도서 카테고리로 서가를 꾸민 것이 아니라 ‘일상, 주말, 스타일, 영감’이라는 네 가지 테마로 꾸민 것이 아주 인상적이었는데요. 기분에 따라, 나의 취향에 따라 책을 고르고 싶은 사람들의 마음을 저격한 것 같았달까요? 또 특이한 점은 이 곳은 서점이기도 하지만, 식당이기도 하고, 카페 거리이기도 하고, 리빙샵이기도 합니다. 무슨 뜻이냐고요? 아크앤북은 모든 공간이 경계가 없다는 뜻이에요. 서가와 식당이 붙어 있고, 서점 안에서 진열된 리빙 제품을 쇼핑하고, 한 켠의 카페 같은 공간에서 책을 읽지요. 일상이 독서이자 카페이자 쇼핑인듯한 의미를 담은 이곳. 여행 책을 읽으며 캠핑용 커피포트를 구경하니 당장 캠핑을 떠나고 싶어지네요.

 

프렌치 레스토랑 겸 카페 
‘플로이 파티셰리’

한참을 여행자처럼 이리저리 구경하다가 사람 많은 카페 근처로 가보았습니다. 이 곳에는 ‘태극당’ ‘식물학 카페’ ‘플로이 파티셰리’ 등 다양한 유명 카페가 입점해 있는데요. 주말에 방문한다면 물론 사람은 붐빕니다. 하지만 본점의 시그니처 메뉴와 인테리어를 그대로 따온 이곳들, 한 군데 정도는 가 봐도 좋겠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플로이 파티셰리’에서 지인을 기다립니다. 카페 플로이 파티셰리는 서촌의 유명한 프렌치 레스토랑 겸 카페입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깔끔한 메뉴로 인기를 끌던 곳이죠. 아크앤북에서 책을 보거나 데이트를 한다면, 조용한 분위기에서 잠시 식사하거나, 예쁜 티 마시며 잠시 티타임을 즐겨보면 좋겠죠?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띵굴스토어’ 

지인과 합류 후 이제 진짜 이 디스트릭트C의 공간을 즐겨봅니다. 서점 아크앤북 옆에 위치한 네추럴 무드의 쇼핑 공간, ‘띵굴스토어’인데요. 띵굴스토어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엔서인 프로 살림러 ‘띵굴 마님’의 감각과 전국 라이프스타일 셀러들의 제품으로 꾸민 라이프스타일 편집샵이에요. 

띵굴 마님이 사는 집을 둘러보는 컨셉으로 꾸며진 이 곳. 입구부터 복도, 주방, 욕실, 옷장까지 예쁘지 않은 곳이 없답니다. 화려한 스타일보다는 띵굴 마님이 사용하거나 관심있는 보고 쓰기 편안한 제품들 위주로 진열되어 있어요. 요즘 유행하는 라탄 스타일 소품부터, 건강한 간편식, 예쁘고 성분 좋은 욕실 제품들까지! 평소 라이프스타일에 관심 많은 SNS 유저들에게 인기 많은 브랜드도 많으니, 한번쯤 둘러보기 좋답니다. 하지만 무언가를 사야 한다는 생각보다는, 요즘 유행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팁을 얻는 것만으로도 좋은 경험이니 찬찬히 둘러보아요.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 29 지하 1층 (을지로입구역 1-1 출구로 연결) 
영업시간 : 아크앤북, 띵굴스토어 10:00~22:00 / 플로이 파티셰리 11:30~22:00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큐레이션 서점부터 라이프스타일 편집숍까지, 에디터의 취향을 저격하지 않는 공간이 하나도 없었떤 을지로 핫플레이스 디스트릭트C. 봄바람 부는 이번 주말에는 디스트릭트C에서 평범한 일상에 예술을 채워보는 건 서울여행 어떨까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