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맛집, 요즘 뜨는 ‘웨리단길’ 로맨틱 무드 데이트 코스 3곳
전주 맛집, 요즘 뜨는 ‘웨리단길’ 로맨틱 무드 데이트 코스 3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4.11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들어는 봤니?
전주의 뉴 핫플 ‘웨리단길’

‘~리단길’ 열풍이 전국 곳곳을 강타하면서 핫플레이스들이 더욱 많이 떠올랐습니다. 그렇다면 전주 ‘웨리단길’에 대해서도 들어보셨나요? 이곳은 웨딩샵들이 즐비한 전주 웨딩거리입니다. 언젠가부터 이 골목에 아기자기한 카페와 음식점들이 생겨나면서 전주의 새로운 핫플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요. 
작지만 알찬 전주 웨리단길에서의 하루, 브런치로 시작하여 칵테일로 마무리한 전주 맛집 코스 3곳을 소개합니다.

 

웨리단길 브런치 천국
카페 ‘ 섬수’

웨리단길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 전주 맛집 ‘섬수’. 클럽샌드위치, 리코타치즈샐러드, 프렌치토스트, 파니니 등 다양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이곳. 플레이팅도 참 예쁜데요. 가격 대비 푸짐한 양과 든든한 구성 덕분에 기분 좋은 브런치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특히 요즘처럼 딸기가 철 일 때에는 딸기로 만든 음료와 딸기토스트를 맛보는 것도 좋아요.

섬수는 브런치 전주 맛집으로도 유명하지만, 맛있는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단단한 모양의 테린느는 단호박, 쇼콜라, 치즈, 말차, 딸기 등 종류도 다양하답니다. 아마 전주 웨리단길에서 테린느를 맛볼 수 있는 곳은 아직까지는 카페 ‘섬수’가 유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주 웨리단길 카페 ‘섬수’에서 고소한 브런치 메뉴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Editor’s tip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4길 9
영업시간 : 10:00 - 22:00 / 일요일 휴무
메뉴 : 클럽샌드위치 5,500 / 모짜렐라치즈파니니 6,000

 

편안한 ‘진짜’ 커피 맛집
카페 ‘정오의공작소’

처음 카페 이름을 들었을 때 서정적인 느낌이 가장 먼저 들었던 웨리단길 카페 ‘정오의공작소’. 이름처럼 차분한 공간을 지닌 카페로 에디터가 무척 좋아하는 카페 중 한 곳인데요. 항상 향기 좋은 꽃이 테이블에 꽂혀있어 오늘은 또 어떤 꽃이 있을까 궁금해지는 곳이기도 해요! 무심한 듯 편안한 의자로 꾸며진 공간, 이곳에서 제일 좋아하는 자리는 창가 쪽 좌석입니다. 혼자 와도 부담 없이 머무를 수 있고, 날씨 좋은 때엔 창문을 살짝 열어두고 살랑거리는 바람을 맞으며 시간 보내는 일이 그렇게 편안할 수 없답니다.

정오의공작소 커피는 ‘진짜’ 맛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처음에는 따뜻한 카페모카에 반해 이곳에 오게 되었지만 기본 메뉴인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역시도 맛있었습니다. 특히나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인 ‘카페몽롱’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해도 손색없을 만큼 맛이 좋은데요. 진한 커피에 연유로 맛을 낸 달콤한 커피 입니다. 몽롱할 때 마시면 잠이 확 달아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맛있는 커피와 편안한 공간이 그립다면 웨리단길에 위치한 전주 맛집 ‘정오의공작소’ 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채워보세요!

Editor’s tip
정오의공작소의 에그샌드위치도 추천드려요! 12시에서 13시까지는 모든 음료를 천원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3길 7 2층
영업시간 : 매일 12:00~21:00 / 일요일 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4,000 / 카페몽롱 5,200


칵테일 한 잔, 분위기 두 잔
‘무드’

전주 여행 시 북적북적한 맥주집 보다 조용한 분위기가 떠오를 때. 웨리단길 ‘무드’ 에서 칵테일 한 잔은 어떠신가요? 무드는 칵테일과 와인, 커피를 판매하고 있는 카페 겸 펍으로 다양한 칵테일 종류를 즐길 수 있답니다. 어두운 조명과 샹들리에 등 고급진 분위기로 꾸며진 공간은 늦은 시간 칵테일을 즐기며 대화 나누기 정말 좋은 분위기였답니다.

메뉴를 열심히 살펴보며 고른 칵테일! 혹시 원하는 칵테일이 있다면 메뉴에 없는 것도 특별히 만들어주시는데요. 준비된 칵테일은 꽃 장식이 함께 올려져 나와 비주얼까지 사로잡는답니다. 상큼한 맛의 칵테일과 깔루아 밀크를 기울이며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기에 좋았던 전주 맛집! 웨리단길에 숨겨진 ‘무드’ 에서 하루의 마무리를 마무리해보세요.

Editor’s tip
무드에서는 커피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2길 6
영업시간 : 13:00 - 02:00
메뉴 : 아메리카노 4,000 / 피치크러시 8,000


전주 웨리단길에서 보내는 감성 충만 하루

본가가 전주인 에디터는 요즘 고향 내려가는 길이 참 즐겁답니다. 웨리단길 같은 전주 뉴 핫플이 에디터를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하루하루 늘어가는 전주 감성 충만 코스들. 모두 도장깨기 할 때 까지 에디터의 전주 맛집 탐방은 계속됩니다. 쭉.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카페 섬수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