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축제 여기! 중랑천 벚꽃길 따라 즐기는 데이트 코스 4곳
벚꽃축제 여기! 중랑천 벚꽃길 따라 즐기는 데이트 코스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4.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벚꽃이 예쁜 중랑천에서 즐기는
하루 데이트 코스

조금 빠른 올해 벚꽃 개화시기. 서울 곳곳에서도 벌써 벚꽃 핀 나무가 하나 둘 보이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는 4월 6일과 7일 이틀 간 동대문 벚꽃축제가 펼쳐지는 중랑천은 이미 여기저기가 벚꽃 성지입니다. 석촌호수, 여의도, 양재천, 낙산공원 등 유명한 벚꽃 명소도 좋지만 비교적 한가롭게 벚꽃을 구경하고 싶은 때도 있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주말의 여유를 누리며 즐길 수 있는 중랑천 벚꽃 데이트 코스 4곳을 소개할게요.


하천 따라 펼쳐진 벚꽃터널
중랑천 벚꽃길

중랑천은 경기도 양주시에서 시작되어 의정부, 동대문구 이문동, 군자교와 장안교를 지나 청계천과 만나 한강으로 들어가는 하천입니다. 에디터가 소개하는 중랑천 벚꽃길은 7호선 라인인 상봉, 면목, 사가정, 중곡, 군자 등에 가까운 위치입니다. 

동네 주민들의 산책길로도 유명한 중랑천! 이렇게 동네 산책로로 통하던 중랑천에 봄이 오면 어느 곳에서보다 아름다운 ‘중랑천 벚꽃길’을 만날 수 있는데요. 에디터가 다녀온 3월 28일, 몇몇 나무에서 모습을 드러낸 벚꽃을 만날 수 있었답니다. 동대문 벚꽃축제가 진행되는 이번 주에는 흐드러지게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을 거에요.

Editor’s tip
중랑천에서 벚꽃 구경을 하셨다면 하천을 따라 자전거 타기에도 무척 좋은데요.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어 시원한 풍경을 바라보며 자전거를 즐길 수 있답니다.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
축제 일정 : 동대문 벚꽃축제 2019.04.06(토)~2019.04.07(일)


감각적인 신상 카페
카페 팬시 ffanci

중곡에서 보기 드문 힙한 카페가 탄생하였습니다. 1층은 카페인 팬시 ffanci, 2층은 브랜드 프루아 ffroi 쇼룸으로 구성된 공간인데요. 성수동에 있던 프루아 쇼룸이 중곡으로 이전하며 새로운 힙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카페 팬시 ffanci는 컬러풀한 색감이 인상적인 공간입니다.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원색의 컬러들과 감각적으로 배치된 테이블 구성에 시선이 먼저 갔는데요. 통유리창으로 시원하게 구성된 공간 덕분에 더욱 넓고, 편안한 느낌마저 들었답니다.

카페 ffanci 에는 맛있는 시그니처 커피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요. 음료는 커피와 티, 맥주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인 핸드드립, 빈티지 바닐라, 레몬제스트라떼. 디저트 메뉴로는 마카롱과 초콜릿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에디터가 맛본 레몬제스트라떼는 컵 둘레를 따라 달콤한 레몬향의 설탕이 묻어있는 맛있는 라떼였습니다. 감각적인 공간에서 맞는 여유로운 시간, 중랑천 벚꽃길 산책 후 ‘ffanci’에 방문해보세요! 

Editor’s tip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중곡 신상카페랍니다. 먼저 방문해보세요!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 411 프루아
영업시간 : 평일 12:00~19:00 / 토, 일, 공휴일 10:00~20:00
메뉴 : 레몬제스트라떼 5,000


달콤한 디저트 한입
에케 Ecke

대원외고 앞에 위치한 카페 ‘에케’ 입니다. 중곡역 근처에 위치한 곳으로 달콤한 디저트와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의자 곳곳에 놓인 알록달록한 쿠션들과 편안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어요. 달콤한 와플을 맛볼 수 있는 이곳은 에디터가 애정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와플 위 달콤한 시럽과 베리류 그리고 폭신한 생크림까지 함께 하면 완벽한 디저트 타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커피와 함께 디저트를 즐기고 싶다면 에케에서 달콤한 시간을 보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베이글과 샌드위치도 함께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식사 대용으로도 좋답니다.

Editor’s tip
달콤한 와플과 라떼는 찰떡궁합!

주소 : 서울 광진구 용마산로22길 16
영업시간 : 평일 07:30 - 22:30 / 주말 07:30 - 20:30
메뉴 : 카페라떼 4,000 / 와플 5,000


이탈리안 가정식
면목식탁

면목역 근처에 위치한 ‘면목식탁’은 중랑구에 이런 곳이 있나 싶을 만큼 예쁜 인테리어를 지닌 곳이랍니다. 아늑하고, 빈티지한 분위기 속에서 맛 좋은 이탈리안 가정식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이지요. 총 3개의 테이블이 놓여있는 아담한 공간으로 테이블마다 정성스러움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밤이 되면 더욱 고조될 것만 같은 따뜻한 분위기를 자랑하고 있답니다.

면목식탁에서는 에피타이저 메뉴인 부르케타와 샐러드, 파스타와 리조또 그리고 피자가 준비되어 있으며 와인, 맥주,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분위기 좋은 공간에서 맛있는 이탈리안 요리와 함께 곁들이는 와인은 더없이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주죠. 두 쉐프의 손길에서 만들어진 맛있는 이탈리안 가정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Editor’s tip
11:30 ~ 14:00 까지 평일 런치 특선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중랑구 겸재로50길 41
영업시간 : 12:00~22:00 / 매주 화요일 휴무
메뉴 : 서울 중랑구 겸재로50길 41


중랑천 벚꽃길에서 맞는 이른 벚꽃 데이트

화사한 벚꽃잎이 만개할 이번 주말. 중랑천에서 조금 이른 벚꽃축제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감각적이고 맛있는 공간에도 들러 행복한 시간을 채워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면목식탁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