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맛집, 공주여행 시 꼭 가야 하는 1박 2일 미식 투어 4곳
공주 맛집, 공주여행 시 꼭 가야 하는 1박 2일 미식 투어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4.01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와 문화의 도시’ 공주로 떠난
1박 2일 미식 여행

충청남도 공주,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이 위치한 역사, 문화의 도시입니다. 에디터는 최근에 백제의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공주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역사적인 가치가 충분한 도시라고만 알고 있었던 공주의 숨은 매력을 잔뜩 발견하고 왔답니다. 그 중 ‘공주에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 많았구나’ 싶었던 공주 맛집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에디터의 공주 미식 여행기! 지금 시작합니다.


현지 주민이 사랑하는
곰골식당

공주에 방문하기 전부터 무척 기대가 되었던 식당 중 하나였던 공주 맛집 ‘곰골식당’. 겉보기에도 오랜 세월을 담고 있는 듯한 외관을 자랑하는데요. 식사하고 나오는 손님들은 다들 공주 직장인 포스가 풀풀 풍기는 분들이셨답니다! 잘 찾아왔구나 싶은 마음으로 곰골식당에 들어가니, 이곳의 인기를 자랑하듯 점심시간이 지났음에도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마치 오랜 시골집 분위기를 풍기던 식당 내부를 구경하다 보니 식사하기도 전부터 정겨움과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곰골식당의 인기메뉴는 단연 생선구이와 참숯제육석쇠한판이었는데요. 테이블마다 올려진 두 메뉴를 보고 그대로 주문하였답니다. 먼저 집밥을 먹는 듯한 밑반찬과 시래기 된장국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메인 메뉴인 고등어구이와 임연수 구이 그리고 불 맛 나는 제육까지! 특히 참숯제육석쇠한판은 색다른 맛을 자랑했는데요. 불향이 풍기니 제육의 맛이 더욱 업그레이드된 듯하였답니다. 집밥 같은 든든한 한 끼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꼭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Editor’s TIP

휴대폰 번호를 적고 기다리면 웨이팅 번호를 카톡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앉아서 번호판을 확인하면 된답니다. 

주소 : 충남 공주시 봉황산1길 1-2
영업시간 : 12:00 - 22:00
메뉴 : 참숯제육석쇠한판 15,000 / 생선구이 8,000


학창시절 추억의 그 맛
중앙분식

공주에는 맞은편에 위치한 두 개의 분식집이 유명한데요. 그 주인공은 ’중앙분식’ 과 ‘중동오뎅집’ 입니다. 둘 중 어디에 갈까 고민하던 에디터.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한 ‘떡볶이달인’ 사장님이 있는 중앙분식으로 발걸음을 향했습니다. 중앙분식은 학교 끝나면 달려가서 떡볶이를 먹던 추억의 공간과 추억의 맛을 자랑하는 곳이었는데요. 푸근한 인상의 사장님과 어릴 적 먹던 추억의 분식 메뉴까지! 학교 앞 떡볶이집이 절로 떠올려졌답니다.

중앙분식에서는 떡볶이를 1인분 주문해도 즉석떡볶이로 주시는데요. 너무 많이 주문해도 사장님께서 다 못 먹는다고 떡볶이는 1인분만 주문하라고 말씀해주신답니다. 양배추와 당근, 당면, 어묵이 듬뿍 들어간 즉석떡볶이! 1인분이 아닌 것 같은 착각이 들 만큼 양도 어마어마하였는데요.

쫄깃한 쌀떡과 추억의 고추장 떡볶이 맛 그대로였답니다. 떡볶이와 함께 비빔만두도 주문했는데요. 쫄면 양념으로 만든 양배추무침과 따끈한 군만두는 너무나 매력적인 조합이었답니다.

주소 : 충남 공주시 제민천1길 67
영업시간 : 10:30 - 19:00 / 15:00 - 16:30(브레이크타임) / 월요일 휴무
메뉴 : 떡볶이(1인분) 4,000 / 비빔만두 4,000


공주3대 짬뽕 맛집
‘진흥각’

공주 여행을 떠나기 전 공주에 3대 짬뽕이 있다는 걸 확인했지만 ‘짬뽕이 다 거기서 거기겠지~’ 생각하고 지나치려 했던 에디터. 그러나 공주에서 들린 한 카페 사장님의 적극적인 영업 덕에 공주 3대 짬뽕 맛집 중 하나라는 ‘진흥각’으로 향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선 진흥각 내부는 영화 속에서 나올법한 오래된 중국집 분위기였답니다. ‘진정한 맛집이구나’ 생각하며 주문한 짬뽕을 기다리는 순간, 탕수육이 먼저 나왔어요.

먼저 나온 탕수육은 깨끗한 기름으로 튀겨졌는지 정말 고소했는데요. 마치 엄마가 집에서 만들어준 듯한 고기 튀김의 맛에 정겨움까지 더해졌답니다. 여기에 진흥각만의 특별한 짬뽕까지! 일반적인 짬뽕의 맛과는 무척이나 차별화된 맛을 자랑했는데요. 일반 짬뽕의 국물이 깊은 맛이라면 진흥각은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선사했습니다. 여기에 오징어와 돼지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깊은 맛의 짬뽕보다 칼칼하고 깔끔한 맛의 짬뽕 국물을 선호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공주 맛집이에요. 괜히 3대짬뽕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게 아니라는 걸 깨닫게 될 거랍니다.

Editor’s TIP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로 짧으니 방문에 참고하세요. 2명이서 짬뽕을 드실 때는 1인 탕수육을 사이드로 주문한다면 양이 적당합니다.

주소 : 충남 공주시 감영길 20
영업시간 : 11:00 - 14:00
메뉴 : 짬뽕 7,000


제대로 된 소곱창 맛집
진양원조곱창

‘공주 주민이 많이 찾는 곱창집’이라는 정보를 입수하고 찾아간 공주 맛집 ‘진양원조곱창’. 평일임에도 가게 안을 꽉 메운 손님을 비롯해 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리고 있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제대로 된 소곱창을 맛볼 수 있는 이곳. 진양원조곱창에서는 모듬구이와 곱창, 대창, 막창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열무국수와 누룽지, 볶음밥을 주문할 수 있답니다. 제일 많이 주문하는 모듬구이를 에디터도 주문해보았어요.

먼저 따끈한 선지국과 간, 천엽과 푸짐한 소곱창이 준비됩니다. 기름을 잘 흡수하도록 곱창과 함께 식빵을 깔아주신답니다. 잘 익은 곱창을 부추무침과 파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감칠맛이 더해집니다. 곱창 특유의 냄새 없이 맛있었던 진양원조곱창의 소곱창! 볶음밥도 함께 한다면 더욱 맛있고, 푸짐한 식사가 될 거에요.

주소 : 충남 공주시 번영2로 54-21
영업시간 : 17:00 - 24:00 / 일요일 휴무
메뉴 : 진양모듬구이 18,000

역사와 맛을 간직한 공주로 향해볼까?

우리 역사의 멋과 입맛을 사로 잡는 맛까지 고루 갖춘 충청남도 공주. 알찬 1박 2일 하루를 보내기에도 손색없는 공주로 ‘미식 탐방’ 떠나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