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 서울과기대 생 주목! 공강시간 때우기 좋은 ‘공트럴파크’ 카페 4곳
서울여대, 서울과기대 생 주목! 공강시간 때우기 좋은 ‘공트럴파크’ 카페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3.2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앞에 이런 곳이?
공강시간 갬성으로 채워보자

서울과기대에 다니고 있는 에디터의 친구는 말합니다. ‘학교 앞에 도대체가 갈 데가 없어!’ 인근 서울여대에 다니는 또 다른 친구가 말합니다. ‘야, 요즘 우리 학교랑 너희 학교 앞 ‘공트럴파크’로 뜨고 있는 거 몰라?’ 그 사이에 낀 에디터가 친구들의 캠퍼스 앞으로 놀러 가봤어요.  
7호선 끝자락에 위치한 공릉역과 태릉입구역. 이곳이 요즘 ‘공트럴파크’라고 불리며 아기자기한 카페 성지로 주목 받고 있거든요. 기찻길 따라 걷다 보면 양 옆으로 위치한 카페들, 골목 사이 조용히 위치한 카페들. 여전히 많은 카페들이 생겨나고 있는 이곳. 서울여대, 서울과기대 학생들을 비롯해 공릉동 주민, 타지역에서까지 찾아오는 '뜨는 핫플'이 되고 있다는데요. 어디인지 살펴보러 갈까요?


기찻길 옆 카페
던모스

서울여대, 서울과기대 앞 ‘공트럴파크’라 불리는 경춘선 숲길에 위치한 카페 ‘던모스’ 입니다. 원목으로 만들어진 입간판에서부터 던모스의 아늑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시작되는데요. 카페 내부는 아담한 편이지만 좌석이 꽤 많이 놓여있답니다. 장식장은 빈티지한 소품들로 가득 채워져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곳곳에는 화분들과 작은 소품들이 조화롭게 놓여 있어요. 찰랑거리는 레이스 커튼 덕분에 환한 느낌도 들어온답니다.

던모스는 밀크티가 맛있기로 유명한데요. ‘밀크티 잘 하는 집’ 답게 다양한 종류의 밀크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얼그레이, 바닐라, 라즈베리, 피치, 말차가 있으며 보틀에 담겨 제공된답니다. 카페에서 밀크티를 마실 때면 보틀 디자인도 궁금하죠! 깔끔한 보틀과 유리컵을 주셔서 예쁜 비주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밀크티만 마시면 입이 심심할 수 있겠죠? 던모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쿠아즈와 까눌레도 함께 곁들이면 더 좋답니다.

Editor’s TIP
태릉입구역에서 더욱 가까우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주소 : 서울 노원구 공릉로27길 6
영업시간 : 12:00 - 22:00
메뉴 : 아메리카노 4,000 / 밀크티 4,000


맛있는 치즈케이크
플랫커피

깔끔한 외관과 깔끔한 분위기를 풍기는 ‘플랫커피’ 입니다. 골목 사이로 들어가면 회색 건물에 통유리창으로 꾸며진 카페를 만날 수 있는데요. 플랫커피는 치즈케이크가 맛있는 곳이라고 꼭 말씀드리고 싶어요. 단단한 모양의 치즈케이크 한 입을 맛본 순간, 요 근래 맛보았던 치즈케이크 중 가장 베스트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답니다. 꾸덕하고 달콤한 치즈케이크와 진한 플랫화이트의 조화는 두말할 것 없이 옳은 선택이었습니다. 치즈케이크가 생각나는 날 공트럴파크의 플랫커피에서 나 홀로 커피 타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Editor’s TIP
디저트 메뉴로는 치즈케이크 외에도 아이스크림 쿠키, 스콘, 토스트, 앙버터큐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소 : 서울 노원구 공릉로39길 20
영업시간 : 12:00 - 22:00 / 월요일 휴무
메뉴 : 플랫화이트 4,500 / 치즈케이크 4,500


원조 공트럴파크 카페
아고라커피

공릉역 4번 출구 가까이에 위치한 ‘아고라커피’ 입니다. 아고라커피는 공트럴파크가 시작될 때부터 꾸준히 인기 있는 카페인데요. 지금은 카페의 첫 모습과는 달라졌지만 새롭게 리뉴얼한 모습도 역시나 감각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고라커피는 원두도 직접 볶으시기에 더욱 기대되는 이곳만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데요. 아고라커피의 플랫화이트는 커피의 정석처럼 깔끔한 맛을 선보였답니다. 맛있는 커피를 즐기고 싶을 때 공트럴파크의 아고라커피로 향해보세요.

Editor’s TIP
브루잉 커피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소 : 서울 노원구 동일로193길 14
영업시간 : 10:00 - 22:00 / 공휴일 11:00 - 19:00 / 일요일 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3,500 / 플랫화이트 4,000


무드 있는 카페
무드쉐어

베이지색 벽돌로 이루어진 ‘무드쉐어’ 카페. 외관이 마치 일본의 어느 골목에 위치한 카페와 닮았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는데요. 편안한 색감의 외관도 멋들어졌지만 카페를 즐기고 난 후 더욱 더 좋아졌던 공트럴파크 카페 중 하나랍니다. 단촐하지만 강력한 커피 메뉴들과 달콤한 맛의 카라멜 케이크는 무드쉐어가 더욱 좋아지는 이유이기도 하죠.

무드쉐어의 카페 내부 역시도 외관을 닮았는데요. 편안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소파 자리와 커다란 창문 밖이 잘 보이는 테이블 좌석이 놓여있습니다. 특별히 튀는 컬러 없이 잔잔했던 카페 분위기는 카페 이름과 잘 어우러졌습니다. 이곳에서는 꼭 카라멜 케이크를 맛보길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한 입 먹으면 스트레스가 전부 사라지는 달콤한 맛을 지닌 케이크로 무척 사랑스러운 맛이랍니다! 서울여대, 서울과기대 다니는 친구들 만나는 핑계로 자주 오고 싶을 정도로 에디터가 공트럴파크에서 가장 좋아하는 카페가 되었답니다. 그 ‘좋은’ 감정을 함께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요.

Editor’s TIP
무드쉐어 역시 태릉입구역에 좀 더 가깝습니다.

주소 : 서울 노원구 공릉로 119-23
영업시간 : 12:00 - 22:00
메뉴 : 아메리카노 4,000 / 카라멜케이크 6,0000


정신없는 하루 속 한 잔의 여유

개강한지 어연 한 달. 과제, 팀플, 대외활동 등으로 바쁘게 보내고 있었나요? 바쁜 학교생활 속 '공트럴파크'에서 한 잔의 여유를 누려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