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섬 한강공원 앞, 조용히 머물기 좋은 뚝섬유원지 감성 카페 3곳
뚝섬 한강공원 앞, 조용히 머물기 좋은 뚝섬유원지 감성 카페 3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3.19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봄 색깔 입은 한강공원 감성 카페

에디터가 가장 기다리는 계절, 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날씨가 풀린 지난 주말, 에디터가 제일 먼저 한 일은 바로 뚝섬유원지로 이른 봄나들이를 다녀온 것이었는데요. 아직은 강 바람이 차가워 오래 머물지는 못했지만, 에디터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준 곳들이 있었답니다. 얼른 날씨가 풀려 잔잔한 흐르는 한강 풍경을 바라보며 돗자리 위에 누워 낮잠도 즐기고 싶어지네요. 이른 봄날, 뚝섬유원지에서 한강 나들이하며 들려본 감성 카페들을 소개할게요.


소소한 감성이 느껴지는 곳
카페에이룸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뚝섬유원지역 인근 카페 ‘카페에이룸’ 입니다. 뚝섬유원지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이는 이곳. 특별히 눈에 띄지 않는 외관이지만 안으로 들어서면 훨씬 더 멋스러운 공간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나무로 된 테이블과 의자, 벽면에 걸린 작업복,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진 아늑한 카페입니다. 감성적인 느낌의 차분한 카페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안성맞춤인 곳이랍니다. 카페에이룸에는 2인용 테이블 여러 개와 쉐어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창문 앞에는 귀여운 1인용 테이블이 놓여져 있어 혼자 오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카페에이룸은 예쁜 라떼아트가 올려진 커피 맛이 무척 좋은 곳입니다. 생크림이 올라간 베이비 슈페너는 이곳의 인기 메뉴이기도 한데요. 베이비라떼와 베이비슈페너에는 우유의 양이 덜 들어가서 좀 더 진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답니다. 달콤하고 묵직한 생크림과 고소한 라떼의 조화는 언제나 좋죠! 조금 출출하다면 닭가슴살 샐러드도 맛보길 추천드려요. 과일, 채소, 치즈, 닭가슴살이 들어가는 샐러드는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있어 든든한 포만감이 든답니다. 뚝섬 한강공원에서 놀다 커피 한잔이 생각날 때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Editor’s TIP

카페에이룸에는 샌드위치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뚝섬 한강공원으로 가기 전, 잠깐 들러 피크닉 샌드위치를 구매해가도 좋겠어요.

주소 : 서울 광진구 능동로 18
영업시간 : 평일 08:00 - 22:00 / 주말 09:00 - 22:00
메뉴 : 베이비 슈페너 5,500 / 닭가슴살 샐러드 8,00

 

천천히 쉬어가요
테이크잇이지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한적한 골목 사이에 위치해있는 동네 카페 ‘테이크잇이지’. 멀리서부터 눈에 띄는 카페 외관부터 마음에 들었던 카페입니다. 사실 이곳은 인스타그램 속에서 보았던 독특한 인테리어가 궁금해 방문하게 된 곳인데요. 주문하는 공간과 커피를 마시는 공간이 마치 벽을 뚫은 듯한 모습으로 연출되어 있어 더욱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하고 있었어요. 가게 이름처럼 화려함 보다는 소박함이 더 어울리는 편안한 공간으로 소개하고 싶은데요. 창 밖을 바라보며 한가롭게 앉아 커피를 즐기며 쉬어가기에 무척 좋은 곳이랍니다.

이곳에는 카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는 비주얼의 크림라떼와 먹고 나면 든든한 요거트볼까지 다양한 종류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뚝섬 한강공원에 가기 전 카페에 들러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은 곳!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곳이랍니다.

Editor’s TIP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 곳으로 영업시간이 짧은 곳이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주소 : 서울 광진구 뚝섬로44길 56
영업시간 : 12:00-18:00 / 수요일 휴무
메뉴 : 카페라떼 4,500 / 계절소다 6,000

 

홍차 향 가득
뚝방길홍차가게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곳은 뚝섬 한강공원의 한적한 뚝방길에 자리하고 있는 ‘뚝방길 홍차가게’ 입니다. 이곳은 에디터가 가장 애정 하는 카페이기도 합니다. 티소믈리에의 손길로 만들어진 홍차를 즐길 수 있는 홍차전문점으로 다양한 종류의 홍차와 스콘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톤 다운된 민트색 벽지와 아이보리색 린넨천으로 완성된 공간 또한 한몫 한답니다. 여기에 개성 있는 티팟과 우아한 찻잔이 더해져 더욱 즐거운 티타임을 즐기실 수 있어요.

뚝방길 홍차가게에서는 홍차와 함께 스콘과 클로티드크림을 꼭 주문하셔야 하는데요! 담백한 맛의 크림과 스콘의 조화가 무척이나 인상적이어서 행복한 시간을 더하실 수 있답니다. 스콘의 종류도  플레인스콘, 무화과스콘, 바질스콘 등 종류가 무척이나 다양해서 항상 뭘 고를까 망설여지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그 어떤 종류여도 맛은 보장! 은은한 향이 감도는 홍차와 너무나도 잘 어울린답니다. 미리 예약하면 애프터눈 티도 즐기실 수 있으니 확인 후 방문해주세요. 각각의 티와 어울리는 티팟을 내어주시기 때문에 어떤 티팟으로 준비될까 기다리는 재미까지 쏠쏠한 곳입니다.

Editor’s TIP
홍차전문점이지만 커피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소 : 서울 광진구 자양강변길 277
영업시간 : 12:00 - 22:00 / 월, 화 휴무
메뉴 : 웨딩임페리얼 6,000 / 스콘 2,900~4,200


한강 봄나들이 가는 길,
감성 한잔 Take-Out?

뚝섬 한강공원으로 봄나들이 가는 길. 오늘 만나본 뚝섬유원지 인근 카페에 음료 한잔 테이크아웃 하러 잠깐 들려볼까요? 아참, 감성에 반해 계속 머물고 싶어질지도 모르니 미리 주의하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테이크잇이지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