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데이트로 여기! ‘커플 성지’ 혜화/대학로 반나절 코스 4곳
서울 데이트로 여기! ‘커플 성지’ 혜화/대학로 반나절 코스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3.1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의 거리’ 혜화. 사랑이 무르익는 데이트 스팟들

4호선 혜화역을 나오면 대학로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아르코 예술극장과 마로니에 공원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거리 곳곳마다 보이는 소극장과 아트센터까지. ‘예술의 거리’라고 할 수 있는 이곳. 연인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하는 서울 데이트 성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독특한 가게들과 좁은 골목 따라 걷기만 해도 즐거운 혜화. 따스한 봄날과 너무도 잘 어울리는 대학로에서는 어디로 향해보면 좋을까요?


60년 역사의 서울 옛다방
학림다방

혜화역 바로 인근에는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다방, ‘학림다방’이 있습니다. 1956년에 문을 연 학림다방은 60년 넘게 한 자리를 지킨 곳인데요. 오랜 역사를 간직한 옛 다방의 모습이 궁금해 방문하는 분들도 많고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로 알려져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학림다방의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오랜 세월이 고스란히 느껴지는데요. 흉내 낼래야 낼 수 없는 진정한 빈티지의 멋이 아닐까 싶었답니다.

손때묻은 학림의 메뉴판, 클래식한 커피 메뉴까지. 오랜 세월 동안 많은 분들의 발걸음과 많은 얘기들이 남아 있는 듯 보였습니다. 이곳 학림다방에서는 비엔나커피를 꼭 맛보기를 추천합니다.  부드러운 크림과 쌉싸름한 커피가 만나 더욱 달콤하니 맛있답니다. 특별한 서울 데이트를 원한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주소 : 서울 종로구 대학로 119
영업시간 : 10:00 ~ 23:00
메뉴 : 비엔나커피 6,000

 

성곽 따라 봄꽃 산책
낙산공원

혜화역과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가까이에 위치한 한양도성, ’낙산공원’ . 혜화에 오면 꼭 찾게 되는 산책로로 낮에도 밤에도 아름다운 서울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혜화역 2번 출구로 나오면 오르막길을 만나게 되는데요. 높은 오르막길을 힘차게 걷다 보면 낙산공원에 이르게 됩니다. 낙산공원으로 펼쳐지는 이 길은 봄에 특히나 아름다운데요. 벚꽃 나무가 양 옆으로 우뚝 서 있고, 바람에 흩날리는 벚꽃잎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죠. 서울을 벗어나 나들이 온 느낌도 들고, 날씨도, 벚꽃도 모두 설레는 산책길이랍니다. 예쁜 꽃들 가득한 따스한 봄날에는 낙산공원으로 서울 데이트 즐기러 떠나보아요.

Editor’s TIP
낙산공원의 일몰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해 지는 풍경과 야경 또한 무척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낙산길 41

 

후암동 거기가 혜화에도?
카페 ‘메종드아베크엘’

낙산공원을 내려와 다음으로 향해볼 그곳. 대학로 거리에 새로 생긴 ‘메종드아베크엘’입니다. 이곳은 후암동에 위치한 아베크엘 의2호점으로 오픈하자마자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적한 골목길에 위치해있지만 웨이팅 목록이 꽉 찬 신상 카페. 알록달록 벽화 옆 흰 건물이 바로 메종드아베크엘입니다. 아늑한 조명과 깔끔한 인테리어로 꾸며진 이곳은 소품 하나하나 본점의 분위기를 닮아 더욱 조화로운데요. 본점보다 훨씬 더 넓고, 좌석도 더욱 많아 편하게 머무르실 수 있답니다. 

2호점에서도 비주얼만큼이나 맛있는 아베크엘의 대표 메뉴 ‘링고라떼’와 ‘아베크엘커피’를 맛볼 수 있어요. 은은한 사과향이 풍기는 링고라떼 한 모금과 달콤한 설탕이 컵 주변에 묻어있는 아베크엘 커피! 예쁜 공간에서 맛있는 음료와 함께 소소한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주소 : 서울 종로구 동숭4길 30-3 1층
영업시간 : 12:00 - 20:00 / 일요일 휴무
메뉴 : 링고라떼 6,500


대학로 대표 뮤지컬
‘빨래’

대학로 데이트에서 빠지면 섭섭한 ‘공연’. 좁은 소극장에 앉아 공연을 관람하는 일은 항상 설레는데요. 동양예술극장에서 진행하는 뮤지컬 ‘빨래’는 대학로 공연의 화룡점정이라 할 수 있는 대학로 대표 뮤지컬입니다. 2005년 초연부터 무려 4,000여 회 이상의 오픈런 공연을 이어오고 있죠.

"서울 살이 몇 핸가요" 타향살이를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며 볼 수 있는 가슴 뭉클한 이야기. 고향을 떠나 서울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면서 느끼는 감정들을 잘 풀어낸 뮤지컬이랍니다. 이번 주말에는 혜화역에서 뮤지컬 한편으로 봄날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셔보는 건 어떨까요?

Editor’s TIP
뮤지컬 ‘빨래’의 러닝타임은 인터미션 15분 포함 총 2시간 40분입니다. 관람 시간을 여유 있게 고려하여 데이트 코스에 넣는 것을 추천드려요.

공연명 : 뮤지컬 '빨래'
기간 : 2017.03.09~오픈런
장소 : 동양예술극장 1관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14길 29
가격 : 30,000원

대학로로 떠나는 따뜻한 봄나들이

오후 햇살이 내리는 따뜻한 시간. 두 손을 마주 잡고 대학로 거리를 걸어보아요. 이곳에서만큼은 모두가 풋풋한 ‘청춘’이니까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