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가 선정한 제주도 벚꽃명소, 벚꽃길 따라 짜본 여행코스
에디터가 선정한 제주도 벚꽃명소, 벚꽃길 따라 짜본 여행코스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3.12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월, 제주도로 봄 소풍 떠나볼까?

매서운 추위가 물러가고 이제 정말 ‘봄’이 다가왔습니다. 두꺼운 패딩은 잠시 넣어두고, 파스텔톤 옷을 꺼내 들 때인데요! 서울의 날씨도 무척 따뜻한데 제주의 날씨는 어느 정도일까요? 제주는 1월부터 노오란 유채꽃을 보여주며 봄의 시작을 알렸는데요.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고 나면 알록달록 꽃들이 만발한 화려한 제주의 풍경을 만날 수 있겠지요. 

봄과 함께 가장 기다려지는 건 바로 ‘벚꽃 시즌’이 아닐까 싶습니다. 핑크빛 꽃잎이 흩날리는 벚꽃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온몸으로 봄을 느낄 수 있게 될 것만 같은데요. 오늘은 미리 보는 제주 봄 여행지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3월, 4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한다면 꼭 가봐야 하는 제주도 여행 코스. 함께 만나러 가봐요.


제주 벚꽃길은 여기!
제주대 입구

4월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벚꽃’ 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벚꽃 축제가 개최되고, 이 시기에만 만날 수 있는 벚꽃 구경을 떠나시는 분들로 북적이는 때인데요. 제주 역시 봄이 되면 화려한 꽃 축제를 만나려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시기입니다. 제주의 벚꽃 중 아름답기로 유명한 왕벚꽃을 만날 수 있는 제주대입구. 이곳에서는 매년 3월 말에서 4월이면 흐드러지게 핀 왕벚꽃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벚꽃이 양옆으로 가득한 진정한 벚꽃길! 왕벚나무는 제주도에만 자생하는 벚꽃나무로 잎이 먼저가 아닌 꽃이 먼저 피어나는데요. 꽃자루 하나에 꽃이 여러 개 달려 있어 더욱 풍성하고, 화려한 벚꽃을 자랑합니다. 봄날을 장식할 3월~4월 제주도 여행 명소, 제주대 입구 벚꽃길에서 봄날의 추억을 남겨보세요.

Editor’s TIP

벚꽃축제가 개최되었던 제주대 입구는 아쉽게도 지난해부터 축제장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하지만 관광객을 위한 사진 촬영 포토존이 제공되고, 벚꽃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답니다.

위치 : 제주대 입구


벚꽃 구경 후 커피타임
카페 ‘제대가는 길’

벚꽃길을 따라 쭉 걷다 보면 숲속의 작은 집이 떠오르는 카페 ‘제대가는길’ 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제주대 입구 근처에 위치한 카페로 벚꽃 구경 후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인데요. 우거진 나무들과 푸르름이 가득한 식물들 사이에 위치해있어 더욱 눈길이 갔던 이곳. 카페 안으로 들어가 자리를 잡고 앉은 후 창문을 바라보았을 때 푸르른 나무들이 가득하여 ‘제주에 왔구나~’ 실감하게 되었지요. 자주 가는 동네 카페에서는 빽빽한 건물들만 눈에 띄었는데 제주의 카페에서는 숨겨진 자연을 만난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카페 제대가는길은 여유롭게 머무를 수 있는 분위기와 편안한 좌석들로 이루어져 있어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아메리카노 한 잔에 3,300원으로 다소 저렴한 가격을 선보이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자연 풍경과 함께 카페에 구비되어 있는 책 한 권을 꺼내 들고 커피와 함께 시간을 보내면 여행의 여유로움을 만끽하실 수 있을 거예요. 벚꽃길에서 찍은 사진도 확인하고, 달콤한 디저트로 여행 중의 피로를 날려보세요.

Editor’s TIP

마당이 넓은 카페로 삼각대를 세워두고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제주대학로 75-1
운영시간 : 매일 10:00 - 22:00 / 명절 당일 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3,300 / 카푸치노 4,300


기차타고 자연 속으로!
에코랜드 테마파크

벚꽃만 보고 떠나기엔 아쉬운 마음이 남을텐데요. 제주대입구에서 3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에코랜드 테마파크’ 입니다. 에코랜드에서는 기차를 타고 5개의 역을 돌며 각각 다른 테마로 이루어진 자연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메인스테이션, 에코브리지역, 레이크사이드역, 피크닉역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역에서 내려 시간을 보낸 후 다시 역으로 돌아와 기차를 타고, 다음 역으로 이동하면 된답니다. 배차 시간도 짧기 때문에 자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다음 역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평화로운 자연 풍경이 기다리는 에코랜드! 잔잔히 흐르는 호수 위 다리를 거닐며 사진도 남기고, 넓게 펼쳐진 잔디밭에 서 있는 풍차의 풍경도 만나보세요. 흙으로 이루어진 땅을 밟으며 자연의 촉감도 느끼고, 곶자왈에서는 느껴지는 상쾌한 공기에 도시의 미세먼지 걱정은 잠시 잊혀질 거에요.  
특히, 봄의 에코랜드에서는 <라벤더, 그린티&로즈가든역> 이 무척 아름다운데요! 보랏빛 라벤더 밭과 유럽식 정원, 목장산책로 등을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곳곳이 포토존이라 카메라를 계속 꺼내들게 된답니다. 따뜻한 봄 날씨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여행지! 3월~4월 제주도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에코랜드 테마파크’ 에서 제주의 봄 나들이를 즐겨보세요.

Editor’s TIP

맑은 공기 속에서 산책을 즐기며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꼭 삼각대를 챙겨가기를 추천합니다.

위치 :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운영시간 : 매일 08:30 - 18:00 / ~17:50까지 운영 (마지막기차시간 : 16:50 / 주말마지막기차시간 : 17:00)
입장료 : 성인 14,000원 / 청소년 12,000원 / 어린이 10,000원

 

봄날, 벚꽃 그리고 제주

벚꽃 향기 가득한 제주대 벚꽃길부터 자연 속 ‘쉼’을 만끽할 수 있는 에코랜드 테마파크까지. 올 3~4월에는 봄 냄새 가득 머금은 따뜻한 제주도로 봄 자켓 챙겨서 떠나볼까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비짓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