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로 맛집, 출퇴근 3년차 직장인이 자주 가는 최애 맛집 3곳
충무로 맛집, 출퇴근 3년차 직장인이 자주 가는 최애 맛집 3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3.11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집수집러 직장인이 고른 충무로 진짜 맛집

명동과 을지로 사이에 위치한 충무로. 이곳은 사실 맛집 밀집지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전통 있는 맛집도 많고,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음식점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기 때문이죠. 평양냉면이 맛있는 ‘필동면옥’과 40년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쭈꾸미 전문점 ‘충무로쭈꾸미전문점’, 함흥냉면집인 ‘오장동함흥냉면’은 이미 유명할 대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입소문 난 맛집보다는 조용히 진가를 발휘하는 곳들로 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맛집 수집이 취미인 충무로 직장인. 같은 점심이라도 조금이라도 더 맛있는 곳을 찾아내기 위해 이리 뛰고 저리 뛰며 알아낸 지 어연 3년. 평범한 듯 하지만 한번 방문하면 자꾸만 생각나던 맛을 간직한 그곳들을 소개할게요.


점심으로도 부담 없어
필동멸치국수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현한 그곳! 손이 크신 주인분이 운영하고 계시는 충무로 맛집 ‘필동멸치국수’ 입니다. 한참 골목식당에 출현했을 때 큰 이슈가 되었던 음식점 중 한 곳입니다. 처음 방문했을 땐 시청자 모드로 열심히 챙겨 보던 프로그램 속 주인분을 실제로 뵈니 신기한 마음이 들었던 곳. 점심 시간이면 항상 북적이지만 손님 한 명 한 명 인사를 건네주시고, 맛있게 먹었냐는 질문 한마디로 푸근함을 전해주시는 주인 아주머니가 계시는 국수집입니다. 

국수를 주문하면 손님의 양에 따라 적당히, 많이~ 를 물어봐 주시는데요. "적당히 주세요"를 외쳤지만 인심 가득 넉넉하게 담겨 나온 멸치국수 한 그릇을 맛볼 수 있습니다.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 한 입으로 입맛을 돋군 후 본격적인 국수 먹방을 펼치게 됩니다. 국수만 먹기에는 약간 아쉬울 수 있으니 제육볶밥을 추가하셔서 드시면 딱 적당한 조화와 적당한 양의 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충무로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필동멸치국수’ 에서 맛있는 잔치 국수 한 그릇 드셔보세요.

Editor’s TIP

잔치국수를 주문하신다면 꼭 제육볶밥을 추가하시길 추천드려요!

위치 : 서울시 중구 퇴계로42길 36
운영시간 : 평일 11:00 ~ / 주말 11:30 ~ / 매주 화요일 휴무
메뉴 : 멸치국수 5,000 / 제육볶밥 1,00

 

이런 파스타 조합 봤어?
파스타마켓

파스타가 생각나는 점심이면 무조건 여기! ‘파스타마켓’으로 향해봅니다. 점심 시간에는 근처 직장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에 이곳에 가려면 항상 12시 전에 길을 나서는 것이 좋은데요. 일찍 도착하면 예쁜 타일이 깔린 테이블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 충무로 맛집 ‘파스타마켓은 피자와 파스타를 우리 입맛에 맞게 연구하고, 시즌별로 제철 식자재를 활용해 메뉴를 개발하는데요. 가게 이름처럼 파스타가 맛있는 건 물론이고, 피자와 필라프 역시도 무척 맛있습니다. 파스타 한 접시가 1.5인분의 양으로 제공되는 메뉴가 있어 다른 메뉴를 주문 후 함께 나눠 먹기에도 좋지요.

파스타마켓의 파스타는 조금 독특한 편인데요. 오일파스타 밑에 누룽지가 깔려있어 파스타 양념이 자작하게 베어 있는 누룽지를 맛볼 수 있답니다. 파스타와 누룽지는 쉽게 만날 수 없는 훌륭한 조합이기도 하지요.생소한 조합이라고 생각했지만 바로 이 누룽지의 매력에 빠져 잊을만하면 또 찾곤 한답니다. 파스타 외에도 감칠맛 나는 필라프와 블루베리가 콕콕 박혀있는 피자 역시도 무척 맛이 좋습니다. 특히 블루베리 피자는 꼭 추천하고 싶은 메뉴 중 하나인데요. 피자와의 묘한 조합이 최고의 맛을 자랑한답니다. 충무로에서 제대로 된 파스타를 맛보고 싶다면 ‘파스타마켓’으로 향해보세요.

Editor’s TIP

점심시간에는 런치세트 메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중구 퇴계로 210-14
운영시간 : 평일 11:30 ~ 21:00 / 주말 12:00 ~ 21:00 / 평일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메뉴 : 조개조개그리고새우 파스타 1.5인분 18,000원


퇴근 후 목에 기름칠
착한등심

고된 하루를 마치고 가벼운 마음으로 고기를 즐기기 위해 자주 향하는 이곳. 바로 착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소고기를 먹을 수 있는 충무로 맛집 ‘착한등심’입니다. 이곳에서는 삼겹살 1인분 가격으로 부드러운 육질과 환상적인 마블링을 자랑하는 품질 좋은 소고기, 바로 ‘와규등심’을 먹을 수 있는데요. 입안에 넣으면 얼마나 부드럽고 담백한지 모른답니다. 잘 구워진 와규 한 입과 함께 딸려오는 육즙! 상상만 해도 행복하지 않나요? 

주문을 하면 와규와 함께 즐기기 좋은 깔끔한 밑반찬 깻잎장아찌와 무말랭이, 김치가 먼저 준비됩니다. 고기의 맛을 즐길 때는 많은 반찬은 필요 없겠지요? 선홍빛의 고기를 불판에 올리고 익기만을 기다리는데요. 다른 고기와 다르게 와규는 정말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하답니다. 고기를 다 먹었다면 이곳의 별미 ‘된장찌개밥’도 주문해보세요. 구수한 된장찌개에 고슬고슬한 밥알이 함께 끓고 있는데요. 고기 먹은 후 마무리하면 기분 좋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Editor’s TIP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세요.

위치 : 서울 중구 마른내로 42
운영시간 : 매일 17:00 - 23:00 / 일요일, 공휴일휴무
메뉴 : 와규등심(150g) 13,900 / 된장찌개밥 3,000


맛집 많은 충무로에선 여기로!

대한극장에서 영화 보고 나서 밥 먹을 때, 명동에서 산책하다 충무로를 지나칠 때, 근처 을지로 유명 카페에 갈 때! 진짜 맛집의 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곳들로 향해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