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맛집/카페, 동네처럼 편안한 구의동 하루 코스 3곳
광진구 맛집/카페, 동네처럼 편안한 구의동 하루 코스 3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3.08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 친구 같은 편안함이 있는
광진구 구의동 스팟들

주말이 다가오면 무얼 할까 고민하며 sns를 뒤적이는 에디터. 분위기 좋은 카페,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맛집이 끝없이 나오는 걸 보면 더더욱 고민이 되곤 하는데요. 이렇게 마음에 드는 곳에 찾아가는 재미도 있지만 가끔은 북적이는 곳보단 조용한 곳에서 하루를 보내고 싶은 생각이 들 때도 있죠. 내 집처럼 편안한 차림으로 마실 나가고 싶을 때. 에디터는 광진구로 향합니다.
눈길을 끄는 무언가가 있지 않아도 편안하게 하루를 보내기 좋은 이곳에서는 어디로 향해볼까요? 소소한 즐거움이 있는 하루를 광진구에서 함께 만나보아요.


편안한 동네카페
안다즈커피

소중한 주말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동네 카페, 구의동 ‘안다즈커피’ 입니다. 안다즈커피는 주택을 개조한 카페로 조용한 골목 사이에 위치해있는 곳인데요! 테이블과 좌석이 많아 더욱 한가로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낮 시간에 방문하신다면 채광 덕분에 더욱 따스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곳. 여기에 맛 좋은 커피까지 더해진다면 완벽한 주말의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광진구 맛집 안다즈커피에서는 라떼를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커피잔에 풍성히 담긴 라떼, 섬세한 라떼아트 속에 숨겨진 커피 맛은 무척이나 인상 깊었는데요. 커알못 에디터에게도 느껴지는 맛있는 커피였습니다. 따뜻한 라떼에 함께 곁들일 영국식 케이크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특히 상큼함과 달콤함의 조화가 커피와 무척 잘 어울리는 레몬케이크를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달콤한 크림이 얹어진 우유슈페너 역시도 맛있는데요. 맛있는 라떼를 맛본 후 이곳 커피에 빠져 자주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에디터가 맛본 결과 뱅쇼도 맛있었다는 사실! 화려하고 예쁜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기보단 편안한 옷차림으로 집 근처 카페에 가고 싶을 때, 안다즈커피에 방문해보세요.

Editor’s TIP

안다즈커피에서는 현재 프로모션으로 케이크와 커피 3종류를 5천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치 : 서울 광진구 천호대로132길 10
운영시간 : 매일 08:00 - 22:30 / 마지막주 월요일 휴무
메뉴 : 라떼 5,000


서울 떡볶이 최강 맛집
신토불이 떡볶이

떡볶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미 한번쯤 드셔보셨을 법한 ‘신토불이 떡볶이’. 마니아층이 두터운 광진구 맛집으로 최고의 떡볶이 맛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죠. 아차산역 1번출구로 나와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멀리서부터 길게 늘어선 줄이 보입니다. 곧바로 ‘아 저기가 신토불이구나’ 느낄 수 있으실 텐데요! 항상 북적이는 틈 사이에 합류하여 차례가 돌아올 때까지 떨리는 마음으로 기다리다 떡볶이를 먹곤 하는 광진구 맛집! 이곳의 떡볶이는 고춧가루로만 양념을 하여 다른 곳과 차별화된 칼칼한 맛의 매콤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웨이팅을 보고 놀라셨다구요? 괜찮습니다! 기다리는 분들이 많지만 금방 금방 자리가 나는 편이라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떡볶이를 맛볼 수 있답니다. 신토불이 떡볶이는 나혼자산다에서 한지민씨가 좋아하는 떡볶이로도 유명세를 탔는데요. 바로 핫도그를 얹어 먹는 그 떡볶이죠. 핫도그와 함께 먹으면 달콤함과 매콤함의 조화가 무척 잘 어울리면서 더욱 손이 가게 되는데요. 한번 젓가락을 들면 쉽게 멈출 수 없는 떡볶이의 맛입니다. 구의동에 방문한다면 한번쯤 꼭 들려 신토불이 떡볶이를 접해보세요. 아마 한번 맛보면 강렬한 떡볶이 맛이 잊혀지지 않아 다시 오게 될걸요?

Editor’s TIP

포장 시에는 핫도그를 썰어주지 않습니다. 핫도그와 함께 오뎅, 야끼만두를 추가하면 더 맛있답니다.

위치 : 서울 광진구 자양로43길 42
운영시간 : 매일 11:00 - 23:00 / 첫째 주, 셋째 주 월요일 휴무
메뉴 : 떡볶이 1인분 3,000


소소한 하루의 끝마무리
강변역 포장마차

강변역 1번 출구 맞은편에 위치한 포장마차 골목을 아시나요? 하루 일과를 마치고 포장마차에 앉아 뜨끈한 우동 한 그릇과 시원한 맥주 한 잔의 로망을 실현시켜 줄 바로 그곳입니다. 아련한 추억이 몽글몽글해지는 곳인데요. 서울의 포장마차 거리를 떠올리신다면 이곳을 빼놓을 수 없을 겁니다. 강변역 포장마차 방문이 처음이라면!  먼저 포장마차 앞에 써 있는 번호표를 확인하시고, 마음에 드는 곳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사실 어느 곳이여도 괜찮습니다. 정겹게 맞이해주시는 이모님들과 오늘 하루를 마무리할 편안한 분위기가 반기는 곳이니까요.

포장마차의 장점은 바로 저렴한 가격. 주머니 가벼워도 부담 없이 메뉴를 주문하기 좋은데요. 여기에 빠질 수 없는 떡볶이와 튀김, 어묵까지 함께 곁들 수 있어 에디터가 더욱 좋아하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에디터의 단골집인 4번 포장마차의 삼겹살 김치볶음을 강력 추천합니다. 어디에서 먹어도 맛있지만 특히 포장마차에서 먹는 고소한 삼겹살과 김치는 하루의 피로를 날려줄 만큼 행복한 맛을 전달하지요. 이모님의 손맛이 담긴 꼬막도! 떡볶이도! 어느 음식으로든 꽉 채워지는 마음! 깊어지는 저녁, 깊어지는 분위기와 함께하는 포장마차에서의 시간. 소소한 하루의 끝마무리를 강변역 포장마차에서 해보세요.

Editor’s TIP

정확한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없으니 저녁 시간대에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위치 : 강변역 1번출구 맞은편


대충 입고 나와, 시간이 너무 아까워

동네 주민이 된 양 트레이닝복 차림으로 나와도 편안한 광진구 스팟들. 어쩌면 꾸밈 없어서 더 매력적인 이곳. 이번 주말 편안한 데이트를 원한다면 구의동으로 향해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