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벚꽃 개화시기 언제? 전국 벚꽃명소 추천 4곳
2019 벚꽃 개화시기 언제? 전국 벚꽃명소 추천 4곳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9.03.07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봄봄~ 벚꽃이 피려나 봄

아침만 되면 눈뜨기가 힘든 ‘올빼미형 인간의 표본’ 에디터조차도 요즘에는 눈이 번쩍 떠집니다. 콧등을 간지럽히는 솔솔 부는 봄바람이 자꾸만 바깥으로 불러내거든요. 그렇습니다. 에디터가 사랑해 마지않는 최애 계절 ‘봄’이 코앞으로 다가온 것입니다. 우리가 봄을 기다리는 가장 큰 이유. 바로 전국에 ‘분홍주의보’를 내리는 벚꽃 때문 아닐까요?  
여의도 윤중로, 석촌호수, 남산 등 서울 벚꽃 스팟들도 좋지만 서울 토박이 에디터는 올해엔 다른 곳들로 ‘벚꽃 투어’ 떠나보려 해요. 에디터와 함께 올해에도 벚꽃길 걸으러 떠나볼까요?

 

벚꽃 어디쯤 오나 봄?
2019 벚꽃 개화시기

제주 : 3월 24일
부산 : 3월 28일
대구, 포항 : 3월 31일
광주, 여수 : 4월 2일
전주, 대전, 강릉 : 4월 5일
청주 : 4월 7일
서울 : 4월 10일
춘천 : 4월 12일
인천 : 4월 13일

벚꽃과 유채꽃 1+1 콜라보
제주 ‘녹산로’

예상 벚꽃 개화시기가 3월 24일로 가장 빠른 제주. 그야말로 봄꽃의 향연을 이루는 제주도에는 벚꽃 명소도 참 많습니다. 원조 제주 벚꽃성지이자 제주 왕벚꽃축제가 열리는 전농로도 좋지만 에디터가 추천하고 싶은 제주 벚꽃 명소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유채꽃과 벚꽃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녹산로’입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꼽힐 만큼 봄이면 더욱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죠.

소록산 옆으로 쭉 이어진 녹산로 일대에서는 매년 유채꽃축제가 열리는데요. 유채꽃과 어우러진 벚꽃의 환상적인 1+1 콜라보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올해 축제일정은 4월 4일부터 4월 7일까지 이어진답니다. 도로를 따라 만개한 ‘꽃길’을 밟으며 낭만적인 드라이브를 즐겨보세요.

Editor’s Tip
대중교통으로는 접근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차를 원할 경우 샛길이나 주차 표시가 되어있는 장소에 할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381-15
축제 일정 : 제주 유채꽃축제 2019.04.04~2019.04.07
홈페이지 : http://www.jejuflowerfestival.com
문의 : 064-787-3966

 

사찰로 벚꽃 나들이
부산 ‘범어사’

이태원에는 경리단길, 망원동 일대에는 망리단길, 전주에는 객리단길, 경주에는 황리단길이 있다면 부산에는 ‘범리단길’이 있습니다. 범리단길은 영남의 3대 사찰 중 하나인 범어사 주변의 금샘로 일대 먹거리타운에 별명이 붙으며 새로이 떠올랐는데요. 이곳 범리단길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범어사’가 바로 부산의 숨어 있는 벚꽃 성지입니다. 매년 봄이면 범어사는 고즈넉한 사찰과 흐드러진 벚꽃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룹니다.

통일신라시대 의상대사가 창건한 천년 고찰로 전해져 남다른 의미가 있는 범어사. 부산 지하철 1호선 범어사역 5,7번 출구로 나와 90번 버스를 타면 도착할 정도로 접근성 역시 좋은데요. 벚꽃으로 둘러싸인 사찰을 구경하고 다시 90번 버스를 타고 ‘하마마을’에서 내려 범리단길도 구경해보세요. 범리단길 먹거리타운에는 더팜471, 쉐이드 등 다양한 맛집 및 카페가 즐비해 맛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Editor’s Tip
범어사에서는 카드 결제가 되지 않으니 비상금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사찰문화체험 프로그램인 템플스테이도 진행하고 있으니 일정 확인 및 예약을 원한다면 범어사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주소 : 부산광역시 금정구 범어사로 250
홈페이지 : http://www.beomeo.kr/

 

국내 벚꽃축제 끝판왕
창원 ‘진해 군항제’

국내 벚꽃축제 중에서도 단연 빼놓을 수 없는 이곳. 바로 경남 창원 진해구 일원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벚꽃축제 ‘진해 군항제’가 오는 4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 열흘간 진행됩니다. 올해로 무려 57회를 맞는 진해 군항제는 여의도 벚꽃축제에 버금가는 우리나라 대표 벚꽃축제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곳에서는 무려 100년이 넘는 왕벚꽃나무를 감상하며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추모대제, 승전행차 퍼레이드 등 행사 콘텐츠도 다양합니다.

에디터가 추천하고 싶은 진해군항제 벚꽃 코스는 바로 ‘중원 로터리 - 여좌천 로망스 다리 – 환경생태공원’ 코스. 중원 로터리에서 축제 행사를 즐긴 후,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총 1.5km 길이의 여좌천 로망스 다리로 향해보세요. 진해 군항제를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사진들의 배경이 바로 이곳이랍니다. 다리를 따라 쭉 올라가면 나오는 환경생태공원에서는 호수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도 감상할 수 있어요.

Editor’s Tip
1. 정상에서 진해 시가지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제황산공원에도 올라보세요. 왕복 약 3천원에 모노레일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2. 진해구청, 구민회관, 파크랜드 유원지 등에 주차장이 개방됩니다. 행사기간 동안 진해여고, 진해여중 등의 승용차 전용 주차장도 개방되니 참고하세요.

주소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축제 일정 : 진해군항제 2019.04.01~2019.04.10
홈페이지 : http://www.changwon.go.kr
문의 : 1899-1111

 

호수 위 벚꽃놀음
강릉 ‘경포호’

호수를 둘러싼 벚꽃나무길이 석촌호수 외에도 또 있습니다. 바로 강릉 경포호입니다. 경포호 입구3km 구간과 경포호수를 둘러싼 4km의 구간이 봄꽃으로 가득 메워지는데요. 벚꽃을 비롯해 개나리, 수선화, 목련 등 봄꽃으로 뒤덮여 자연과 어우러진 꽃놀음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포호 바우길에는 1000여그루가 넘는 벚나무가 터널을 이루고 있어 그야말로 ‘꽃길 터널’을 걷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지요.

경포호에서는 매년 4월 초에서 중순 경마다 강원도 최대 벚꽃축제이자 전국 3대 벚꽃축제인 ‘경포벚꽃축제’가 진행됩니다. 올해에도 4월 2일부터 4월 7일까지 6일간 벚꽃길 퍼레이드, 인증샷 콘테스트 등 꽃 축제 행사를 비롯해 민속공연, 난타공연, 벚꽃 음악회,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푸르른 자연을 품은 강릉으로 벚꽃 여행 떠나보세요. 

Editor’s Tip 
축제 시즌이면 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니 호수 근처의 강릉 녹색도시 체험센터 이용을 추천합니다. 경포대 정자를 목적지로 삼아 걸으면 덜 북적이니 비교적 여유롭게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요.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65 
축제 일정 : 경포벚꽃축제 2019.04.02~2019.04.07
홈페이지 : https://www.gn.go.kr/tour 
문의 : 033-640-5807

 

올해는 좀 다른 곳으로 ‘벚꽃 여행’ 떠나볼까?
진정한 ‘봄 덕후’는 벚꽃 성지 순례로 가려지는 법. 봄 덕후 에디터는 전국 벚꽃 투어를 위해 미리미리 기차표를 끊어두렵니다. 올해에는 더욱 특별한 벚꽃놀이를 즐기러 떠나고 싶거든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비짓제주 제주여행공유, 제주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창원시청, 경포 벚꽃축제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