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월정리해변 카페거리 ‘분위기 깡패’ 가볼만한 스팟 3곳
제주 월정리해변 카페거리 ‘분위기 깡패’ 가볼만한 스팟 3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3.06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이 머무는 동네 ‘월정리’로 감성 카페 투어 떠나볼까?

에디터는 카페 투어를 참 좋아합니다. 맛있는 커피, 디저트를 찾아 떠나는 것도 좋지만 소위 ‘분위기 좋다’는 카페를 발견하면 횡재한 기분이 들 정도로 말이죠. 제주도 한달살기를 떠나 제주 동쪽 여행을 즐기던 중 다음 목적지는 ‘달이 머무는 동네’라는 이름을 가진 월정리로 향해보았습니다. 해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월정리는 그만큼 관광지 느낌이 많이 드는지라 자주 찾진 않았던 제주도 스팟인데요. 이번 여행을 통해 월정리를 새롭게 담을 수 있었답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카페에 앉아 여행자 기분도 내고, 아늑한 분위기를 즐기며 잠시 쉬어갔던 월정리 카페들을 소개할게요.


액자 속 해변 풍경
카페 ‘스테이솔티’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월정리 카페는 에매랄드빛 해변이 한눈에 들어오는 카페 ‘스테이솔티’ 입니다. 액자 속 그림 같이 펼쳐지는 해변이 한눈에 들어오는 제주도 가볼만한곳인데요. 멋진 풍경과 커피를 즐기며 사진을 남기려는 여행객들도 그만큼 많은 곳이랍니다. 특히 2층 창가에 앉아 사진을 찍는다면 무척 마음에 드는 인생샷을 건질 수 있어요.

스테이솔티에서 맛본 당근케이크와 따뜻한 밀크티 한 잔. 밀크티의 향이 참 좋았는데요.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밀크티여서 그런지 더욱 기분 좋은 음료 한 잔이었습니다. 제주 여행 중이라는 기분을 물씬 느끼며 카페에서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스테이솔티’에서 월정리 해변을 한눈에 담아보세요.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480-1
영업시간 : 매일 09:00 - 20:00 동절기 / 매일 09:00 - 21:00하절기
메뉴 : 아메리카노 5,000 / 수제밀크티 6,500

 

와이드 오션 뷰
카페 ‘머문’

예쁜 창문 너머 드넓은 해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월정리 카페 ‘머문’ 입니다. 이곳은 창문 뷰에 반해 월정리에 도착하자마자 제일 먼저 방문한 카페인데요! 월정리의 에메랄드빛 바다와 하얀 모래사장, 그리고 하늘. 월정리의 모든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제주도 가볼만한곳이랍니다.

월정리 카페 ‘머문’의 인기 좌석은 단연 창가 앞이겠죠? 하지만 창가 앞쪽 자리에 앉지 못했다고 해서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좌식 공간으로 이루어진 자리에 앉아도 창문 풍경을 한눈에 담으실 수 있습니다. 편안하게 앉아 바라보는 오션뷰! 아름다운 월정리 해변에 푹~ 빠져들게 될 거에요.

Editor’s TIP
이곳에서는 커피와 음료, 젤라또, 디저트, 맥주를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노을 지는 풍경을 바라보며 맥주를 마셔도 좋겠어요.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460 2층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메뉴 : 아메리카노 5,000

 

아늑한 가정집 같은
카페 ‘오늘도화창’

월정리 해변이 한눈에 보이는 카페도 좋지만 아늑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카페도 소개해드릴게요. 월정리 해변 뒷쪽에 위치한 카페 ‘오늘도화창’ 입니다. 1, 2층으로 이루어진 카페 내부에는 눈길을 끄는 엔티크한 소품들이 많답니다. 테이블 마다 널찍하게 자리하고 있어 머무르기에도 편안한 곳이었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이곳의 메뉴는 브라우니인데요. 브라우니를 장식한 앙증맞은 생크림과 딸기 덕분에 더욱 귀여운 비주얼을 하고 있답니다. 스트레스가 전부 날아갈 듯한 달콤한 맛과 쫀득한 브라우니! 제대로 된 브라우니를 맛본 기분이 들었답니다. 바다는 보이지 않지만 바다를 대신할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지닌 카페랍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월정5길 56
영업시간 : 매일 11:00 - 18:00 / 매주 목요일 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5,000 / 브라우니 5,000

월정리 카페거리로 ‘분위기 마시러’ 가요.

여행 좋아하고 카페 좋아하는 에디터에게는 더없이 특별했던 제주도 월정리의 공간들. 아름다운 해변을 바라보며 풍경 한입, 커피 한 모금, 감성 한입 하러 월정리 카페거리로 떠나보아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