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전주 여행 지겹다면? 당일치기로도 좋은 전주 근교 스팟 3곳
뻔한 전주 여행 지겹다면? 당일치기로도 좋은 전주 근교 스팟 3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3.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여행은 뻔하다고? 모르는 소리!
토박이 에디터가 소개하는 전주 근교 여행

고향이자 본가가 전주에 있는 전주주민 2n년차 에디터. 간혹 주변 지인들에게서 이런 이야기를 듣곤 합니다. ‘전주 여행은 뻔하고 한정적이야’. 섭섭한 말씀. 전주 한옥마을, 매년 있는 전주 국제 영화제, 전주 비빔밥 등 유명 키워드에 가려져있지만 사실 전주는 중심지에서 차로 30분. 근교로 나가면 매력적인 곳들이 참 많답니다. 전주 여행의 다른 부분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필독! 꼭 가봐야 하는 전주 근교 스팟 3곳, 전주토박이 에디터가 소개합니다.


고즈넉한 한옥의 멋
아원고택

전주 한옥마을에서 2~30분이면 전주 시내를 벗어난 고즈넉한 동네에 도착하게 됩니다. 바로 '아원고택'이 위치한 완주 오성 한옥마을입니다. 한때 평범한 농촌 마을이었던 완주는 250년 된 한옥 고택을 중심으로 카페와 갤러리 등이 들어서면서 전주의 힙한 여행지로 변신했는데요. 이곳에 위치한 아원고택은 한옥 3채와 현대식 건물 1채, 뮤지엄으로 이루어진 복합 문화공간으로 숙박과 카페를 동시에 운영하는 전주 여행 스팟입니다.

아원고택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만휴당'. 만휴당은 만사를 제쳐놓고 쉼을 얻는 곳이라는 뜻을 지닌 곳입니다. 대청마루에 앉아 눈앞에 펼쳐진 종남산의 풍경을 보노라면 탄성이 절로 나오지요. 자연의 풍경을 즐기고, 한옥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 계절마다 이곳의 사계절을 담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따스한 봄날의 아원은 또 어떤 모습을 선사할지 궁금해집니다.

Editor’s TIP

아원고택에 들리기 전 오성제에도 방문하기를 추천합니다. 사진 찍기에도 좋고, 잔잔한 저수지의 풍경이 무척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주소 :  전북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516-7
영업시간 : 평일 12:00 - 17:00 / 주말 11:00 - 18:00
메뉴 : 문화공간 이용료 1인 10,000 음료 한잔 제공

 

옥정호가 한눈에
카페고투 비밀의정원

두 번째로 소개할 곳은 옥정호가 펼쳐진 카페 ‘카페고투 비밀의정원’ 입니다. 오봉산과 국사봉 산이 양팔 벌려 품은 듯한 모습의 옥정호. 카페로 들어가는 길, 한눈에 보이는 옥정호의 그림 같은 풍경에 잠시 멈춰 서게 되는데요. 잔잔히 흐르는 옥정호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고, 본격적인 신선놀음을 즐기기 위해 카페 야외 테이블에 자리잡습니다. 카페 앞 풍경이 이렇게나 좋으면 반칙!

‘카페고투 비밀의정원’에서는 꼭 야외 테이블이 아니더라도 옥정호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데요. 귀여운 머핀과 함께 내어주시는 정성스러운 음료까지! 잔잔한 풍경을 감상하며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전주 여행에서 근교로 향할 예정이라면 꼭 방문해봐야 하는 이곳. 자연 풍경도 눈에 담고 한가로운 행복을 누려보세요.

주소 : 전북 임실군 운암면 구이로 12
영업시간 : 10:00 ~ 19:00 (입장마감 18:00) / 월요일 휴관 /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10:00 ~ 21:00
메뉴 : 아메리카노 5,000

 

댕댕이와 자연 속 힐링
애견 동반 카페 '자티 ZA-T'

반려견과 함께 떠나는 가족단위의 전주 여행이라면 ‘자티’를 방문해보세요. 자티는 도시를 벗어나 한가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전주 근교 카페입니다. 구불구불 도로를 달려 도착하면 보이는 카페 앞 탁 트인 정원에서는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노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애견 동반 카페인만큼 반려견과 나들이를 나온 여행객들의 전주 근교 스팟입니다.

이곳은 특히 날씨 좋은 날 방문한다면 야외에 앉아 바깥 풍경을 즐기기에도 더 없이 좋은데요. 숲으로 둘러싸인 저수지를 감상하며 여유로움을 느끼기에도 좋은 곳이지요. 소중한 댕댕이에게 또 다른 친구도 만들어주고, 함께 자연 속에서 뛰놀고 싶다면 ‘자티’로 향해보세요.

Editor’s Tip

평일에는 10kg 이상의 반려견도 입장이 가능하나, 주말 공휴일에는 10kg 이하의 반려견만 입장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주소 : 전북 완주군 용진읍 상삼용암2길 62-6
영업시간 : 평일 11:00~19:00, 주말 00:00~24:00 (화요일 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5,000 / 누텔라토스트 5,000

푸르름을 간직한
낭만 가득 전주 근교 여행

따스한 봄날, 잊지 못할 특별한 전주 여행의 기억을 간직하고 싶다면 중심지를 조금 벗어나 근교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요? 자연 속 푸르름을 느낄 수 있는 그곳들로 말이죠!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카페고투 비밀의정원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