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촌 한옥마을에서 여기! 안국역 추천 데이트 코스 3곳
북촌 한옥마을에서 여기! 안국역 추천 데이트 코스 3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2.2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 사이사이 고즈넉한 정취 가득, 북촌 한옥마을

유독 날씨가 따뜻하고, 하늘이 맑은 날이면 에디터는 ‘뚜벅이 데이트’를 선호합니다. 주말이면 차들로 북적북적한 도로 위에서 스트레스 받을 필요도 없고, 어디에 주차해야 할지 빙빙 돌며 고생할 필요도 없잖아요. 이런 좋은 날씨에 특히 걷기 데이트가 잘 어울리는 곳이 있습니다. 경복궁역과 종로3가역 사이 3호선 안국역. 2번 출구로 나오면 쭉 펼쳐지는 북촌 한옥마을입니다. 오른쪽으로 시선을 돌려도, 왼쪽으로 고개를 돌려도 고즈넉한 정취가 곳곳에 녹아있는 이곳. 걷지 않고서는 만날 수 없는 특별함이 가득합니다. 이번 주말, 자가용은 집 앞 주차장에 세워두고 북촌 한옥마을에서 ‘뚜벅이 데이트’ 어떠세요?


스콘의 화려한 변신
카페 ‘레이어드’

안국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이는 카페 ‘레이어드’. 레이어드는 연남동에서도 인기 있는 스콘 맛집으로, 사실 북촌점이 본점입니다. 한옥풍의 기와 아래 따뜻한 아이보리빛 매장이 자리잡고 있지요. 카페에 들어서면 맛있는 비주얼의 스콘들이 시각을 사로 잡고, 향긋한 스콘 냄새가 후각까지 사로 잡습니다.

얼그레이, 카라멜솔티드, 스트로베리, 크렌베리, 바질, 말차 스콘 등등 다양한 맛의 스콘을 맛볼 수 있는 이곳. 스콘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최고의 힐링 스팟이 아닐까요? 담백한 스콘과 라떼를 함께 한다면 더욱 아늑하고 달콤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스콘 굽는 냄새가 솔솔 나는 북촌 한옥마을 레이어드로 향해보세요.

Editor’s TIP
평일에도 인기가 많아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소 : 서울 종로구 북촌로 71
운영시간 : 평일 11:00 - 20:00 / 주말 10:00 - 19:00 / 공휴일 10:00 - 19:00 / 월요일 휴관
메뉴 : 라떼 5,000 / 바질스콘 4,200


수요미식회 추천 맛집
깡통만두

카페 ‘레이어드’에서 나와 도보로 1분. 골목 사이를 거닐어 도착한 ‘깡통만두’는 만두전골이 맛있기로 유명한 안국역 맛집입니다.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해 더욱 유명해진 곳. 이곳의 만두전골은 양념에 버무린 소고기와 함게 속이 꽉 찬 만두와 야채들이 올려지는데요. 숙성된 반죽을 사용하기 때문에 만두전골을 오래 끓여도 만두가 터지지 않고 그 모습을 그대로 유지한답니다.

칼칼한 국물과 함께 어우러지는 만두의 쫄깃함을 맛본 후 칼국수 사리도 추가해보세요. 감칠맛 나는 밑반찬을 올려 더욱 푸짐하고 든든한 한 끼를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Editor’s TIP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점심시간 마지막 주문은 오후 2시 40분, 저녁시간 마지막 주문은 오후 8시 20분이니 참고하여 방문하세요.

주소 :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5-6
운영시간 : 평일 11:30 - 21:00 / 일요일 휴무
메뉴 : 만두전골 30,000


어둠 속 특별한 100분
전시 ‘어둠 속의 대화’

든든한 식사를 마치고 북촌 한옥마을 길을 구경하며 걷다 보면 특별한 체험 전시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어둠 속에서 100분 간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어둠 속의 대화’입니다.
이곳에서는 로드마스터와 함께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공간에서 여행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불빛 하나 새어 나오지 않는 곳에서 연인의 손을 꼭 붙잡고, 로드마스터에게만 의지한 채 시간을 보내게 되지요.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머릿속으로, 마음속으로 무한한 상상을 남기는 전시였답니다. 
어둠 속에서의 특별한 100분이 우리에게 남기는 의미는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었던 색다른 기회가 될 거에요.

Editor’s TIP
‘어둠 속의 대화’를 체험하고 나오면 바로 북촌 한옥마을로 이어지니 함께 구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북촌 한옥마을을 산책하며 예쁜 사진도 남겨보세요.

주소 :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2-3
운영시간 : 평일 11:00 - 20:00 / 주말 10:00 - 19:00 / 공휴일 10:00 - 19:00 / 월요일 휴관
성인 : 30,000원

 

뚜벅이 커플이어도 행복해요~

거니는 발걸음마다 소박하고 고즈넉한 매력이 풍기는 북촌 한옥마을. 마주 잡은 따뜻한 두 손의 온기를 느끼며 뚜벅뚜벅 행복한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카페 레이어드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