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곳 추천, 개학 전 다녀오기 좋은 수도권 스팟 3곳 (경기 과천/양평/인천)
가볼만한곳 추천, 개학 전 다녀오기 좋은 수도권 스팟 3곳 (경기 과천/양평/인천)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9.02.2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 끝 실화냐… 개학 증후군 확~ 날려줄 수도권 스팟!”

비상! 개학주의보 발령! 꿀맛 같았던 겨울방학이 끝나가며 개학식을 앞둔 전국의 모든 학생들에게 개학증후군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새 학년 새 학기가 코앞으로 다가온 이 시점. 다시 학교로 향할 생각에 걱정이 산더미처럼 불어난다면 이곳들로 향해보세요. 머리채 풀고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테마파크부터 자연 속에서 힐링과 체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목원까지. 취향 저격 수도권 스팟 3곳. 개학까지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 바로 즐기러 출발!

 

취향 No.1 : 눈썰매부터 공연까지
꿀잼 포인트 총망라! 과천 <서울랜드>

벌써부터 엄습해오는 개학증후군. 놀기 좋아하는 인싸들이라면 역시나 짜릿한 액티비티 활동이 제격이겠죠. 인싸들 취향을 저격할 첫 번째 스팟은 바로 경기도 과천의 ‘서울랜드’입니다. 
‘서울랜드에는 놀이기구만 있다!’ 라고만 생각했다면 큰 착각! 막바지로 접어든 겨울의 액티비티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서울랜드 ‘라바 눈썰매장’이 오는 3월 3일까지 연장된다는 소식입니다. 서울랜드는 2002년부터 매년 겨울마다 눈썰매장을 운영해왔는데요. 테마파크 속 ‘눈썰매장’이자 온 가족의 겨울 나들이 스팟으로 이미 그 명성이 자자합니다. 특히 유아용과 일반용 슬로프가 나뉘어져 있어 가족 모두가 신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요즘 SNS에서 ‘인생샷 성지’라고 불리는 서울랜드 ‘핑크 스튜디오’를 비롯해 생동감 넘치는 실내 뮤지컬 공연 ‘애니멀 킹덤 : 드래곤의 역습’ 역시 3월 3일까지 운영됩니다. 개학 전 친구들과 도란도란 찾아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핑크 스튜디오 포토존 앞에서 ‘우정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그날로 바로 카톡에 걸어둘 일년 치 인생 프사 갱신입니다. 미래의 나라 이벤트홀에서 펼쳐지는 뮤지컬 ‘애니멀 킹덤 : 드래곤의 역습’ 역시 화려한 볼거리와 액션으로 눈길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개학 전 마지막 주말인 이번 주가 유일한 기회! 지금 놓치면 언제 또 돌아올지 몰라요~

Editor’s Tip
서울랜드에서는 3월 1일부터 유튜브 방송 촬영을 체험할 수 있는 ‘유튜브 스튜디오’도 오픈합니다. 예비 유투버들에게는 더 없는 꿀잼 코스가 되겠죠? 또한 초중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3월 1일부터 3월 3일까지 파크이용권을 9,900원이라는 특별 할인 가격에 제공합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 얼른 향해보세요!

위치 : 경기도 과천시 광명로 181
라바 눈썰매장 이용 요금 : 서울랜드 파크이용권, 연간회원 구입 시 무료 이용 가능

 

취향 No.2 : 프로먹방러라면?
먹거리, 볼거리 가득! <인천 차이나타운>

개학 스트레스를 먹는 걸로 날려버리고 싶은 학생들이 가볼만한곳! 인천 ‘차이나타운’입니다. 이곳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인천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이자 평소 중국 음식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더 없는 먹방 성지입니다. 일제강점기 전후에 지어진 다양한 근대 건축물들이 줄지어 있어 마치 외국에 온듯한 착각이 들기도 하죠. 인천 차이나타운에는 수많은 중국식 레스토랑을 비롯해 후각을 자극하는 월병, 중국식 만두 화덕만두, 공갈빵, 대형 카스텔라 등 길거리 음식도 가득합니다.

국내 최초로 짜장면을 팔았던 인천 차이나타운의 원조 중식당 ‘공화춘’ 건물은 지금의 ‘짜장면 박물관’이 되었는데요. 이곳에서는 짜장면의 역사와 유래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으며 삼국지 벽화거리에서는 재미있는 삼국지 이야기를 무려 77개의 벽화를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교한 그림과 재미있는 설명을 읽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른답니다. 맛있고 유익한 하루를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보내보세요!

Editor’s Tip
개항 이후 근대 인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인천 개항 박물관’을 비롯해 백설공주, 오즈의 마법사 등 세계 명작 동화를 테마로 꾸민 ‘송월동 동화마을’ 등 가볼만한곳들이 많으니 함께 들려보세요.

위치 :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59번길 12

 

취향 No.3 : 자연과 어우러져 볼까?
자연 속 체험학습 <양평 들꽃수목원>

따뜻해지는 날씨. 자연 속 여유로운 힐링을 원한다면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곳 ‘들꽃수목원’으로 향해보세요. 남한강 강변의 정취와 아름다운 꽃을 감상하며 힐링을 누릴 수 있는 이곳. 허브 정원, 야생화 정원, 손바닥 정원 등, 자연생태박물관, 연꽃연못 등이 조성되어 있는 국내 유일의 강변 수목원입니다. 양평 들꽃수목원에서는 로즈마리, 라벤더, 페퍼민트 등 약 60여종의 허브, 600여종의 멸종위기 토종 야생화 등을 만날 수 있는데요.

특히 자연생태박물관에서는 생태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표본과 실물이 전시되어 탐구적 소양도 더한답니다. 이외에도 모종심기, 목공예 만들기, 쿠키 만들기 등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요. 사계절 썰매장에서는 레일썰매를 즐기고, 선착장에서는 남한강 위를 달리는 모터보트도 탑승할 수 있답니다.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힐링을 만끽하며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가져보세요.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수목원길 16 (양평읍)
이용시간 : 하절기(4~11월) 09:30~18:00, 동절기(11~3월) 09:30~17:00 (매표는 폐장 1 시간 전까지 가능, 날씨나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이용요금 : 어른 8,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
문의 : 031-772-1800

겨울방학 마지막 버닝, 온전히 나를 위해 써볼까?!

개학 전 부지런히 다녀야 할 가볼만한곳들이 참 많습니다. 집-학원만 반복했던 지난 겨울방학이 어쩐지 더욱 아쉽게만 다가오는 지금. 겨울방학 막바지를 즐겁게 버닝할 곳으로 당장 달려가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서울랜드, 대한민국 구석구석, 양평수목원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