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맛집/카페 포함 반나절 추천 여행 코스 5군데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맛집/카페 포함 반나절 추천 여행 코스 5군데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2.22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서쪽 여행 대표 주자 ‘애월’
반나절 코스 액기스만 다 모았어

에디터는 제주도를 참 좋아합니다. 그중에서도 서쪽 여행의 대표 주자로 손꼽히는 애월을 참 좋아하는데요. 제주의 많은 해안 도로 중 가장 아름답다고 감히 말할 수 있을 만큼 돋보이는 해안 도로가 펼쳐지기 때문이죠. 
그림 같은 창 밖 풍경을 감상하며 자동차 악셀을 밟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도 참 좋지만 잠시 차를 세우고 여행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었던 애월 가볼만한곳 반나절 코스들을 소개합니다.


셰프들의 흑돼지 맛집
해성도뚜리가든

애월해안도로 옆 위치한 흑돼지집 ‘해성도뚜리가든’. 신라호텔 셰프들의 재능기부로 비법을 전수 받아 만들어진 애월 가볼만한곳입니다. 어떻게 보면 애매한 위치이기도 하지만 주차된 차들은 무척 많은 제주도 애월의 흑돼지 맛집!

해성도뚜리가든은 밑반찬부터 푸짐합니다. 두툼한 흑돼지와 콩나물, 김치, 고사리를 함께 구워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여기에 토마토 짬뽕까지 함께 주문하신다면 더욱 풍성한 식사가 완성됩니다. 흑돼지 맛집답게 고기 맛은 말할 것도 없고, 약간 새콤하지만 얼큰한 국물의 조화가 좋은 토마토짬뽕은 해산물도 푸짐하게 들어있어 더욱 맛이 좋답니다. 제주 흑돼지라고 다 같은 건 아니죠! 해성도뚜리가든에서 더욱 푸짐하고, 풍성한 식탁을 즐겨보세요.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682
이용 시간 : 12:00~22:00 화요일 휴무
가격 : 흑돼지오겹살(200g) 19,000 / 토마토짬뽕 10,000

 

팬케이크 맛집은 여기!
살롱드라방

하가리에 위치한 카페 ‘살롱드라방’은 팬케이크가 맛있기로 유명한 애월 가볼만한곳입니다. 조용한 마을 안으로 발길을 옮기면 잔디밭 위에 우뚝 자리를 지키고 있는 카페가 눈에 띄는데요. 살롱드라방은 통유리창으로 따스한 채광이 들어오는 따뜻한 공간입니다. 사장님의 음악적 취향이 무척 뛰어나셔서 자리에 앉아 음악을 듣고 있는 것만으로도 참 좋았습니다. 비오는 날 이 자리에 가만히 앉아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 분위기에 달콤한 디저트까지 더해진다면 세상 행복하겠죠?

추천하고 싶은 살롱드라방의 메뉴는 크림치즈애플 팬케이크입니다. 포슬포슬한 식감의 팬케이크 사이사이에는 크림치즈가 곁들여져 있고요. 사과의 달콤함과 합쳐져 훌륭한 조화를 선보이는 메뉴입니다.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먹는다면 더욱 환상적! 제주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카페, 애월 ‘살롱드라방’입니다.

Editor’s TIP
주말에는 휴무이기 때문에 주말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방문이 어려우니 참고해주세요.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가로 146-9
이용 시간 : 매일 11:00 - 20:00 / 토, 일요일 휴무
가격 : 크림치즈애플 팬케이크 12,000원 / 아메리카노 5,000

 

애월해안도로 인생샷 스팟
신엄리방파제

살롱드라방에서 디저트 배까지 채운 후 시원하게 뻗은 애월 해안도로를 달리던 에디터. 그중에서도 눈길을 사로잡았던 곳은 ‘신엄리방파제’입니다. 빨간 등대가 서있는 이곳은 사진 찍기에도 참 좋은 곳인데요. 주차하기도 편해서 꼭 멈춰서 들려보기를 추천하는 곳이에요. 바다 안쪽으로 뻗은 생생한 바다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황홀한 일몰을 담다
한담해안산책로

한담해안산책로는 지드래곤의 카페인 ‘몽상드애월’과 ‘봄날’ 카페를 시작으로 곽지해수욕장까지 걸을 수 있는 산책 코스입니다. 효리네민박에 소개 되어 더욱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오는 애월 가볼만한곳 ‘한담해안산책로’. 애월은 제주의 다른 곳보다 더욱 웅장하게 펼쳐지는 해안 도로와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에디터가 특히나 이곳을 좋아하는 이유는 황홀한 일몰이 기다리고 있어서입니다. 특히나 곽지해수욕장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정말 감동과 전율이 흐를 정도라지요. 본격적으로 붉어지기 시작하기 전 핑크색이 뒤섞인 오묘한 하늘에 온 마음을 빼앗겼답니다.

핑크색이 점점 옅어지기 시작하고, 본격적으로 절정을 이루는 쨍한 오렌지빛이 하늘을 감싸 안기 시작합니다. 이때 모래사장에 서서 사진을 찍는다면 완벽한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바다에 비춘 붉은 태양이 점점 사라지기 시작할 때쯤에는 아쉬운 마음이 함께 찾아오곤 하지요. 제주의 낭만적인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Editor’s TIP
서쪽의 일몰 포인트로 ‘수월봉’도 추천드려요.

 

싱싱한 해산물로 만들어진
곽지해녀의집

한담해안산책로에서 산책을 마치고 일몰을 본 후, 저녁때가 되어 방문했던 ‘곽지해녀의집’. 제주에 왔으니 싱싱한 전복은 먹어줘야겠다는 생각으로 곽지해녀의집에 들어왔습니다. 일단 이곳의 장점은 바로 앞 펼쳐진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는 점입니다.

방금 전 보고 왔던 황홀한 일몰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있을 때쯤 준비된 식사! 전복덮밥과 성게미역국입니다. 아삭거리는 야채와 푸짐하게 올려진 전복. 전복은 제주에 오면 꼭 맛보아야겠다 다짐하는 음식 중 하나일 텐데요! 여러 종류의 전복 요리 중 선택한 전복덮밥은 아주 옳은 선택이었답니다. 성게미역국 역시 깊은 맛으로 입맛을 사로 잡았어요. 황홀한 풍경과 함께 푸짐하고 배부른 식사를 마칠 수 있었답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곽지11길 27
이용 시간 : 09:00 - 22:00
가격 : 해녀물회 15,000 / 전복덮밥 12,000


제주 애월에서의 행복한 하루 반나절

제주도 애월 드라이브 여행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유명 관광 명소를 이곳, 저곳 돌아다니는 것도 좋지만 발길 가는 대로, 눈길 가는 대로 한번쯤 차를 멈춰보세요. 의외의 행복을 발견할 수 있을 테니까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