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원동 맛집, 망리단길에서 꼭 가봐야 하는 데이트 맛집, 카페 4곳
망원동 맛집, 망리단길에서 꼭 가봐야 하는 데이트 맛집, 카페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2.21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작복작’ 잔잔한 동네
‘망리단길’로 가볼까?

망원동에는 참 뭐가 많습니다. 먹거리 가득한 망원시장부터 촘촘히 붙어있는 주택가를 걷다 보면 아기자기한 소품샵, 꽃집을 마주치기도 하죠. 카페와 맛집 역시 많은지라 평일이고 주말이고 늘 북적이는 이곳. 사람은 많지만 ‘북적이는’ 느낌보다 ‘복작이는’ 느낌이 더 어울리는 동네라고 소개하고 싶어요. 
복작이면서도 잔잔한 이색적인 매력을 지닌 이곳에서는 어디로 ‘먹부림’ 하러 가면 좋을까요? 에디터가 남친과 다녀와 본 망원동 맛집, 카페 데이트 코스를 소개합니다.


정통 일본 라멘!
가마덴

망원동에서 제대로 된 일본 라멘을 맛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망원동 맛집 ‘가마덴’.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내는 일본 라멘 한 그릇으로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가마덴은 라멘의 고장인 후쿠오카 구루메지방의 ‘요비모도시’를 이어가는 라멘집입니다. 정통기법인 3가지 가마에서 3일간 순환식으로 끓여 나오는 진한 육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정성스럽게 담겨진 라멘 한 그릇. 라멘이 담긴 동그란 그릇과 젓가락도 앙증맞은 비주얼을 자랑하는데요! 정갈한 비주얼 만큼이나 무척 맛있었던 라멘입니다. 진한 육수 한 입과 새초롬한 생강 절임을 곁들여 맛보면 더욱 맛있는 조화를 만들어낸답니다. 정통 일본 라멘의 맛이 궁금하다면  ‘가마덴’에 방문해보세요!

Editor’s TIP
혼밥하기에도 좋은 망원동 일식집입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포은로 109 101호
영업시간 : 평일 11:30 - 21:00 / BREAK TIME 15:40 ~ 17:30 / 토요일 11:30 - 21:00 (BREAK TIME 없이 정상영업) / 일요일 11:30 - 21:00 (BREAK TIME 없이 정상영업)
메뉴 : 요비 라멘 9,000 / 모도시 라멘 8,000


소문난 텐동 맛집
이치젠

망원동에 데이트를 갈 때마다 눈 여겨봤던 이곳. 늘 지나갈 때마다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있어서 언젠간 꼭 가봐야지, 마음 먹었던 입소문 난 망원동 텐동 맛집 ‘이치젠’입니다. 지난 주말 에디터도 드디어 이곳을 방문해보았는데요. 아무리 맛집이라도 줄 서서 기다리는 걸 싫어하는 에디터도 이치젠에서는 경건한 마음으로 웨이팅 목록에 이름을 올려놓았답니다.

갓 튀긴 바삭한 튀김이 올려진 텐동. 어딜 가든 가장 기본인 메뉴가 맛있으면 모든 메뉴가 맛있기 마련인데요. 이치젠의 기본 텐동인 이치젠텐동에는 새우와 오징어, 김, 연근, 계란 등이 올려집니다. 갓 튀긴 튀김의 고소한 맛과 함께 담백함이 감돌았던 텐동의 맛! 온천 계란을 터뜨리면 더욱 진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답니다. 향긋한 토마토향이 물씬 나는 바질토마토도 함께 주문하신다면 완벽한 이치젠의 맛을 경험할 수 있어요.

Editor’s TIP
늘 사람이 많아 웨이팅이 긴 편입니다. 월요일은 휴무이며 화~토 오후 2시반부터 5시반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주소 : 서울 마포구 포은로 109 101호
영업시간 : 매일 12:00 - 09:00 / 매주 월요일 휴무 / BREAK TIME  14:30 - 17:30 / 일요일 12:00 - 17:00 (일요일은 BREAK TIME 없이 재료소진 시 마감)
메뉴 : 이치젠텐동 9,000 / 바질토마토 3,00

 

아늑한 공간 속 여유
미아이

망리단길에 있는 카페 리스트만 뽑아도 정말 엄청난 결과를 자랑할 만큼 망원동은 ‘카페 투어’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에디터가 선택한 곳은 ‘미아이’. 아담한 공간의 카페로 은은한 조명이 비추는 곳인데요. 원목과 아이보리톤으로 꾸며진 미아이의 주방은 요리가 즐거워질 것만 같은 아늑한 공간입니다. 노오란 꽃도, 바구니에 담긴 주황빛 오렌지도, 이솝 제품도 공간의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우러졌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미아이의 음료는 ‘티비엔나’ 입니다. 새콤달콤한 히비스커스 티에 부드러운 크림이 얹어진 메뉴인데요. 오묘하게 섞이는 맛이 무척 신선했답니다. 쨍한 색감에 새콤하고 달콤한 맛이 어우러진 미아이의 티비엔나. 포근한 카페에서 맛보는 맛있는 티, 미아이에서의 시간을 즐겨보세요!

Editor’s TIP
미아이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카페입니다. 좌석이 많은 편은 아니라 조용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아요.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9길 42
영업시간 : 매일 12:00 - 21:00
메뉴 : 티비엔나 6,000

 

앙증맞은 앙버터
서울커피

'서울커피’는 망리단길에서 제법 오래된 망원동 맛집 카페입니다. 이곳은 귀여운 앙버터의 사진으로 더욱 유명세를 탔는데요! 들어서자마자 나란히 놓인 앙버터가 시선을 끌었습니다. 테이블마다 하나씩 꼭 놓여있던 앙버터! 서울커피에 들른다면 꼭 주문해야 할 메뉴입니다.

앙증맞은 앙버터와 아인슈페너! 행복을 전해주는 달콤한 조합이었습니다. 서울커피의 대표적인 메뉴인 앙버터도 맛있었지만 아인슈페너의 묵직한 크림과 커피 역시도 맛이 좋았답니다. 채광이 잘 들어오니 따뜻한 낮 시간에 방문하여 더욱 좋은 분위기를 만끽해보아도 좋겠어요.

Editor’s TIP
앙버터 뿐만 아니라 ‘큐브 아이스크림’도 서울커피의 인기 메뉴입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포은로 90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30
메뉴 : 아메리카노 3,500 / 앙버터 식빵 3,500 


망원동으로 떠나는 먹부림 투어!

먹을 곳도 마실 곳도 참 많은 망원동. 망리단길 맛집 핫플레이스를 모두 들러볼 그날까지 에디터의 먹부림 투어는 계속됩니다.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이치젠, 서울커피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