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데이트로 딱! 주말 가볼만한 남양주 카페 3군데
서울 근교 데이트로 딱! 주말 가볼만한 남양주 카페 3군데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2.2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남양주에서
감성 한 잔 마셔볼까?”

어느덧 추운 겨울도 끝자락에 접어들었습니다. 3월부터는 꽃샘추위가 시작될 거라고는 하지만 점점 따뜻해지는 날씨에 봄을 맞으려는 에디터의 마음도 두근두근 설레는데요. 특히 이번 주말에는 낮 최고 기온이 10도 이상으로 접어든다는 소식입니다. ‘주말 나들이 어디 갈까?’ 고민 중이라면 서울에서 차로 1시간 거리, 쾌청한 공기 맞으며 드라이브로도 제격인 경기도 남양주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요? 서울 근교로 나온 여행 기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남양주 카페 3곳을 소개합니다.

 

반려견과 주말 데이트!
애견 동반 카페 ‘로우키’

북한강이 보이지는 않지만 깔끔하고 정돈된 외관으로 돋보이는 매력을 뽐내는 곳이 있습니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애견 동반 남양주 카페 ‘로우키’ 입니다. 넓은 공간 속 깔끔한 인테리어를 지닌 카페로 차분하게 정돈된 분위기가 참 좋은데요! 자리에 앉으면 고요한 시골 마을의 풍경이 들어옵니다. 로우키의 인기를 실감하듯 로우키 성수점도 오픈하였다지요.

맛있는 로우키의 커피 한 잔과 크로와상이라면 주말의 여유를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여기에 사랑하는 반려견까지 함께 한다면 더욱 행복한 주말 하루를 만들 수 있겠죠? 맛있는 커피, 좋은 공간, 그리고 나의 반려견과 함께하는 시간. 이번 주말 댕댕이와 함께 이른 봄 나들이를 떠날 계획이라면 로우키로 향해보세요.

Editor’s TIP
주차 공간이 있으나 점심시간쯤에는 가득 찰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로우키에서는 소품도 판매하고 있어 함께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위치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수레로 323
운영시간 : 매일 11:00 - 19:00
가격 : 아메리카노 3,500


남양주에서 제주 감성을?
카페 ‘소고’

남양주에서 제주스러움을 느끼고 싶다면 가장 먼저 추천하고 싶은 곳. 남양주 카페 ‘소고’입니다. 소고는 작은 시골마을 속에 위치한 조용한 카페입니다. 주황색의 대문을 열고 들어서면 아늑한 공간이 반겨주는데요. 창밖으로 보이는 뷰는 마치 제주에서 보던 풍경이 아닌가 싶은 고즈넉한 시골의 모습이 매력적인 카페랍니다.  커피 한 잔과도 참 잘 어울리는 공간이죠.

소고에서는 음료를 주문하면 바구니에 음료를 담아 주시는데요. 이러한 소품들 하나하나 덕분에 더욱 정이 가는 곳. 소고에서는 꾸덕한 크림이 맛있는 소고 라떼를 추천합니다. 라떼 위에 올려진 크림과의 조화가 훌륭한 커피랍니다. 스테디 메뉴인 앙버터토스트도 유명해요. 남양주로 떠난 주말 나들이에서 고요한 여유로움을 느끼고 싶다면 아기자기한 남양주 카페 ‘소고’에 방문해보세요.

Editor’s TIP
날씨가 따뜻한 저녁에는 카페 뒷편 야외 카라반 앞에서 영화도 상영합니다. 

위치 : 경기 남양주시 경춘로691번길 41
운영시간 : 매일 12:00 - 22:00
가격 : 소고라떼 5,500, 앙버터토스트 5,50

 

폭신폭신 수플레 팬케이크가 맛있는
‘달음카페’

수플레 팬케이크로 유명한 남양주 카페 ‘달음카페’. 한 번쯤 폭신폭신한 수플레 팬케이크 사진을 보셨을텐데요. 바로 달음카페에서 그야말로 폭신폭신, 몽글몽글한 수플레 팬케이크를 만날 수 있답니다. 주말의 브런치를 책임질 그곳! 달음카페에서는 이외에도 파니니, 샌드위치, 피자 등을 판매하고 있어 다양한 메뉴를 함께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카페는 본관과 바로 옆에 위치한 별관으로 나뉘어지고, 좌식 공간과 테이블이 있어 원하는 곳에서 편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보기만 해도 사랑스러운 팬케이크. 한눈에 봐도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할 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먼저 시럽을 잘 뿌려준 후 과일과 아이스크림을 얹어 맛보면 입안 가득 행복이 전해집니다. 포동포동한 팬케이크와 담백한 치즈의 맛이 느껴지는 파니니까지! 훌륭한 브런치 메뉴를 선보이는 남양주 카페 ‘달음’. 날씨 따뜻한 이번 주말엔 집 밥 말고 브런치 어떠세요?

위치 : 경기 남양주시 진건읍 사릉로533번길 25-3
운영시간 : 10:30 - 22:00 / 화요일 휴무
가격 : 아메리카노 4,000 / 수플레팬케이크 9,000

 

주말 내비게이션 목적지는 ‘남양주’

싱그럽고 푸른 공기를 간직한 남양주. 포근한 이번 주말에는 자연 속에 둘러싸여 아늑한 커피향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채워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 사진, 로우키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