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소박함이 느껴지는 구좌 세화 마을 가볼만한 여행 코스 추천 4곳
제주도의 소박함이 느껴지는 구좌 세화 마을 가볼만한 여행 코스 추천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2.1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의 소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그곳.
‘세화’ 마을

제주도 한달 살기를 시작한지도 어느덧 보름. ‘오늘은 어디로 향해볼까?’ 고민하며 제주도 여행 책자를 둘러보던 에디터의 눈을 사로 잡은 한 곳이 있었습니다. 바로 제주 동쪽 마을의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한곳인 제주도 ‘세화’. 평대리를 지나 위치한 세화의 모습에 반해 당장 다음 목적지로 정해 다녀와보았답니다. 정겨운 시골 마을의 풍경과 에메랄드빛 세화 해변도 좋지만 에디터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세화 여행의 또 다른 곳들. 에디터의 발자취를 따라 함께 떠나볼까요?

 

오일장 열리는 날엔!
‘세화 오일장’과 ‘자매식당’

에디터는 어느 여행지에서든 시장에 방문하는 걸 참 좋아합니다. 제주에 와서도 시장 구경을 놓칠 수 없죠! 특히 세화에서는 5, 10, 15, 20, 25, 30일마다 오일장이 열린답니다. 시장에는 151개의 점포가 있고, 과일, 야채, 잡화, 의류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오일장에 들어서자마자 복작이는 정겨운 매력이 물씬 풍겼는데요. 제주 가볼만한곳 세화 오일장에서는 꼭 제주 감귤도 구매하고, 시장의 대표적인 먹거리도 꼭 맛보기를 추천합니다.

시장 한 켠에는 오일장에 맞춰 열리는 식당도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은 ‘자매식당’ 의 순대국밥 입니다. 자매식당에 들어서면 테이블마다 순대국밥이 올려져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다대기를 넣어 얼큰하게 맛보는 전주식 순대국밥 느낌이었답니다. 진한 국물 덕분에 남김없이 한 그릇을 뚝딱! 오일장의 정겨움이 더해져 더욱 맛있던 식사. 세화오일장에 방문하면 시장 구경도 하고 순대국밥도 한 그릇 해보세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412


할머니 손맛이 느껴지는
‘서울국수가게’

세화오일장 근처에 위치한 ‘서울국수가게’. 서울국수가게는 세화에서도 맛있는 곳으로 입소문이 나 주민들 뿐만 아니라 여행객도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상호명은 국수가게이지만 이곳에서는 순두부정식을 주문해야 합니다. 반찬 하나하나에 할머니의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시골집에 가면 할머니가 푸짐하게 차려주시던 한 상이 떠오르는데요. 오랜만에 맛보는 보리밥에 반찬을 얹어 먹으면 최고의 맛을 선사합니다. 순두부 가운데 노오란 계란을 터뜨려 한 술 뜨면 더욱 얼큰하고 시원한 순두부의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Editor’s TIP
순두부는 2인분부터 주문할 수 있으니 혼행족들은 미리 참고해주세요.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세화3길 30-2
영업시간 : 10:00 - 19:00
메뉴 : 순두부 9,000


심쿵! 고양이 주의보
카페 ‘흙 먹는 고양이’

세화에는 에메랄드빛 해변을 따라 참 많은 카페들이 즐비해있는데요. 그 중 에디터가 방문한 곳은 바다는 보이지는 않지만 아늑한 분위기가 풍겨나는 제주 가볼만한곳 세화 카페 ‘흙 먹는 고양이’ 입니다. 흰색 건물에 민트색 외관이 눈에 띄는 카페인데요. 한쪽 면에 귀여운 고양이 일러스트가 걸려 있어 아기자기한 카페와 잘 어울립니다.

흙 먹는 고양이에 들어서자마자 귀여운 아기 고양이가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카페 이름답게 고양이 그림과 고양이 소품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창문 너머로는 세화의 편안한 시골 풍경을 감상하며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답니다. 
이곳은 샌드위치도 맛있기로 유명해 아침에 들러 간단한 조식을 즐기기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편안하게 머무르기 좋은 세화 카페를 찾는다면 ‘흙 먹는 고양이’로 향해보세요.

Editor’s TIP
일찍 영업을 마치는 다른 카페들과는 달리 밤 12시까지 운영하는 곳입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세화7길 37
영업시간 : 매일 11:00~24:00
메뉴 : 아메리카노 4,000 / 에그머니나 샌드 4,50

 

취향저격 제주 소품샵
‘여름문구사’

제주 여행 기념품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세화의 ‘여름문구사’ 를 놓치지 마세요! 여름문구사에는 손님들의 취향을 저격할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무척 많은데요. 소품샵을 구경하다 보면 어느샌가 나도 모르게 한아름 담게 될지도 모르니 미리 지갑 주의! 제주 가볼만한곳 여름문구사에서 제주 여행을 기념할 소품들을 만나보세요.

Editor’s TIP
여름문구사 바로 옆에는 또 다른 소품샵 ‘나나이로아코제주’ 가 위치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구좌로 77
영업시간 : 매일 10:30~18:00


세화에서 제주 속에 녹아 들다

유명한 관광지도, 인생샷 남길 수 있는 포토 스팟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여행의 진정한 매력은 현지주민들의 삶 속에 ‘녹아드는 것’ 아닐까요? 제주의 소박한 매력과 온정을 느끼고 싶다면 제주 세화 마을 구석구석으로 향해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