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맛집, 숨겨진 데이트 코스 '감성 카페' 4곳 (사가정/면목/상봉/망우)
중랑구 맛집, 숨겨진 데이트 코스 '감성 카페' 4곳 (사가정/면목/상봉/망우)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2.1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가 사실은 숨은 ‘감성 스팟’이라면서?

7호선 끝자락에 위치한 중랑구. 사실 이곳은 ‘카페 도장 깨기’가 취미인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지역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늑한 분위기와 맛있는 음료, 디저트를 즐기러 오는 외지인들을 포함해 편한 옷차림으로 가볍게 동네 투어를 도는 중랑구민들에게도 사랑 받는 이곳. 그중에서도 특히 중랑구 주민 에디터가 엄선한 ‘감성 카페’ 4곳을 소개합니다.
‘중랑구에 이런 곳이 있었어?’ 탄성이 절로 나오는 사가정, 면목, 상봉, 망우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카페들로 도장 깨기 떠나보아요.

 
중랑구 원픽 디저트 맛집
카페 향아

사가정에 위치한 중랑구 카페 ‘향아’. 향기롭고, 아름답게라는 뜻을 지닌 카페입니다. 향아는 개인적으로 에디터가 가장 좋아하는 중랑구 맛집 카페라고 말하고 싶은 곳인데요. 화이트톤의 인테리어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소품들! 2인 테이블 3개, 쉐어 테이블 1개로 이루어진 아담한 공간입니다. 

향아에서는 다양한 디저트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파스텔톤의 색을 입은 마카롱은 커피와 함께 하기 무척 좋은 디저트입니다. 예쁜 박스에 포장해주셔서 선물용으로도 제격. 이 외에도 크림브륄레, 바나나푸딩, 컵케이크 등 맛 좋은 디저트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향아에는 좋은 책들이 구비되어 있어 책을 읽거나 다이어리를 쓰며 소소한 시간을 보내기도 좋답니다. 좋은 음악이 들려오는 곳에서 달콤한 디저트와 달콤한 시간을 함께하세요.

Editor’s TIP
다른 중랑구 카페에서는 쉽게 맛보기 힘든 크림브륄레가 있는 곳!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위치 : 서울 중랑구 사가정로46길 18
이용 시간 : 11:00~21:00 월, 화요일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3,000 / 마카롱 1,900

 

골목 모퉁이 소박한 감성
모퉁이카페

혜원사거리에 위치한 중랑구 맛집 ‘모퉁이카페’. 이름처럼 골목 모퉁이에 위치한 곳입니다. 2인 테이블 1개와 4인 테이블 1개가 위치한 아담한 카페인데요.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진 이 작은 공간은 주인분의 세심함과 정성이 가득 느껴지는 곳이에요. 조용히 책을 읽기에도 좋고, 노트북을 하기에도 좋아 혼자 카페 가는 걸 좋아하는 ‘혼카족’들에게는 더욱이 편안한 공간으로 다가올 거예요.

모퉁이카페는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정말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에디터가 좋아하는 커피는 바로 오레그랏세. 달콤한 연유와 씁쓸한 에스프레소샷을 함께 즐기기 좋은 커피인데요. 가장 기본이 되는 라떼 역시 무척 맛이 좋습니다. 또한 커피 종류 외에도 시즌메뉴와 달콤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데요. 곰돌이푸 얼굴의 토스트와 푸짐한 속 재료로 채워진 에그샌드위치는 꼭 추천하고 싶은 메뉴입니다. 작지만 강한 카페라고 말하고 싶은 상봉 카페 ‘모퉁이카페’에 방문해보세요.

Editor’s TIP
주기적으로 맛있는 시즌 음료도 선보이는 곳입니다. 주차공간과 화장실이 없으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위치 : 서울 중랑구 봉우재로 172
이용 시간 : 12:00~19:00 화요일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2,500 / 오레그랏세 4,00

 

송리단길 분위기가 물씬
개인공간

화이트와 원목의 조화로움! 깔끔한 인테리어와 감성적인 소품들로 채워진 망우 카페 ‘개인공간’입니다. 친절한 주인 부부 덕분에 항상 갈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곳인데요. 감성적인 분위기와 인테리어 덕에 유명한 핫플에 위치한 카페가 떠오르게 되는 동네 카페랍니다. 유명한 카페에 방문하면 항상 사람이 많아 혼자 자리하기 불편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게 마련인데, 개인공간에서는 그 이름처럼 혼자서 편안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무척이나 애착이 가는 곳입니다. 쉐어 테이블이 있어 혼자 편하게 머물기에도 좋은 곳.

중랑구 맛집 카페 ‘개인공간’에서는 파운드케이크와 다양한 커피 종류를 맛보실 수 있는데요. 촉촉하고 상큼한 레몬파운드케이크와 라떼는 무척 조화로웠답니다. 개인공간의 인스타그램을 확인하면 카페에서 쓰이는 원두 종류도 확인해볼 수 있어요. 망우역 근처 좋은 카페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개인공간’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보아요.

Editor’s TIP
개인공간은 애견 동반 카페로 반려견과 함께 방문할 수 있어요. 또한 카페에 강아지가 있으니 ‘댕댕이 덕후’라면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위치 : 서울 중랑구 송림길 12 1층 카페 개인공간
이용 시간 : 12:00~22:00 월요일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3,500 / 카페라떼 4,00


도심 속 휴식처
파크더블유

양원역 근처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 ‘파크더블유’. 맛있는 브런치를 맛볼 수 있는 파크더블유는 도심 속의 휴식처와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에요. 특히 봄, 여름에 방문하면 초록초록한 풍경을 만날 수 있는데요. 싱그러움이 물씬 느껴지는 풍경의 야외 테라스에서 마치 여행을 온듯한 기분으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답니다.

파크더블유의 브런치 종류는 총 4가지이며 메뉴에 샐러드와 커피가 포함됩니다. 부드러운 프렌치토스트부터 새우가 얹어진 고소한 크림파스타까지 식사 메뉴도 다양합니다. 맛있는 음식과 싱그러운 분위기를 누릴 수 있는 브런치 카페 파크더블유. 한가로운 주말, 북적이지 않는 공간에서 근교 나들이를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Editor’s TIP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양원역이지만 대중교통보다는 택시나 자가용을 이용해 방문하는 것이 더욱 편리합니다.

위치 : 서울특별시 중랑구 양원역로16길 103-111
이용 시간 : 11:00 - 22:30
메뉴 : 마이브런치 17,000 / 새우크림파스타와 샐러드 16,000

 

아늑한 공간에서 즐기는 여유롭고 달콤한 시간

늘상 분위기 좋은 카페와 맛있는 디저트는 멀리 나가야 만날 수 있다고 생각했던 에디터의 편견을 깨준 곳들. 중랑구 주민으로서 자신 있게 추천하고 싶은 이곳들로 ‘감성 카페 투어’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