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이 여행객을 위한 여수 당일치기 여행지 코스 추천 4곳
뚜벅이 여행객을 위한 여수 당일치기 여행지 코스 추천 4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19.02.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여행 왜 가냐고요?
겨울에 더 낭만적이거든요”

버스커버스커 ‘여수밤바다’를 들으며 어느 한밤중 사색에 잠긴 에디터. 바로 휴대폰을 들어 다음날 아침 여수로 향하는 KTX 기차표를 예매했습니다. 조금 충동적이어도, 당일치기여도 그래서 더 좋았던 여수 여행. 노래 속에서처럼 큰 낭만은 없었지만 꽉 찬 하루를 보내고 돌아왔답니다. 뚜벅이 여행도 즐거운 여수에서의 하루, 여수 가볼만한곳 당일치기 코스를 소개합니다.


여수 여행 필수 코스!
오동도

여수에 왔으면 제일 먼저 바다를 보러 가야겠죠? 오동도는 여수엑스포역과 버스로 18분, 택시로 6분 거리로 무척 가까운 곳입니다. 그야말로 뚜벅이 여행객들이 여수의 푸른 바다를 마주하기 가장 좋은 곳이기도 하죠! 오동도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곳으로 바다를 따라 걸으며 여수 여행의 기분을 만끽하기 좋은 여수 가볼만한곳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가까이에서 바다를 보기 위해 갯바위로 향했습니다. 바로 눈앞에서 보는 바다는 좀 더 와닿는 법! 갯바위에 앉아 바다 냄새 맡으며 잔잔히 출렁이는 물결을 바라보며 보내는 시간. 시작부터 행복한 여수 여행을 원하신다면, KTX에서 내리자마자 오동도로 향해보세요.

Editor’s TIP
오동도에서 예쁜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 좋은 ‘갯바위’로 가보기를 추천합니다.

주소 :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1-11

 

여수에 왔으면
해상케이블카

여수 여행자들의 두 번째 필수 코스 ‘해상케이블카’. 오동도 옆에 위치한 여수해상케이블카 자산탑승장에 방문하면 반대편인 돌산탑승장에 내리게 됩니다. 왕복으로 탑승 티켓을 끊었더라도 꼭! 내려서 전망대의 풍경을 즐겨보고 가기를 추천합니다. 여수에서는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을 탈 수 있는데요. 투명한 바닥으로 비추는 바다 덕분에 더욱 짜릿한 케이블카를 탑승하실 수 있답니다.

케이블카를 타면 좋은 또 다른 점. 바로 여수스러운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알록달록 지붕색을 지닌 고소동 마을, 빨간 하멜 등대 그리고 거북선대교까지! 케이블카 안에서 바라보는 여수 풍경은 청량 그 자체였답니다.

Editor’s TIP

돌산탑승장에서는 돌산대교와 장군도를 바라볼 수 있어요. 돌산대교의 야경 명소로도 추천하는 ‘여수해상케이블카 돌산탑승장’. 탑승장 주차장에서 내려와 조금 걷다 보면 돌산대교의 야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주소 :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운영시간 : 매일 10:00 - 21:30
요금 : 왕복(대인) 15,000 / 편도(대인) 12,000 / 크리스탈 (왕복_대인) 22,000

 

고소동 카페
카페비미

카페를 좋아하는 에디터가 꼼꼼하게 고른 여수 카페! 고소동에 위치한 여수 가볼만한곳 ‘카페 비미’ 입니다. 카페 비미는 돌산대교가 시원하게 보이는 풍경을 지닌 오션뷰 카페입니다. 아기자기한 마을 풍경을 보는 건 덤으로 즐길 수 있어요. 

카페 비미는 깔끔한 인테리어의 카페로 볕이 잘 들어와 환한 분위기가 감도는 곳인데요. 달콤한 바닐라빈라떼를 마시며 여수의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이 기분! 커피를 마시는 곳 이상의 공간으로 여수 여행에서 꼭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황홀한 뷰로 여행자의 마음을 빼앗은 곳! 카페 비미에 들러 창문 밖 풍경을 즐겨보세요.

Editor’s TIP
낮에 방문하시면 채광이 잘 들어오는 공간에서 돌산대교의 풍경을 즐길 수 있답니다. 카페 비미에서 나와 탁 트인 고소동 길도 걸어보세요. 

주소 : 전남 여수시 고소3길 35
운영시간 : 매일 10:30 - 20:30 / 일요일 10:30 - 17:00 / 월요일 휴무
메뉴 : 카페라떼 5,500 / 바닐라빈라떼 6,00

 

싱싱한 회 먹으러
여수 수산시장

싱싱한 회를 맛보려면 역시나 수산시장으로 가야죠! 여수 수산시장에서는 싱싱한 회를 저렴하게 맛보실 수 있는데요. 원하는 회를 구매하고, 2층으로 올라가 상 차림비를 제공하면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쫄깃한 우럭과 광어, 역시 여수에서 맛보는 회는 더 맛있게 느껴지네요. 물론 얼큰한 매운탕도 빼놓을 수 없고요!

Editor’s TIP
포장을 하거나 2층에서 식사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전남 여수시 여객선터미널길 24
운영시간 : 매일 05:00 - 22:00 / 매월 둘째주 화요일 휴무


하루라서 더 알찬 여수 당일치기 여행

닿는 걸음마다 탁 트인 풍경이 펼쳐지는 여수 여행지들. 차가운 겨울 색을 입어 더욱 맑고 청량하게 다가옵니다. 이 겨울, 낭만 가득 담은 그곳 ‘여수’로 떠나보세요.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